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윈도우 정품인증 워터마크 없애는 방법

IT/Windows|2019. 5. 24. 14:03

윈도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당한 라이센스를 구매해서 활성화 시킨후에 사용을 해야 합니다. 물론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KMStool 등을 이용해서 라이센스 구매 없이 활성화 하기도 하지만요. 만약에 윈도우 정품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았다면 윈도우 하단에 정품인증에 대한 워터 마크가 표시 되는걸 보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품 인증을 거치지 않고 윈도우 정품인증 워터마크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건 실제로 라이센스를 활성화 하는게 아니라 단순히 워터마크만 없애는 방법이기 때문에 정품 인증을 위해서는 라이센스를 구매 하시거나 하셔야 합니다.

첫번째 방법, Universal Watermark Disabler 를 이용하는 방법

winaero.com 사이트에서는 Universal Watermark Disabler 라는 프로그램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 하시면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 할수가 있습니다. 

다운받으시면 아래와 같이 압축 파일로 다운이 되고, 압축을 푸신후에 실행을 하시면 설치를 할수가 있습니다. Install 을 눌러서 설치를 하시면 되는데 최신 윈도우 버전에서도 정상적으로 동작 하는지는 확인이 안되었네요. 최신 버전의 윈도우10 이 설치 되어 있다면 테스트 되지 않은 버전이라고 실행 할지 물어 보는데요. 그냥 계속 진행 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해서 정상적으로 워터마크가 없어 질수도 , 그렇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수정하기

윈도우의 경우에는 많은 기능을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제어 할수가 있습니다. Windows Key + R 을 누르신후에 실행에서 "regedit" 를 입력 하신후에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 하세요. 그런후에 "컴퓨터\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 경로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값 이름중에서 "PaintDesktopVersion" 이라는 값을 찾아서 데이터를 0으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이 방법으로 워터마크가 제거가 될수도 있고, 혹은 그렇지 않을수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정품인증 워터마크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라이센스를 구매하셔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간혹 VM 등을 이용하거나 할때 정품인증 워터 마크가 보이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 시도해 보시거나 정품인증 없이 그냥 사용하시는데 워터마크가 눈에 거슬리는 분들은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