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목표 앱으로 관리해볼까?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2018년 목표 앱으로 관리해볼까?
이제 2018년 무술년이 시작 되었습니다. 한해가 시작 될때마다 매년 시도 했던게 올해의 목표를 잡는 거였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몇일 하다가 말거나 시작도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그래서 조금이라도 목표를 위해 행동으로 옮길수 있는 동기부여를 위해서 목표 관련 앱을 찾아 보았습니다. 그래서 2018년 목표 앱으로 관리해볼까? 라는 생각으로 이번 포스팅 적어 보려고 하는데요. 일단은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앱들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앱 두개만 잠깐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하나는 구글 캘린더 이구요, 다른 하나는 Strides 라는 앱입니다. 국내앱의 경우에는 업데이트 된지 오래된 앱들이 대부분인거 같아서 일단 위 두개 앱으로 해보았습니다.
1. 구글 캘린더 목표 설정해보기
일단 구글 캘린더의 목표를 설정해서 사용 하는 방법을 해보았는데요. 구글 캘린더의 경우에는 기존에 설치 되어 있고 대부분의 일정 관리를 구글캘린더에 연동을 하고 있어서 괜찮은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구글 캘린더 앱을 실행 해봅니다. 위 이미지는 제가 일단 하나의 목표를 추가한 상태라서 캘린더에 일일 목표가 들어가 있는 상태 입니다. 목표를 추가 하기 위해서는 하단에 있는 + 버튼을 터치 해서 추가를 할수가 있습니다.
추가 하는 방법은 + 를 누른후에 나오는 메뉴 3개중에서 제일 위에 있는 목표를 터치 합니다.
그러면 목표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의 큰 카테고리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자기 개발을 선택 했으며 다음으로 나오는 기술선택 화면에서 언어 배우기를 선택 했습니다. 원하는 내용이 없으면 제일 하단에 있는 맞춤설정을 사용 해서 설정 하시면 됩니다.
저는 언어 배우기를 선택 했더니 다음 화면에서 언어 선택 화면이 나왔습니다. 영어 배우기를 선택 합니다.
다음은 빈도수를 선택 하는데요. 매일이나, 주 3회 등등 원하는 빈도를 선택 합니다.
목표를 위해 투자할 시간을 선택 합니다. 저는 1시간을 선택 했습니다.
해당 목표를 수행할 적합한 시간대를 선택 합니다. 저는 수시로를 선택 했어요.
마지막으로 선택한 옵션을 확인한 후에 체크 버튼을 터치 해주면 완료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하단에 첫 세션은 오늘 오전 9시입니다. 라고 나오고 매일 스케쥴링이 자동으로 들어 갑니다. 시간은 조정이 가능 하므로 필요한 경우에 시간을 조정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목표를 설정 완료 했습니다.
해당 일정을 선택 하시면 해당 일정을 완료 할수도 있고 완료된 스케쥴을 완료되지 않음으로 바꿀수도 있습니다. 하단에 원형 그래프로 이번주에 대한 목표 완료를 그래프로 보여 줍니다. 이렇게 해서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설정해 놓으면 좋을거 같은데요.
장점 : 100% 무료이면서 구글 계정 사용시 자동 동기화가 된다.
단점 : 구글 캘린더의 경우에는 전체 Dash Board 가 없다.
2. Strides 목표 앱 사용해보기
이번에는 Strides 앱인데요. 저는 아이폰 기준이라서 아이폰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앱은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하시면 쉽게 받으실수 있습니다.
앱은 이렇게 생겼는데요. 사이즈는 작으니 금방 받을수 있습니다. 일단 구글링에서 보면 해당 앱이 목표 관리 앱들중에서는 제일 많이 사용 한다고 하는거 같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찾아 본거라서 아닐수도 있습니다. ^^
일단 앱을 실행 하시면 첫 화면이 Dashboard 입니다. Dashboard 위에 있는 + 버튼을 클릭 해서 목표를 추가 할수가 있습니다. 언어는 영문만 지원 하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목표 이름등은 한글로 입력 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설명이나 메뉴등등은 모두 영문으로만 볼수가 있네요.
일단 구글 캘린더 목표 보다는 조금더 많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Save Money 도 있는데 원으로표기가 안되네요. 일찍 일어 나기나 잠자는 습관이나 운동 등등 많은 카테고리가 있으니 참고 하세요. 상단에 나의 목표를 입력 합니다. 저는 여기에서도 영어공부를 입력 해보도록 할께요.
그런다음에 목표 타입을 설정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했고 않했고가 중요하다면 Habit 몇번을 했는지가 중요하다면 Number 혹은 올해 장기적으로 이루는 목표라면 Project 를 선택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영어 공부의 경우에는 매일 하고 않하고가 중요하므로 Habit 을 선택 했습니다.
그리고 영어 공부는 좋은 습관이니 Good 을 선택 합니다. 담배의 경우에는 Bad 겠죠.. ^^;;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가시면 상세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시간 설정이나 목표치를 설정 하실수도 있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설정을 추가로 하시면 될거 같네요.
모두 완료되면 위와 같이 표시가 되며 그래프와 숫자로 진행률을 표시 해줍니다. 하단에는 매일 목표 이룬걸 그래프로 표시 해줍니다. 여러가지 목표가 있을때 Dashboard 에서 전체적으로 진행률을 그래프로 볼수가 있습니다. Strides 앱의 경우 장점과 단점은 아래와 같이 보면 될거 같습니다.
장점 : Dashboard 가 있어서 여러 목표를 한눈에 점검 할수가 있다.
단점 : 메뉴가 한글 지원이 안된다. Sync 기능을 사용 하려면 유료 전환이 필요하다.
이상 2018년 목표 앱으로 관리해볼까? 라는 주제로 두가지 앱을 잠깐 보았는데요. 아직 어떤 앱을 사용해서 목표를 관리 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그냥 구글 캘린더를 사용 하지 않을까 생각 되네요. 혹시 구글 캘린더 목표를 가지고 Dash board 를 만든앱이나 크롬 확장앱이 있을까 해서 찾아 봤는데 아직 까지는 없네요. 이상 도움이 안되는 내용일수도 있지만 참고가 되셨길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