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변경내용 관리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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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변경내용 관리하는 방법

엑셀 변경내용 관리하는 방법

회사에서 엑셀을 사용할때 하나의 파일을 많은 사람들이 수정하고 추가하는 경우가 많이 있을텐데요. 이때 어느부분을 변경했고 추가 했는지 확인 할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 변경내용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보통 변경내용을 관리해야 하는 파일의 경우에는 히스토리 탭을 따로 두거나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엑셀의 변경 내용 추적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엑셀의 변경내용추적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엑셀의 옵션에서 새로운 리본메뉴를 추가를 해야 합니다. 추가 하기 위해서 일단 상단 이미지처럼 리본 메뉴 사용자지정에서 새 그룹을 추가 해줍니다. 새 그룹의 이름은 저는 "변경내용확인" 으로 해놨습니다.

새로운 그룹을 추가 했다면 아래 이미지처럼 "명령 선택" 을 모든 명령으로 변경 하신후에 조금 내려 보시면 "변경 내용 적용/취소", "변경 내용 추적(레거시)" 두개를 추가해줍니다. 추가를 해주면 상단 리본 메뉴에 추가가 됩니다.

변경 내용 추적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변경 내용 추적(레거시)"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하단의 이미지처럼 변경 내용 표시창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부분을 그대로 두신 상태에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실제로 변경된 부분에 대해서 화면에 표시가 되고, 메모기능으로 누가 언제 추가 혹은 변경을 했는지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많은 사람들이 관리 하는 파일을 쉽게 관리 할수가 있겠죠.

실제로 변경내용 추적을 적용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보여 집니다. 변경이나 추가된 부분은 화면에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되며, 정확히 변경한 사용자와 시간, 그리고 변경한 내용까지 메모 기능을 이용해서 표시가 됩니다.

만약에 변경된 내용중에서 검토가 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추가한 "변경 내용 적용/취소" 메뉴를 클릭 하셔서 검토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변경 내용 변경/취소 창이 뜨는데요. 검토하시고자 하는 내용을 날짜, 혹은 수정한 사람, 위치등을 선택 하신후에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변경된 내용을 확인하고 검토해서 적용하거나 취소 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쉽게 변경내용을 검토하거나 수정 할수가 있겠죠.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파일을 관리 하는 경우에 잘 사용하시면 유용할거 같네요. 기본적으로 리본 메뉴에 추가가 되어 있는 기능이 아니므로 추가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엑셀에서 변경관리 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엑셀 변경내용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엑셀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셔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이나 좋아요 부탁 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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