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피벗테이블을 이용해서 여러 시트를 합치는 방법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엑셀 피벗테이블을 이용해서 여러 시트를 합치는 방법
엑셀에서 문서를 작성을 할때 비슷한 양식으로 여러개의 시트를 만들어서 용도에 맞게 작성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작성된 문서를 아주 간혹 한번에 봐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엑셀 피벗테이블을 이용을 해서 여러시트를 합치는 쉬운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비슷한 양식의 시트를 특종 조건에 따라 분류를 해서 작성을 한후에 나중에 전체 데이터를 보고 싶을때 활용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피벗 테이블을 사용을 하는 방식이라 데이터 가공에도 많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피벗 테이블/ 피벗 차트마법사를 이용해 여러 시트를 합치는 방법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피벗테이블 / 피벗 차트마법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이 메뉴가 일반적으로 리본 메뉴에 보이지가 않기 때문에 바로 사용할수 있다록 빠른 도구 모음에 넣어 주어야 하는데요.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Excel 옵션 으로 들어 가신후에 빠른 실행도구 모음 메뉴를 눌러 줍니다.
그런후에 상단 명령 선택에 모든 명령을 선택을 하신후에 아래에 있는 항목중에서 ㅍ 항목까지 내려가서 "피벗 테이블/피벗 차트 마법사" 를 찾습니다.
이제 추가를 눌러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넣어 줍니다. 이렇게 하시면 바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엑셀에서 보시면 상단 빠른 실행도구 모음에 추가된 피벗 테이블 / 피벗 차트 마법사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을 눌러 주시면 바로 기능을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일단 아래와 같은 양식으로 4개의 탭에 있는 데이터를 합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법사를 실행을 하신후에 분석 할 데이터 위치를 "다중 통합 범위" 로 설정을 한후에 다음을 눌러 줍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 가면 원하는 페이지 필드 수를 선택 하라고 나오는데요. 여기에서는 "하나의 페이지 필드 만들기" 를 선택 하신후에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그런후에 범위를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범위는 시트 하나씩 선택을 하신후에 추가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일단 범위에서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서 선택 하고 싶은 시트의 범위를 지정을 해줍니다. 그런후에 하단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고, 나머지 시트도 동일한 방식으로 하나씩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 주시면 마지막으로 피벗 테이블을 넣고자 하는 위치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기존 워크시트로 되어 있는데 이걸 새 워크시트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아래처럼 모든 시트의 데이터를 한군데 모아서 보실수가 있습니다. 피벗 테이블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여기에서 원하는 데이터나 형태로 변경을 해주셔도 됩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 피벗 테이블을 이용을 해서 여러 시트에 있는 데이터를 하나의 시트에 모아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피벗 테이블을 이용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앞에서 언급 했던것처럼 동일한 양식의 데이터를 여러 시트에서 작성을 했다면 이 방법으로 하나의 시트로 모아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구독 & 공감 많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