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목차 만들기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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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 목차 만들기 설명
회사에서 업무를 보면서 엑셀도 많이 사용 하고 있지만 워드도 많이 사용 하고 있습니다. 어떤 분이 작성한 문서를 받아서 수정 해야 할일이 생겼는데 워드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근데 여기에 목차가 만들어져 있더군요. 하지만 제가 업무중에 목차까지 생성하면서 만드는 문서가 거의 없던터라 목차를 어떻게 사용하지? 해서 간단하게 워드 목차 만들기 를 배봤습니다. 여기에 혹시 저같은 분에게 도움이 될거 같아서 워드 목차 만들기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워드 목차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쉬웠는데요. 일반적으로 워드에 있는 스타일로 만들면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일이 현재 만들고 있는 문서와 잘 않 맞는경우에는 아래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일단 문서를 작성하시면서 큰제목과 하위제목을 들여쓰기로 조정해서 만드시던가 번호매기기를 이용하시거나 해서 원하시는 모양으로 만드세요. 여기이서 제목별로 수준을 조정해서 목차를 만들 예정입니다. 만드신 제목을 선택 하신후에 오른쪽 눌러서 중간에 보시면 단락 이라는 부분이 보이실 거에요. 단락을 클릭 하셔서 단락 조정 하는 창을 열도록 합니다.
위와같이 단락창을 여셨으면 여기에 개요수준이라는 부분을 클릭 해서 보세요.
그럼 본문 부터 수준1~수준9 까지 리스트업 되는걸 보실수 있을겁니다. 수준1일 대제목이고 그다음 수준2~9 까지 소제목으로 사용할수 있는 개요 수준입니다. 제일 큰 제목은 수준1로 선택 하시고 하위 제목을 수준2 이런식으로 순차적으로 설정 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하위 제목은 수준2로 하시면 되고 필요하신 설정이 더 있으시면 수정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전체 제목들을 모두 수정을 해놓으시면 됩니다. 이제 아래이미지 처럼 목차를 추가 할수가 있습니다. 목차는 참조 -> 목차 -> 자동목차 순으로 클릭해서 추가 할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자동목차로 할경우에 위에서 설정한 개요수준에 맞게 자동으로 목차가 생성이 됩니다. 아래처럼 말이죠. 아래 보시면 수준에 맞게 목차가 생성된걸 보실수 있으며 자동으로 페이지 번호가 매겨 집니다. 해당 목차를 Ctrl 과 함께 클릭 하시면 이동이 가능 하구요. 이렇게 쉽게 워드 목차 만들기가 완료 되었습니다. 저도 많이 사용 않하는 기능이라 오늘 첨으로 해보네요..
만약에 목차를 추가 하셔야 한다면 본문에서는 기존 목차들을 서식 복사 해서 붙여 놓으시면 됩니다. 각 수준 제목 별로 필요한 부분을 서식 복사해서 적용하면 쉽게 만들수 있을겁니다. 저는 이방법으로 다른분이만드신 문서를 수정 했습니다.
목차 페이지에서는 목차를 선택 하시면 상단에 목차 업데이트가 보이실겁니다. 혹시 아래 이미지처럼 않 보이신다면 오른쪽을 눌러 보시면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여기에서 목차 업데이트를 클릭 하시면 추가한 부분에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어 표시가 됩니다. 이런식으로 수정을 하시면 되요.
이상 워드 목차 만들기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혹시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 있으시면 댓글 부탁 드려요. 다른 분들이 많이 올려 주셨지만 저 나름대로 해보면서 블로그에 남겨 봅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