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윈도우 1.0 을 체험해 보세요.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지금 윈도우 1.0 을 체험해 보세요.
저도 윈도우 1.0 을 사용해본 기억은 없습니다. 처음 윈도우를 사용했던 버전은 3.1 버전이였던걸로 기억을 하는데요. 그전에는 그냥 MS-DOS 를 이용했던거 같습니다. 최근에 트위터에서 Windows 계정으로 Windows 1.0 에 대해서 언급을 했었는데요. 여기에는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볼수 있는 기묘한 이야기 3 의 홍보가 숨겨 있었는데요. 윈도우 1.0 버전은 1985년에 처음 출시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묘한 이야기 3 도 1985년을 배경으로 한다고 하네요. 결국에는 기묘한 이야기 3 의 홍보차원이였던거 같기는 하지만... 향수(?)를 불러올 윈도우 1.0 을 사용해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1.0 은 MS 앱스토어에서 Windows 1.11 으로 올라와 있으며 지금 바로 다운로드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윈도우 1.0 과 동일한 인터페이스지만 1.11 인 이유는 기묘한 이야기에 나오는 주인공인 일레븐을 따서 1.11 으로 했다는 얘기가 있네요. ^^
Microsoft Store 에서 아래와 같이 Windows 1.11 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지만... 16세 이상이 권장 연령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내부 콘텐츠중에 있는게임 때문에 그런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그런데... 다운로드 할려고 했는데 저는 가상 PC 라서 그런지 현재 사용할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네요. 어쨌든 실제로 실행을 하지는 못했지만 MS 스토어에 나와 있는 스크린샷으로 대신 해보겠습니다.
Windows 1.0 의 경우에는 DOS 에서 실행을 하는 방식이였던거 같은데 그렇게 멋진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었던건 아닌거 같네요. 윈도우 1.0 시작 화면은 아래처럼 되어 있다고 하네요. 전부 TEXT 로 되어 있는거 같은거 같은데요.
약간 예전에 DOS 시절에 한창 사용했던 MDIR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지금 보면 탐색기의 초기 모습이 아닐가 생각 되는 모습입니다. 초기에는 이 모습조차도 대단히 멋지다고 생각 했을지 모르겠네요.
현재 윈도우 1.11 버전을 설치 해보면 아래와 같이 페인트 프로그램도 사용해 볼수가 있습니다. 아래 페인트의 경우에는 예전에 많이 봤었던거 같기도 하네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게임도 해볼수가 있습니다. 정확히 어떤 게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한번정도는 해보지 않았을까 생각해 보네요. 하지만 아쉽게도 저는 실행이 안되어서 직접 해볼수가 없네요 ^^;
윈도우 1.0 을 한번이라도 사용해 본적이 있으시다면 지금 MS 스토어에서 윈도우 1.11 을 다운 받아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향수에 젖어 볼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넷플릭스에서 기묘한 이야기 3 도 한번 봐야 겠네요. 지난 시즌도 같이 다시 한번 봐야 겠습니다. ^^ 그럼 이상으로 지금 윈도우 1.0 을 체험해 볼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넷플릭스의 기묘한 이야기 3 홍보차원으로 나왔던거 같지만.. 재미 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