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PC 아무것도 않 할 때 자동으로 전원 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윈도우11 PC 아무것도 않 할 때 자동으로 전원 끄기
가끔 집이나 사무실에서 윈도우11 PC 에서 작업을 하다가 외출을 하거나, 다른 일이 있어서 컴퓨터를 켜놓은채 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에 컴퓨터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굳이 켜놓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럴때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을 해놓으면 전기세를 아낄수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1 PC 에서 내가 설정한 시간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위해서는 먼저, 윈도우11 을 명령어를 이용을 해서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두셔야 합니다.
윈도우11 전원 끄는 명령어 "shutdown" 을 알아 두자.
아마, 대부분은 윈도우11 PC 를 글때 시작 버튼에서 종료를 해야 하는 방법만 알고 있을텐데요. 이 종료 버튼도 결국에는 윈도우에 내부적으로 shutdown 명령어를 실행하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자동으로 PC 를 끄기 위해서는 위 shutdown 명령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 두는게 좋습니다.
CMD 창에서 shutdown 을 입력을 해보시면 보시는 것처럼 사용하는 방법이 나오는데요, 이중에서 알아야 하는 기본 사용방법은 아래 명령어와 같아요.
shutdown /s /t 300
이 명령어를 이용을 하시면 /s 종료를 /t 300 초 있다가 하도록 하는건데요. 시간을 두는 이유는 약간의 유예를 두기 위함이라고 생각 하시며 좋을거 같아요. 기본적으로 약 5분 정도의 시간을 두는걸 많이 사용 합니다.
만약에 갑자기 다시 PC 를 사용을 해야 한다면 shutdown /a 를 입력을 해서 종료를 취소 할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처럼 갑자기 종료를 취소하거나 하는 일이 있을수도 있어서 유예를 둔다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윈도우11 PC 가 아무것도 않할때 PC 전원 끄기
그럼 shutdown 명령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으니, 이제 본래 하기로 했던 PC 가 놀고 있을때 전원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께요.
일단, 아래 이미지에서 처럼 "작업 스케줄러" 라는 앱을 실행을 합니다. 시작 메뉴를 클릭을 하신후에 작업 스케줄러로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작업 스케줄러가 실행이 되면 왼쪽 작업 메뉴들중에서 "기본 작업 만들기" 를 선택을 해서 클릭을 합니다.
기본 작업 만들기에서 처음에 이름을 입력을 하시고, 다음에 트리거를 선택을 하시면 되는데요. 트리거의 경우에는 매일로 하셔도 되고, 원하시는 걸로 설정을 해놓으시면 됩니다.
다음에 동작 부분에 "프로그램 시작" 을 선택을 하신후에 다음을 클릭을 하셔서 프로그램 스크립트에 shutdown.exe 를 입력을 하시며 됩니다. 여기에 차가 옵션에 전원을 끄는 /s 정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입력을 하신후에 "마침을 클릭할 때 이 작업의 속성 대화 상자 열기" 를 선택을 하신후에 마침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속성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속성 창중에서 "조건" 탭을 클릭을 하셔서 "컴퓨터가 다음 시간 동안 유휴 상태인 경우에만 작업 시작" 을 체크를 합니다. 여기에서 2개의 값을 모두 10분/10분 으로 설정을 해놓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고 확인을 눌러 주시면 완료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놓으시면 PC 전원 끄는걸 까먹고 가셨더라두 아무것도 않하게 되면 자동으로 PC 전원을 끌수가 있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은 설정이니 한번 해보시면 어떨까요?
이상으로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1 PC 아무것도 않 할 때 자동으로 전원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설정해 놓으면 전기세를 아낄수도 있으니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있는 구독 & 공감 & 댓글 많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