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유용팁 5가지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윈도우10 유용팁 5가지
윈도우10은 기존 윈도우에서 정말 많은 변화를 가져 왔다고 생각 하는데요.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팁들을 몇가지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인터넷에 있는 내용들이며, 알고 계시는 내용일수도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최근에 레드스톤4 4월 업데이트까지 완료한 분이시라면 몇가지 기능들을 더 사용 하실수도 있는데요. 만약 아래 기능중에서 사용할수 없는 기능이 있으시다고 하시면 레드스톤4 로 업데이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업데이트를 찾을수 없다고 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서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
2018/05/11 - [IT/Windows] - 윈도우10 레드스톤4 업데이트 하기
첫번째, 윈도우10 타임라인 사용하기
얼마전에 포스팅한적이 있지만 윈도우10에서 레드스톤4로 업데이트를 완료 하셨다면 타임라인 이라는 기능을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타임라인이란 윈도우에서 작업했던 내용들을 날짜별로 저장을 했다가 내가 몇일날 어떤 작업을 했고 해당 파일이나 웹페이지를 열어서 볼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만, 해당 기능이 작업했던 내용까지 해당 날짜로 돌려주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단지 기록일 뿐이니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사용하는 방법은 하단에 있는 아래 이미지에서 화살표 표시한것과 동일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날짜별로 확인 할수 있는 스크롤(?) 이 보이며 날짜별로 내가 열었던 파일들에 대해서 혹은 웹 사이트에 대해서 표시가 됩니다. ^^
두번째, 창 흔들어서 정리하기
윈도우에서 여러가지 작업을 하다가 보면 굉장히 많은 창들이 열리게 되는데요. 그 모든 창을 다 열고 작업을 하다가 보면 정신도 없고 바탕화면에서 필요한 것들을 찾아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어려울때가 있죠. 윈도우10 에서는 아주 쉽게 현재창을 제외하고 모든 창을 내려 놓을수가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현재 작업하는 창을 잡으신후에 흔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현재 잡고 있는 창 이외에는 모든창이 내려 가게 되어 있는데요. 다시한번 흔드시면 내려갔던 창이 복원이 됩니다. 이해가 안되시면 아래 참고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
참조 : https://www.cnet.com/how-to/the-trick-to-clearing-a-cluttered-windows-10-workspace/
세번째, 엣지 근거리 공유 사용하기
저는 실제로 이 기능을 제대로 사용을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상에서 많이 올라와 있는 내용으로 Wi-Fi 나 Bluetooth 를 이용해서 근거리 다른 사용자나 컴퓨터와 파일등을 쉽게 공유 할수가 있다는건데요.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설정에서 근거리 공유에 대해서 활성화를 해주어야 합니다.
활성화 하는 방법은 [설정] -> [시스템] -> [공유환경] -> [근거리공유] -> "켬" 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하시면 이해 하시기 쉬우실거라고 생각 되네요.
활성화 하신후에 "다음으로부터 콘텐르르 공유 또는 수신할 수 있음" 에 "주변의 모든 사람" 으로 설정해 두시면 어떤 사용자나 장치에 공유를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설정을 하신후에 실제로 사용을 위해서는 엣지 브라우저에 들어 가신후에 아래 이미지와 같이 상단에 있는 공유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만약에 주위에 공유할 디바이스가 있다고 하면 아래 빨간색 부분에 표시가 될거에요. 저 같은 경우에는 현재 공유할 디바이스 없어서 아무것도 표시가 않되네요 ^^;
세번째, 시작메뉴폴더 만들기
이건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팁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괜찮은 기능 이라고 생각 됩니다. 시작메뉴만 누르면 스마트폰에서의 폴더 기능처럼 비슷한 프로그램들끼리 모아놓고 클릭 하면 펼쳐져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바로 시작 할수 있는 기능인데요. 물론 이게 시작 메뉴를 눌러서 메뉴를 찾아 들어 가는거하고 큰 차이가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시작 메뉴 한번 누르면 한번에 프로그램들이 바로 보이기 때문에 훨씬 빨리 무언가를 실행 할수 있을거라고 생각 됩니다.
네번째, 동적 잠금 기능
사무실이나 아니면 외부에서 내가 자리를 잠깐 비울대 윈도우가 자동으로 잠길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요? 이런 기능이 바로 동적 잠금 기능인데요. 방법은 간단한데요. 현재 가지고 계신 노트북가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스마트폰과 페어링을 해놓으신후에 아래와 같이 제어판에서 동적잠금 기능을 활성화 해놓으시면 페어링된 장치가 끊어지게 되면 노트북이 잠기는 기능 입니다.
다섯번째, 저장공간 센스기능
저장공간 센스기능이란 그렇게 거창한 기능은 아니지만 상당히 유용한 기능인것만은 확실 한거 같아요. 윈도우는 자동으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에 설정해 놓은것에 따라서 자동으로 공간을 확보 하게 되는데요. 물론 요즘은 디스크 공간이 매우커서 용량 걱정을 할일은 적겠지만 나름 윈도우10에서 유용한 기능인것만은 맞는거 같아요. 사용하는 방법은 [설정] -> [시스템] -> [저장 공간] -> [저장 공간 센스] -> "켬" 해놓으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변경" 에서는 아래와 같이 어떤 방법을 이용해서 공간을 확보 할지를 설정 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휴지통 파일 자동 삭제 기간도 정해 놓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폴더도 마찬가지로 정리를 할수가 있어요.
일단은 요기까지 윈도우10 유용한팁 5가지 올려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윈도우10 유용한 팁은 많이 있는데요. 다음에 기회 되면 또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짧은 포스팅 마치도록 할께요. 곧 두번째 유용한 팁도 가져 오도록 하겠습니다. 한번에 올리려다가 그냥 나눠서 올려 보려구요. 포스팅할 시간이 점점 줄어 드는거 같아요. 주말에는 아이들하고 놀아 줘야 하니까 말이죠 ^^;;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