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I BLOG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아이폰 액정수리 공식 서비스센터 후기 및 SKT 보험접수 방법

아이폰 액정수리 공식 서비스센터 후기 및 SKT 보험접수 방법

이번에 아이폰을 떨어트려서 액정에 금이 가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액정 수리를 어떻게 진행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 어짜피 보험도 가입이 되어 있어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한후에 보험처리 하기로 하고 진행을 했습니다. 회사 근처의 아이폰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진행 했고 애플 홈페이지에서 공식 홈페이지는 찾아 볼수 있습니다. 예약후 방문은 아니고 점심시간정도에 그냥 가서 접수 했는데요. 액정 수리의 경우 당일 수리가 가능했고 약 2시간 정도 소요가 되었네요.

제 아이폰 상태는 사진처럼 액정이 깨져서 금이간 상태였고 깨지면서 유리파편이 계속 생겨서 스카치테이프로 감아서 몇일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굉장히 불편했는데 시간이 없어서 수리를 못맏기고 있다고 잠깐 시간을 내서 갔다 왔네요. 제가 수리를 맞겼던 공식 서비스 센터는 분당 야탑에 있는 ANTZ(앙츠) 입니다. 야탑역 바로 뒤에 있어서 역에서 가깝고 회사 근처라서 갔는데요. 위치는 애플 홈페이지에서 찾아 보시면 가까운 공식 대리점을 찾아 보실수 있을겁니다. ANTZ 입구는 아래 사진처럼 되어 있습니다. 내부는 굉장히 심플하게 되어 있더라구요.

들어가신후에 접수/상담 에서 접수를 진행 했고 접수는 아이패드를 통해서 신청 하는 방식입니다. 접수 한후에 테크니션분이 불러 주시면 접수증을 가지고 제품을 맞기면 됩니다. 상태등 체크를 하고 수리 방법 등을 알려 주는데요. 점심시간에 갔었는데 테크니션은 두분정도 있었던거 같고 대기 하시는 분들은 4~5분 정도 되는거 같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직원분들은 친절 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Public Beta Profile 이 적용되어 있었는데 이 경우에는 액정 교체후에 보정 하는 단계에서 에러가 난다고 하네요. 그래서 일반적으로는 액정 수리한다고 초기화를 하지는 않지만 Beta Profile 을 사용 하는 경우에는 초기화가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초기화 되니 필요한것 있으면 백업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딱히 백업할건 없어서 그냥 수리맞기고 나왔습니다.

수리를 맞기고 약 두시간 정도 있다가 가서 아이폰을 찾아 왔습니다. 액정은 깔끔하게 수리 되어 있었구요. 초기화 되어 있었네요. ㅠ ㅠ Beta Profile 을 이용 하시는 분들은 수리 하실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공식 서비스 센터가 아닌 일반 수리점에서도 동일하게 처리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에 일반 수리점에서는 초기화 없이 수리를 한다고 하면 생각해 보시는것도 괜찮은거 같네요.

저는 어짜피 보험 처리를 할거라서 공식 서비스센터가 괜찮을거 같아서 진행을 했던거구요. 많은 분들이 일반 수리점도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요. 일반 수리점의 경우에 보험 처리가 어떻게 되는지는 알아 봐야 할거 같기는 합니다. 문제는 없을거 같네요. 수리가 끝난후에 보험 처리 한다고 하면 서비스 결과서 와 결제한 영수증이 필요하니 꼭 챙겨서 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 " https://www.tsmartsafe.com/ " 에서 하셔도 되고 1599-4962 번으로 전화를 하셔서 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저는 그냥 전화로 1599-4962 로 신청을 했습니다. 114로 전화해서 신청을 하려고 해도 위 전화 번호로 돌려 주니 그냥 위 전화번호로 신청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신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메일로 신청 서류와 관련 내용을 보내 주는데요. 첨부 파일을 인쇄 하셔서 서명하고 다시 팩스로 전송을 해주면 됩니다. 이때 위에서 받은 서비스 결과서와 영수증을 같이 팩스로 보내 주셔야 합니다. 팩스로 보내실때는 일괄로 한번에 보내시면 되고 영수증에는 접수번호나 전화번호를 기재하셔서 보내시면 됩니다.

안내장에는 아래와 같이 서류 작성에 대한 내용이 적혀 있으니 참고 하셔서 서류를 작성 하시면 됩니다. 서류 작성이라고 해도 신청한 내용에 기본적인 내용은 모두 들어가 있는 상태로 서명 정도만 하면 됩니다.

팩스로 신청서와 영수증을 접수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에서 간편 인증을 통해서 진행 상황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처음에 접수후에 진행 상황을 확인해 보시면 서류 대기중으로 나오는데요. 서류를 보내고 나서 바로 바뀌는건 아닌거 같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에는 처음에 팩스로 보냈는데 제대로 접수가 않되어서 위에서 받은 메일로 회신 형태로 보내니 30분 정도후에 처리가 되더군요. 처리가 되면 문자로 결과를 알려 주게 됩니다.

보상금은 7영업일 이내로 보내 준다고 하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70% 정도 보상을 받았습니다. 교체 비용은 255000원 이였는데요. 아마 일반 수리점에서는 이보다는 저렴 하게 하는거로 알고 있습니다. 보험 처리를 하더라도 이 금액에서 70% 정도만 받을수 있네요. 일반 수리점에서 보험 처리가 되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이상 아이폰 액정수리 공식 서비스센터 이용후기와 SKT 보험 접수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혹시 저와 같이 액정 수리를 해야 하는데 보험 처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궁굼하신 분들은 참고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0

Comment *

댓글 달기

6,388,690

전체

504

오늘

4,140

어제

Skin By KEBIBLOG Ver 1.0 Copyright ⓒ KEBI BLO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