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에서 엔터와 Shift + 엔터 차이 그리고 단락 기호 없애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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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에서 엔터와 Shift + 엔터 차이 그리고 단락 기호 없애는 방법
워드를 이용을 해서 문서를 작성을 하다가 보면 엔터를 쳐서 줄바꿈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줄바꿈을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그리고 각각 단락기호 표시도 다르며, 사용용도도 다릅니다. 이번 글에서는 워드에서 엔터로 줄바꿈을 하는것과, Shift + 엔터를 이용을 해서 줄 바꿈을 했을때 차이와 각각 단락 기호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에서 Enter 와 Shift+Enter 의 차이점
워드에서 일반적으로 줄을 바꿀때 Enter 키를 입력을 해서 줄을 바꾸게 됩니다. 실은 그냥 엔터를 입력을 하는 경우 줄을 바꾸는게 아니라 새로운 단락을 만드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동일한 단락내에서 줄을 바꾸고 싶으시다면 Shift + Enter 로 입력을 하시는게 맞습니다.
아래 이미지 보시면 상단은 Enter 키로 새로운 단락을 만든거고 아래는 동일한 문장을 Shift + Enter 로 줄바굼을 한겁니다. 자세히 보시면 줄 간격이 다른걸 볼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단락의 경우 앞뒤 단락 구분을 하기 때문에 간격이 조금 더 넓게 되더 있고, 실제 줄바꿈의 경우 같은 단락에서 줄만 바꾸기 때문에 줄 간격이 좁습니다.
그리고 목록에서도 그냥 엔터를 입력을 한것과 Shift + 엔터를 입력 했을때의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아래 위쪽은 그냥 엔터를 입력을 해서 목록을 만든것이고 아래쪽은 Shift+Enter 를 입력을 한겁니다. 2개의 차이가 많이 나는걸 볼수가 있죠. 만약에 1번 목록에서 여러줄로 된 내용을 입려을 하셔야 하는 경우에는 Shift+Enter 를 이용을 해서 줄 바꿈을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정리를 하자면 실제로 줄만 바꾸는 줄바꿈은 Shift + Enter 가 맞고, 일반적인 엔터는 단락을 구분하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앞으로 워드로 문서 작성을 하실때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워드에서 엔터 표시 없애는 방법
앞에서 보셨던것처럼 워드에서 엔터 표시는 단락을 표시를 해주는거고 화살표가 꺽인 화살표임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Shift+Enter 로 줄바꿈을 하는 경우에는 화살표가 아래로 표시가 됩니다. 일반적인 문서를 작성을 할때 엔터를 많이 사용을 하는데요. 이때 마다 단락 표시가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단락 표시가 많이 되는 경우 보기에 불편하다고 느끼실수도 있는데요. 아주 간단하게 이 단락 표시를 제거 할수가 있습니다.
변경 하는 방법은 워드에서 파일을 눌러서 옵션으로 들어 가신후에 위와 같이 옵션중에서 "단락 기호" 를 체크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체크 해제 하신후에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단락 표시가 없어져서 조금더 깔끔하게 표시다 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단락구분 기호를 굳이 볼 필요는 없을수도 있기 때문에 기호를 보지 않으신다면 이처럼 해제 해서 조금더 깔끔한 화면으로 작업을 하시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이상으로 이번 글에서는 워드에서 엔터와 Shift+엔터의 차이점과 엔터표시인 단락기호를 화면에 표시 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워드를 이용하시면서 관련 내용이 궁굼 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