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어린이 책상 PAHL 구매 조립 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이케아 어린이 책상 PAHL 구매 조립 후기
이제 첫째 아이가 8살이 되면서 집에 책상을 하나 장만 하려고 했는데 집이 워낙 작아서 아이들 방에는 침대로 꽉차서 따로 책상을 넣을수가 없어 이케아에서 이것저것 보다가 어린이 책상 PAHL 을 보니 거실에 두고 사용하면 괜찮을거 같고 높이 조절도 되고 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인터넷 이케아 사이트에서 보고 나서 광명 이케아에 가서 직접 구매해 왔습니다. 상푼 크기가 약간 길어서 소형 SUV 차량의 좌석 젚어서 싫고 왔습니다.
위 이미지가 저희가 구매한 상품 이미지 입니다. 99900 원이고 실제로는 구매시에 상판과 다리를 따로 구매 하는 형식 입니다. 어쨌든 합쳐서 가격은 위 가격이구요. 색은 화이트/블루/그린/핑크 가 있습니다. 상판 색상은 화이트 하나고 다리 윗부분만 색이 다릅니다. 이케아에서 위치를 확인해서 아래와 같이 해당 진열대와 섹션을 확인하셔서 가시면 됩니다. PAHL 폴 책상은 9번 진열대 28섹션에 있으니 참고 하세요.
상판 무게는 별로 않 무거워서 여자 혼자 들수 있을 정도의 무게 입니다. 다리는 철재라서 약간 무게가 있기는 하지만 그렇게 무거운 정도는 아니라서 상판과 다리를 따로 옮기시면 혼자서도 충분히 구매해서 가져 오실수 있습니다.
포장을 뜯으면 아래오 같이 상판과, 다리가 나오며 연결을 위한 나사가 들어 있습니다. 일단 정동 드라이버가 있으면 편하게 조립 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전동드라이버가 꾀 힘이 좋아야 합니다. 그냥 드라이버로 연결후에 조여 주는게 아니라 상푼에 연결 할때는 상판을 뚫으면서 연결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전동 드라이버를 사용 하시려고 하신다면 힘이 좋은 전동 드라이버를 사용 해야 합니다.
저희집 전동 드라이버는 약 1cm 정도 남기고 더이상 박지를 못해서 나머지 부분은 손으로 했는데 생각보다 힘들었습니다.
두가지 나사가 있는데 다른 모양의 나사 4개가 있는데 일단 이 나사를 아래와 같이 약간 뜨게 박아 줘야 합니다.
이렇게 하신후에 상단 다리를 보시면 상판과 연결 되는 부위에 아래와 같이 위에 살짝 뜨게한 나사에 넣어서 체결 해주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마 사진을 보시면 이해 하시기 쉬우실거 라고 생각 됩니다. 직접 보시면 아하~ 하고 금방 이해 하실수 있을거에요.
상판과 연결한후에 다리마다 3개의 나사를 밖아 줘야 하는데 위에서언급 했다시피 구멍은 나 있지만 위치 정도 표기 해준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직접 뚫어 가면서 연결을 해야 살짝 힘이 듭니다. 전동 드라이버는 힘이 좋은 전동 드라이버 아니면 저희처럼 1cm 정도 남기고 손으로 해야 하는 수고를 해야 할수 있습니다. 나사를 조여 주는거 외에는 조립은 매우 쉽습니다.
높이 조절은 다리 하단에 3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3개의 구멍을 이용해서 3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일단 저희는 제일 낮은 상태로 조립을 했으며 이제 8살 되가는 첫째 아이에게 딱 맞는 사이즈 였습니다. PAHL 책상의 특징이라고 하면 다리 중간을 연결해주는 부분이 약간의 수납 공간이 있다는 건데요. 여기에 멀티탭 이던가 아니면 연필 꽂이? 종이 기타 등등을 넣어 두면 괜찮은거 같습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여기에서 이제 공부를 하면 좋을거 같네요.아무래도 책상을 거실에 둔 상태라서 아이들 공부 할때 저도 같이 공부를 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 버리긴 했지만 그래도 뭐 좋은게 좋은거니 나름 가격대비 괜찮은 제품인거 같네요.
이상 이케아에서 구입한 어린이 책상 PAHL 구매 조립 후기 였습니다. 새학기 시작 준비 하는 시기라서 그런지 이제 막 초등학교를 들어가는 아이들을 위해서 어린이 책상 제품이 많이 보였던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장단점을 적어 보면요..
장점 : 가격대비 괜찮음, 혼자 구매해서가져올수있음, 높이 조절이됨, 다리 사이에 있는 수납공간은 의외의 장점..
단점 : 높이 조절이 3단계만 되고, 조립시 나사 때문에 힘이 듦,
이정도 되겠네요. 그러면 아이들 책상 구매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참고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