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파비콘 쉽게 만들어 적용하는 방법

Creator KEBI/블로그|2018. 10. 11. 17:51

브라우저에서 사이트를 열게 되면 탭에 표시되는 아이콘을 파비콘 이라고 하는데요. 파비콘을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면 Favicon  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정확한 용어 정리는 즐겨찾기 아이콘 입니다. 흔히 브라우저에 즐겨찾기 추가할때 옆에 보여지는 아이콘 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파비콘 쉽게 만들어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웹 디자인 능력이 없어도 꾀 근사한 파비콘을 만들어서 블로그에 적용할수 있으니 아직 블로그에 나만의 파비콘을 만들어서 적용하지 않으셨다면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재, 파비콘 디자인 만들어보기

일단 파비콘을 디자인 해야 하는데요. 제가 즐겨 찾는 사이트중에서 https://www.canva.com/ 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누가나 쉽고 간단하게 웹이나 명함, 혹은 로고를 디자인해서 사용을 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트 입니다. 접속 하신후에 검색어 입력에 마우스를 올려 보시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가 자동 입력이 나오는데 이중에서 "Logo" 를 입력 해보시면 로고에 적합한 디자인 템플릿들이 보여집니다.

아래와 같은 인터페이스에 왼쪽 부분에 여러 템플릿이 보여지고 원하시는 템플릿을 여신후에 오른쪽 화면 에서 텍스트 등을 편집해서 원하는 로고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편집 하는건 그리 어렵지 않고 기존에 만들어져 있는 템플릿 안에서 텍스트 정도만 수정해도 쓸만한 로고를 만들어서 사용하실수가있습니다. 대충 디자인을 만드셨다면 해당 이미지를 그냥 캡쳐를 하셔서 사용을 하시면 되는데요. 캡쳐해서 원하시는 이름으로 이미지를 저장해 놓습니다.

두번째, 생성한 이미지 파비콘으로 변경하기

위에서 저장한 이미지를 파비콘(.ico) 로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중에 웹사이트에서 진행 할수가있습니다.

제가 이용한 사이트는 http://www.genfavicon.com/ 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볼수가 있는데요.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미지를 선택해서 업로드 하고 파비콘 사이즈를 선택 하신후에 (저는64x64픽셀을 선택 했습니다.) "Download Favicon" 을 클릭 하시면 파일을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다운 받은 파일은 적당한 이름으로 수정을 하시면 되는데 이때 확장자는 꼭 .ico 로 해주시면 됩니다.

세번째, 티스토리 블로그에 파비콘 적용하기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관리자 모드에서 블로그 설정에 보시면 파비콘을 설정 하는부분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불러오기를 클릭 하셔서 위에서 다운 받은 파일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옆에 올린 파비콘이 보여 지는데요. 괜찮은지 확인 하신후에 하단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 하시면 완료 됩니다. 그런후에 새로운 탭에서 블로그를 열어서 보시면 해당 파비콘이 적용되어 있는걸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보통 파비콘은 사이트의 특성을 잘 보여 주면서 가독성이 있게 만드는게 중요 한거 같네요. 저는 일단 만들어 봤는데 가독성은 떨어지네요. 알파벳 하나 정도 들어가거나 심볼이 들어가면 딱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은 지금 포스팅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쉽게 누구나 파비콘을 만들어서 블로그에 적용을 할수가 있으니 블로그 운영 하시는 분들은 한번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기본 파비콘 보다는 나만의 파비콘을 사용하는게 블로그를 알리는데 더 좋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이상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