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미니 후기 x 멜론 x 라이언과 함께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카카오미니 후기 x 멜론 x 라이언과 함께

카카오미니 후기 x 멜론 x 라이언과 함께

지난번에 카카오미니 정식 발매때 멜론 사용자로 저렴하게 구매 했었는데요. 주말 사이에 배송이 되었는데 오늘 저녁에서야 개봉해서 사용을 해봤습니다. 간단하게 카카오미니 후기 x 멜론 x 라이언과 함께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밤중이라 이것저것 많이 해보지는 못했고 기본적인 기능들만 테스트 해보았네요. 

1. 카카오미니 개봉기

제일 먼져 개봉기 먼져 써보겠습니다. 택배 포장 박스를 개봉하니 카카오미니 박스와 라이언 하얀 박스가 들어 있었는데요. 라이언은 개봉하면서 와~ 하고 뜯어서 사진은 박스 없이 찍어 버렸네요. 저 라이언은 아래에서도 얘기 하겠지만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카카오미니 에게 딱 들러 붙는 형태 입니다. 

일단 카카오미니 박스를 개봉 하면 아래처럼 굉장히 심플하게 바로 카카오미니 본체가 보입니다. 그 옆에는 Hey 라고 적혀 있네요. 왠지 바로 헤이~ 카카오 라고 하면 음악이 나올거 같기도 한... 그랬습니다. ㅎ

카카오미니 본체를 꺼내어서 찬찬히 훓어 봤는데요. 상단이구요. 별도로 전원 버튼은 없으며 볼륨 버튼과 마이크 ON/OFF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점 하나 그려져 있는 버트은 기능 버튼으로 헤이 카카오 부르지 않고 기능 버튼 눌러서 바로 명령을 실행 할수 있으며 알람, 타이머가 작동할때 멈출때 사용 할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5초이상 누르면 연결준비 상태로 만듭니다. 그리고 사이드 4군대에 마이크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하단부를 처음 보고서 느낀건.. 밧데리가 들어가나? 였는데.. 밧데리는않 들어 갑니다. 하단에 AUX OUT, Power, USB 단자가 있습니다. USB 단자가 있어서 뭔가 했는데 그냥 스마트폰 충전용이라고 메뉴얼상에 나와 잇네요. 전원은 전용 어댑터로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사용하는 USB 타입은 아니네요. USB 타입이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AUX OUT 은 뭘 그대로 AUX OUT 으로 외부 스피커를 연결 할수 있다고 합니다. 집에 외부 스피커가 있지 않아서 연결은 못해봤습니다.

옆면은 그냥 스피커가 설치 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4면이 모두 동일한 느낌으로 어느쪽에 스피커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전원을 연결하고 라이언을 얹어 놓았습니다. 둥그런 LED 가 빙글빙글 돌면서 현재 상태를 알려 주네요. 녹색 상태가 되면 연결 준비 상태가 되었다고 하네요. 이제 이 상태에서 스마트폰에 헤이카카오 설치 한후에 연결 진행을 하면 됩니다. 라이언은 머리만 빼꼼 내민게 참~ 귀엽네요. ㅎ

2. 카카오미니 연결하기


이제 카카오미니 연결 하기를 해보겠습니다. 연결을 위해서는 헤이카카오 앱을 설치 하셔야 합니다. 저는 아이폰이니 아이폰 기준으로 캡쳐되었습니다. 참고 하세요. 앱스토어에서 바로 설치해보았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권한 설정을 먼져 하게 되고 권한 설정 완료 되면 아래와 같은 초기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모든 카카오앱들이 그렇듯이 카카오계정을 입력 하거나 카카오톡으로 시작 해서 앱을 사용 할수가 있습니다. 대부분 카카오톡을 사용 하고 있을테니 카카오톡으로 시작 하면 될거 같네요. 저도 카카오톡으로 시작 해서 앱을 시작 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시작 해서 연동이 완료 되면 위와 같이 바로 연결하기 단계로 넘어 가게 됩니다. 그럼 바로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서 연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결하기를 누르면 연결할 기기에 현재 가지고 있는 카카오미니가 보이네요. 아마도 연결은 wifi 로 되는게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일단 기기가 검색이 되었다면 선택해서 계속 진행을 합니다.

카카오미니가 연결할때 사용할 wi-fi 를 선택 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집에서 사용 하는 wifi 를 선택 하면 될거 같네요. wifi 선택을 하고 비밀번호 설정이 되어 있다면 비번 까지 설정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3단계로 연결을 진행 하는거 같아요. 일단 카카오미니에 먼져 연결을 하게 되고 카카오미니에 연결이 되면 카카오미니 wi-fi 연결 정보를 넣어주면 카카오미니가 wi-fi 에 연결이 되는거 같습니다. 이때부터는 wi-fi 를 통해서 카카오 미니가 동작을 하는것처럼 보이네요.

연결이 완료된 후부터는 위와 같이 기본 사용법 습득(?) 이라고 해야 할까요? 간단하게 명령을 하면서 넘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처음으로 해보는게 헤이 카카오 노래 틀어줘 인데요. 명령을 처음 입력해 보게 되는건데 잘 알아 듣는거 같네요. 음악이 재생이 바로 되며 아이유 노래가 흘러 나왔습니다.

모두 마치면 아래와 같이 모든 설정을 완료 했어요 라고 나오면서 설정이 완료 됩니다. 하지만 여기까지 했을때 위에서 음악을 틀어 달라고 할때 1분 미리 듣기만 가능하다고 나오면서 1분만 들려 줍니다. 아래와 같이 멜론 설정을 해서 계정 로그인을 해야지 음악 재생 기능을 모두 사용 할수가 있습니다.

3. 카카오미니 멜론 연결하기

이제 카카오미니 멜론 연결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멜론 설정으로 가기로 간후에 멜론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요. 멜론 로그인 ID/PW 를 입려 ㄱ하면 아래와 같이 멜론아이디를 헤이카카오에이용한다는 내용과 제3자 제공동의를 하면 완료가 됩니다.

이후부터는 1분 미리 듣기가 아닌 풀버전으로 들을수가 있네요. 지금은 밤이라서 조용한 노래 틀어줘하고 들었는데. 선곡도 마음에 드네요 ^^;

4. 카카오미니 후기 x 멜론 x 라이언과 함께

일단 카카오미니 카톡 보내는 기능도 이용을 해보았는데요.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설정이 안되어 있어서 헤이카카오 앱에서 별도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다른건 아니가 기기별 사용 설정에서 나의 카카오미니를 활성화만 해주면 되는데요. 활성화 한후에는 "헤이 카카오~ ~라고 ~에게 카옥해줘" 로 쉽게 카톡을 보낼수가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조금 복잡하게 설정되어 있는 이름이나, 비슷한 이름의 경우에는 햇갈려 하는거 같네요. 잘못하다가 회사 부장님에게 이 밤중에 카톡을 보낼뻔 했네요. 그냥 나에게 카톡을 보내 보았는데 카톡이 잘 전달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긴 문장이나 비슷한 이름의 친구에게는 카톡 보낼때 아직까지는 그냥 타이핑 하는게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그밖에 날씨 알려줘나 뉴스 들려줘 같은건 아침에 브리핑 받는거 같은 느낌이 들거 같습니다. 특히 날씨는 나가기전에 들을수 있으니 괜찮은거 같네요. 이제 슬슬 알라 맞춰놓고 잠을 자야겠네요

여기까지 간단하게 카카오미니 후기 x 멜론 x 라이언과 함게 포스팅 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완벽 하지는 않지만 익숙해 지면 없으면 섭섭할 아이템인거 같습니다. 일단은 당분간은 음악 선곡등 음악 위주로 많이 사용할거 같구요. 카톡도 어느정도 적응 되면 잘 사용 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혹시 카카오 미니 구매를 고려 하신다면, 개인적으로 한번 사서 사용해보세요~ 라고 말하고 싶네요.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2017.11.14 18:13

비밀댓글입니다

Comment *

댓글 달기

8,464,364

전체

536

오늘

4,142

어제

Skin By KEBIBLOG Ver 1.0 Copyright ⓒ KEBI BLO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