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이폰에서 데이터 절약하는 방법

Android/How-to|2019. 9. 13. 22:12

요즘은 대부분 요금제를 무제한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무제한 이라고 하더라도 매달 요금제에 할당된 용량을 모두 소진을 하고 나면 속도 제한이 붙게 됩니다. 그리고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신다면 아무래도 데이터를 최대한 절약해서 사용하는게 좋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iOS13 의 새로운 기능중에 하나인 저데이터 모드를 이용한 아이폰에서 데이터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기위해서는 iOS13 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어야 하며, 저 데이터 모드를 이용하는 경우에 모든 백그라운드 작업이 중지 되기 때문에 백그라운도르 동기화를 하는 사진앱등 동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경우에는 앱별로 앱을 실행후에 동기화를 시켜줘야 하는 단점이 있네요.

저데이터 모드는 셀룰러모드와 와이파이 모드에서 모두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저데이터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셀룰러 모드의 경우에는 [설정]-[셀룰러]-[셀룰러 데이터 옵션]-[저데이터 모드] 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저데이터 모드를 활성화 하시면 이후에는 백그라운드로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작업은 모두 중지가 참고 하셔야 합니다. 주기적으로 동기화가 되어야 하는 앱들이 있다면 수동으로 실행을 해주셔야 해요. 와이파이의 경우에는 저데이터모드가 왜 필요하지? 라고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동일한 기능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설정]-[Wi-Fi]-[와이파이 이름 옆에 i 모양 아이콘]-[저데이터 모드] 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동일하게 와이파이에서도 저데이터모드를 사용하여 아이폰에서 데이터 절약을 할수가 있습니다. 포켓와이파이를 이용하신다면 도움이 될거 같기도 하네요 ^^ 

이상으로 아이폰에서 데이터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만 그래도 아직은 이런 기능이 도움이 될만한 기능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항상 데이터가 부족하다고 느끼신 사용자분들은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상 여기 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