지메일 보낸메일 회수하는 방법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지메일 보낸메일 회수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메일을 작성한후에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대부분은 바로 메일이 상대방 메일 서버로 전달이 되기 때문에 쉽게 회수를 하기가 힘듭니다. 아마도 회사에서 아웃룩을 이용해서 메일을 보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메일을 회수를 하더라도 읽은 메일에 대해서는 회수가 불가능 합니다. 읽지 안은 메일에 대해서는 메일 삭제가 가능 하지만요.
그렇기 때문에 메일을 보낼때는 가능하면 한번씩 내용을 더 확인을 하지만 가끔은 메일 전송후에 잘못된 내용이 보이기도 하죠. 업무적으로 아웃룩을 이용해서 회사 메일을 사용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지메일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메일 보낸메일 회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지메일의 경우에 메일을 보낸 이후에는 회수가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메일을 보낸후에 취소 할수 있는 유예 시간을 설정을 할수가 있는데요. 이 시간을 최대 30초 정도로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30초 정도면 한번더 확인후에 취소를 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일거 같네요.
방법은 우측 상단에 있는 햄버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하신후에 [설정] 을 클릭해서 지메일 설정 화면으로 들어 갑니다.
그러면 하단과 같이 [기본설정] 부분에서 중간 정도에 있는 "보내기 취소:" 부분을 찾아 보세요. 여기에서 "전송 취소가 가능한 기간:" 을 기본 5초에서 최대값인 30초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변경후에는 아래에 있는 변경내용 저장을 하시면됩니다.
이제 지메일에서 메일을 쓴후에 아래와 같이 실행 취소를 30초안에 할수가 있게 됩니다. 30 초가 지나면 메일이 발송이 되므로 이후에는 회수가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 5초 보다는 30초로 설정을 해놓으시는게 실수를 조금 줄일수 있는 방법인거 같아요.
전송을 취소 하면 아래와 같이 실행취소가 되면서 작성하던 메일창이 다시 뜨게 됩니다. 이상태에서 메일을 그냥 버리시던가 아니면 메일 내용을 수정 하신후에 다시 보내시거나 하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보내기 예약을 통해서 스케쥴링을 통해서 메일을 나중에 보내도록 하는건데요. 모든 메일을 이렇게 보낼수는 없으니 약간 고민이 되는 메일이거나 나중에 스케쥴링해서 자동으로 메일을 보낼때 사용하면될거 같네요.
제목은 지메일 회수이기는 하지만 회수라기 보다는 전송 유예 시간을 조금길게 가져가는 방법이였는데요. 그래도 혹시나 지메일 메일 회수하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약간의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매우 간단한 내용이지만 혹시라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 남겨 보았습니다. 아래에 있는 구독 & 공감 & 댓글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