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차량용공기청정기 추천 LG퓨리케어 미니공기청정기

아이들 하고 차를 타고 이동을 하면서 요즘 많이 느낀점이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건데요. 그만큼 공기가 않 좋을때도 많고 차에서 장시간 있으면 아이들에게도 그다지 좋지 않은거 같아 차량용공기청정기를 하나 장만해야지 하고 많이 고민을 했었는데요. 지난번 포스팅했던것처럼 세탁기가 고장이 나서 세탁기를 바꾸면서 2019/07/03 - [나의 생활속 유용한정보들/생활정보] - LG베스트샵에서 교원 베스트라이프 120만원 할인 받은 후기 에 포스팅 했던것처럼 할인금액 채우면서 LG퓨리케어미니공기청정기도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차량용공기청정기 추천 LG퓨리케어 미니공기청정기 리뷰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LG퓨리케어미니공기청정기 스펙정보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LG전자 홈페이지에 있는 스펙 정보를 캡쳐한 내용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무게는 530g 정도로 그렇게 무겁지 않으며 배터리로 동작을 하기 때문에 3600mAh 큰 대용량 배터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래에서도 한번 언급을 하겠지만 블루투스 연동을 통해서 스마트폰앱에서 공기청정기 조작및 공기질 상태를 확인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CA인증을 받은 모델이구요. 표시된 공기청정화능력은 13㎥/hr 로 전에 포스팅했던 적이 있지만 행복드림 소비자정보포털에서 비교했던 차량용 공기청정기 비교 에서 제일 좋은 공기청정능력을 보여줬던 필립스 고퓨어 제품과 비슷한 성능이라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그때 고퓨어가 0.25㎥/min 이였는데요. 13㎥/hr 를 분으로 나누면 0.21㎥/min 정도가 될거 같네요.

이번에 제가 구매한 제품은 LG퓨리케어미니공기청정기+LG퓨리케어 차량용 거치대 입니다. 차량용으로 사용할 계획으로 구입했기 때문에 차량용 거치대도 같이 받았구요. 거치대는 컵홀더에 넣어서 사용하는 거치대 입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나중에 유모차에서도 사용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로 동작을 하는 휴대용이기 때문에 이러점에서는 확실히 LG퓨리케어 미니공기청정기가 좋은거 같네요.

제품을 개봉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공기청정기 본체, 공기청정기에 들어가는 필터, 그리고 메뉴얼, 케이블등이 들어 있습니다. 필터는 별도로 비닐포장되어 있는데요. 아래는 비닐포장을 벗겨낸 모습입니다.

LG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본체를 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생겼는데요. 펜이 두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공기청정기의 대부분은 센서 같은 기능을 빼고는 팬과 필터가 제일 중요한거 같은데요. 펜은 두개가 붙어 있고 펜 반대쪽에는 필터가 들어 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뒷 부분인데요. 저 커버를 벋긴후에 필터를 넣어서 사용을 하면 되고, 아랫부분에는 모델등의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포터블 PM1.0 센서가 장착 되어 있는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휴대하면서 공기질을 바로 확인을 할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수 있을거 같네요.

상단 부분에는 조작 버튼과 상태를 보여주는 LED 등이 있습니다. LED 의 경우에는 배터리 상태 표시, 블루투스 연결, 펜 속도와 Auto 기능 여부를 보여주는 LED 가 있습니다.그리고  상단 전면부에는 약간 큰 LED 가 있는데요. 공기질에 따라서 색이 바뀌면서 현재 공기상태를 앱을 통해서 보지 않더라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상단에 스펙 정보에도 나와 있듯이 나쁜 공기에서 좋은공기 쪽으로 빨강-주황-초록-파랑 으로 표시가 됩니다.

필터를 보게 되면 아래처럼 생겼는데요. 찰탁을 위한 손잡이가 있고 옆변에는 어떻게 넣어야 되는지 공기 방향등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공기청정기에서 제일 중요한 필터 인데요. 실제로 어떤지는 사용해 봐야 할거 같네요. 생긴건 일반적인 필터처럼 생겼습니다. ^^ 스펙에는 토탈 알러지/집진케어(극세필터 일체형) 라고 되어 있네요. LG전자 홈페이지에 보면 소모품 구매를 알아 보니 3개짜리를 3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네요. 

장착하는건 커버를 벗긴후에 아래와 같이 손잡이 부분을 위쪽으로 향하게 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게 필터는 넣어 볼수가 있습니다. 필터를 넣은후에는 다시 커버를 닫아주고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전원을 키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Auto 와 배터리 상태 LED 에 들어 오고, 전면에 있는 공기질 LED 에도 현재 공기질에 대한 색이 표시가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Auto 로 사용하면 괜찮은거 같아요. 공기질에 따라서 바람 세기가 조절이 되므로 그냥 전원만 넣어서 사용하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전면부를 보면 팬이 돌아가는게 보이는데요. 강으로 해놓으면 꾀 바람세기는 쎈거 같네요. 소음은 Auto 로 했을때 공기가 세지 않으면 그렇기 씨끄럽지 않은거 같네요. 제일 강하게 틀어 놓으면 핸디 선풍기 정도의 소음이 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차량용공기청정기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차량용거치대를 같이 이용하면 좋습니다. 물론 꼭 사용하지 않더라도 그냥 차량에 적당히 비치해 놓고 사용을 해도 괜찮을거 같기는 합니다. ^^ 하단 부분을 컵 홀더에 끼워서 사용을 하도록 되어 있고 차량별로 컵홀더의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대부분 문제 없이 장착이 가능 하도록 안쪽으로 들어가는 롤러가 3개가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차량에 있는 컵홀더에 장착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을거 같아요.

실제로 차량에 장착한 모습인데요. 아래처럼 컵홀더에 장착을 해넣고 그위에 공기청정기를 꽂아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차량에서 내리거나 유모차에 사용을 할때는 그냥 공기청정기만 빼서 휴대해서 가지고 가면 됩니다. 이게 바로 배터리로 동작을하는 차량용공기청정기로도 휴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LG퓨리케어 미니공기청정기의 장점이 아닌가 생각 되네요.

앱은 앱스토어에서 Purucare Mini 앱을 다운 받아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설치후에는 앱 처음 시작시에 안내에 따라서 미니 공기청정기를 연결을 해주면 됩니다. 연결이 되면 아래와 같이 현재 공기청정기 내에 있는 공기 센서에 따라서 공기의 좋음과, 나쁨등이 표시가 되고 자동, 수동, 퀘속등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차량용공기청정기로 괜찮은 LG퓨리케어 미니공기청정기 간단 사용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생각 하고 계신다면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CA 인증도 받았으니 실제로 공기 정화 능력은 괜찮다고 생각이 되며, 표시된 수치로봐도 차량용 공기청정기중에서 제일 좋다는 고퓨어와 비슷한 성능입니다. 

아래는 LG퓨리케어 미니공기청정기 유튜브 영상 리뷰 입니다. 같이 보아 주시면 좋을거같네요 ^^ 구독도 해주시면 좋구요 ^^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