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개인자산관리 상담 에이블메이트 에서 받아본 후기

개인적으로 자산관리를 그렇게 잘하는 편이 아니라, 지금까지 모은돈이 별로 없고 부채만 늘었네요.

이번에 운좋게 기회가 되어서 에이블메이트 라는 경제교육전문회사로 부터 무료 상담을 받게 되었네요 ^^

상담 받을때 회사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들었는데 개인 재무컨설팅 후에 적절한 연게상품을 안내를 받거나 회원 가입비를 지불한후에 제대로 경제 교육을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회사가 경제교육전문회사 라고 안내가 되어 있었던거 같습니다. 보통 일반 재무컨설팅 회사나 자산관리 회사와는 약간 다른 느낌이 들더라구요.

일단 상담을 받기전에 상담장소와 시간등을 정하면서 재정질의서라는걸 전달을 받았습니다. 간단하게 나의 수입, 자산, 부채 현황등을 볼수 있는 엑셀표 인데요. 저도 작성하면서 현재 상황을 다시한번 확인하는 기회가 되었네요. 재정질의서는 메일로 받아서 기입후에 다시 메일로 회신 하는 형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재정질의서에 기입하는 내용은 아래처럼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게 기입할수 있는 내용들이나 기입을 하다가 보면 자연스럽게 현재 자산에 대해서 정리가 되더라구요.

기본인적사항, 가족사항, 투자,은퇴,보장,부동산등의 자산과, 부채, 소득, 지출항목들 그리고 만약에 목표가 있다면 어떤 내용으로 얼마를 몇년안에 모으고 싶다는 재무목표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기입을 하고 보니 자산이 없네요 ^^;;;;; 

이번에 상담을 위해서 담당 자산관리사님이 스터디룸을 예약해 주셨더라구요. 여건에 따라서 다르기는 하겠지만 스터디룸에서 상담을 받으니 카페보다 조용하고 제가 원하던 질문이나 내용들을 언급하기 편했던거 같습니다. 

간혹 보홈설계사나등을 만날때면 카페등을 많이 이용했었는데 아무래도 카페에서 얘기 하는거는 조금 씨끄럽고 옆에서 누군가 듣고 있는거 같은 기분이 들어서 별로 였거든요 ^^

그리고 평일에는 시간이 않되어서 토요일로 약속을 잡았는데 주차가 만차라서 약속 시간보다 15분 정도 늦었지만 웃으시면서 맞아 주셔서 인상이 좋았습니다. 이번에 상담을 맏아주신 분은 에이블메이트 최진우 자산관리사님인데요. 엄청 젋고 깔끔하신 모습이였습니다. 

본격적으로 상담을 시작 했는데요. 일단은 제가 작성 했던 재정질의서를 기반으로 간단하게 설명을 해주셨고 저도 전체적인 저의 상황이나 자산, 부채등을 설명을 드렸습니다. 약간 말씀 드리면서 민망했던게 자산이 없고 부채가 너무 많은데 지출도 많았다는 사실이네요 ^^ 그래도 꼼꼼히 들어주시고 체크 해주시면서 설명을 해주시니 "아~ 이래서 전문적인 자산관리를 한번쯤은 받아볼 필요가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얼굴도 멋지신데 일단은 가려 달라고 부탁을 하셔서 꽃으로 가려 봅니다. ^^ 

원래는 마주 앉아서 상담을 시작 했는데 본격적으로 설명을 해주시면서는 바로 옆으로 이동을 하셔서 A4 에 적으시면서 알기 쉽게 설명을 해주시기 시작 했네요. ^^ 개인적으로 경제관련된 지식이 아주 부족한 터라 이것저것 많이 물어보게 되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부채가 많은 상황에서 여유자금이 많지 않아서 부채상환을 먼져 해야 하고, 약간의 여유 자금이 있을때는 적금으로 조금씩 돈을 모으는걸 말씀해 주셨는데요. 내용은 이것저것 많이 설명해 주셨지만 앞 부분만 살짝 보여 공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또하나 이번에 에이블메이트 상담을 진행 하면서 제가 지금 가입하고 있는 보험이 굉장히 비효율적으로 되어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금액은 높지만 실용성은 떨어지고 수정을 해야 하는 부분을 확인을 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거 같아요. 재무설계과정에서 이렇게 비효율적인 보험상품등을 바로 잡을수 있는 기회인거 같아요.

토요일 오후에 약속을 잡아 주셔서 편하게 상담을 진행 했고 시간을 보니 약 1시간 30분 정도 상담을 진행 했던거 같네요. 블로그 포스팅에 모든 내용을 담을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였다고 생각 됩니다. 개인자산관리 관련해서 얼마나 무지 했는지 알수가 있었네요 ㅠ ㅠ

상담이 진행이 될수록 A4 에는 점점더 많은 내용들이 필기가 되어 가고 있었습니다. 

제가 궁굼했던 내용은 모두 물어 보았고, 상담 받았던 내용이나 추가로 도움이 필요 하면 연락 주시라고 말씀 하시면서 이번에 상담했던 자료는 화일에 명함과 같이 다시 한번 건내 주시면서 긴 상담이 마무리가 되었네요.

에이블메이트라는 회사는 경제교육전문회사라고 하시니 자산관리 방법이나 경제교육, 재테크를 잘해보고 싶으시다면 에이블메이트를 찾아 보시면 괜찮을거 같아요. 이상 처음으로 받아본 개인자산관리 상담 에이블메이트 후기 였습니다. 에이블메이트에 대해서 궁굼 하시다면 홈페이지를 찾아 보시기 바래요. 홈페이지 주소는 " http://ablemate.co.kr " 입니다. ^^ 끝으로 좋은 상담을 해주신 담당 최진우 자산관리사님 감사 합니다. ^^

bann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