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S 하남 스타필드에서 시승해보고 왔습니다.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테슬라 모델S 하남 스타필드에서 시승해보고 왔습니다.
얼마전에 인터넷에서 테슬라 전기자동차 시승신청 광고를 보고서 바로 시승신청을 했는데 빨리 연락이 와서 테슬라 하남 스타필드 스토어에서 시승을 해보고 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매장에서 시승을 할때 그냥 시승을 하거나 했었는데 테슬라의 경우에는 운전면허증을 지참하고 오라고 해서 운전면허증을 챙겨서 갔다 왔습니다. 시승 코스는 하남 스타필드에서 팔당댐쪽으로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코스로 일반적인 자동차 대리점에서 시승 하는 코스보다 확실히 긴 코스를 달려 보았습니다. 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된거 같구요. 오토파일럿까지 체험해 볼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테슬라 하남스타필드 스토어는 하남 스타필드 2층에 있구요. 어렵지 않게 매장을 찾을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도 2층에 테슬라 매장을 표기해 놓을 정도로 위치는 찾기 쉽네요. 위에 사진을 보시는게 테슬라 매장 사진이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매장이 1층 건물에 있는것과는 약간 다른 느낌이 드네요. 주위에 대부분 옷 매장들이 많이 있는데 가운데 자동차 매장이 하나 껴있는 ㅎㅎ
방문해 보니 모델 S 모델 두개가 전시장에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빨간색과 하얀색이 전시되어 있고 국내에서는 아직 모델S 만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하네요. 모델3 의 경우에는 2019년도 정도 들어 온다는거 같은데 그것도 작년인가 한창 예약했던 분들이 많이 있어서 언제 받을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어쨌든 지금 국내에서 바로 구매를 할수 있는 모델은 모델S 인거 같구요. 가격대는 1억이 넘어 가는데 1900만원 정도 인가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수 있다는거 같아요.
전시장 안에서 간단하게 시승 코스와 신분증 스캔후에 테슬라 자동차에 대해 궁굼한 부분에 대해서 체크를 한후에 안전운전(?) 하겠다는 서약같은걸 패드에 입력을 한후에 매장 밖으로 나와 주차장에서 시승차를 안내 받았습니다. 현재 하남 스타필드한곳에 아래 사진과 같이 테슬라 충전소가 비치되어 있고 테슬라 모델 S 를 구매하신 고객들은 와서 쇼핑 하는동안 무료로 이용을 할수가 있다고 하네요. 슈퍼차저는 아니라고 하구요. 구매고객에게 주는 충전기와 동일한 종류의 충전기가 비치 되어 있습니다. 500KM 완충에 필요한 시간은 6시간 조금 넘게 걸린다고 하네요.
본격적으로 시승에 앞서 간단하게 차량 사용설명을 듣고서 출발을 했는데요. 직원 분이 옆에서 대부분의 설정은 다 해주시고 앉아서 좌석 조절과 사이드 미러만 잘 조정 하면 됩니다. 기어 노브는 벤츠와 동일하게 핸들 오른쪽에 위치해 있고 하단 사진중에 보시면 핸들 왼쪽 방향지시등 스위치 아래에 스위치 하나가 더 있는데요. 이게 오토파일럿 스위치라고 하네요. 그래서 주행중에 두번 당겨 주면 오토파일럿이 작동이 되고 자동으로 주행을 시작 합니다.
참고로, 주행중에는 사진촬영이나 동영상 촬영을 하지 말라고 하셔서 출발전에 사진 몇장 찍었고 주행중에는 사진이랑 동영상을 못 찍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텍스트로 나마 후기를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오토파일럿의 경우에는 국내 법률에 맞게 조정이 되어 있어서 오토파일럿 주행중이라고 하더라도 핸들에서 손을 놓으면 안됩니다. 손을 놓으면 경고가 뜨네요. 그리고 신호동이나 과속 방지턱등은 인식이 안된다고 합니다. 신호등의 경우에는 원래 인식이 가능 하지만 국내 법률때문에 해당 기능이 꺼져 있다고 합니다. 국내 법률상으로 자동차 스스로가 판단해서 정지, 주행을 해서는 않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무조건 사람 개입이 되도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토파일럿이 작동 중이라도 핸들에 어느정도 압력이 있어야지만 경고가 않 뜨네요.
두번째, 가속력은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차가 고가이고 시승코스에서 제로백을 찍을만한 상황은 아니라서 어느정도 가속감만 느껴 봤는데 확실히 가속 성능이 죽여 주는거 같습니다. 밟는대로 나가는 느낌이네요.
세번째, 센터페시아 의 화면이나 공조기 조정등의 모든 차량 조정이 사진의 대형 모니터를 통해서 한다는게 정말 새롭게 다가 왔습니다. ^^
네번째, 차량 소음이 매우 적다는것과 가격은 최고급세단이기는 하지만 패밀리세단을 지향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뒷자석이 불필요한 발걸이 등은 없고 가운데 시트까지 열선이 개별적으로 조절되며 가운데 자리가 약간은 튀어나오기는 했지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다섯번째, 실내 인테리어가 군더더기 없이 매우 깔끔한 느낌입니다. 심지어 가죽도 천연가죽이 아닌데 느낌이 다르네요 ^^;;
여섯번째, 마지막에 주차 하면서 셀프 주차 (?) 와 주차 공간이 협소할때 차가 자동으로 나오는 기능도 시연해보았는데 이거 괜찮은 기능 이라는 느낌이.. 물론 이런 기능은 요즘 어느정도 대는 차량은 있는걸로 알고 있지만 괜찮은거 같아요 ^^
그외에도 개인적으로 신세계를 본듯한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요. 혹시 전기차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시승신청해서 부담없이 시승을 해보시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매장내 직원은 영업 사원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 부담없이 시승을 해보고 체험해 볼수 있는거 같고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시니 편하게 시승을 해볼수 있었던거 같아요. 만약에 구매를 원한다면 인터넷에서 구매 하면되고 매장에서 직접 판매는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 체험과 경험, 설명만 들을수가 있다고 합니다. 프로모션은 별도로 존재 하지 않으며 대리점을 통한 판매가 아니라 테슬라 코리아에서 직접 판매 하는거라 그런게 없다고 하네요 ^^ 그럼 이상 짧지만 테슬라 모델S 하남 스타필드에서 시승해본 후기 간단하게 올려 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