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업무에 적합한 기업용웹하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기업 업무에 적합한 기업용웹하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
최근에 기업문화도 많이 바뀌었고 코로나 여파로 인해서 재택근무가 상당히 일상화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서 기업에서 이런 요구에 맞춰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곳이 많이 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하나의 공간이 아닌 각자의 공간에서 협업을 하다 보니 파일 생성이나 공유등의 관리가 중요해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요구에 맞는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다이크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혹시 기업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저렴한 클라우드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30일 무료체험이 가능한 클라우다이크
모든 서비스가 그렇지만 일단 무료로 한번 사용을 해보고 해당 서비스가 나 혹은 기업에 적합한지 판단을 할수 있는게 중요 합니다. 클라우드이크는 지금 30일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시면 바로 무료체험관련 내용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하기로 하시면 무료체험도 하시고 무려 256GB USB 도 받을수 있는 기회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 하시면 바로 회원가입후 계정을 생성해서 사용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어렵지 안혹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기업명, 도메인명, 이메일 비밀번호 정도만 입력 하시면 바로 계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계정은 생성을 하시면 이메일 확인을 위해 메일이 발송이 되고 해당 메일에서 인증을 하신후에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일먼져 관리자 계정을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건 뭐 편하신대로 설정을 하시면 될거 같아요.
그리고 클라우다이크 기업용웹하드 서비스의 경우에 웹페이지에서 기업 로고를 사용을 할수 있도록 로고를 추가 할수가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팀원 추가를 위한 초대 메일을 입력을 할수가 있는데요. 이부분은 그냥 건너 띄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등록이 완료 되구요. 이제 바로 서비스를 이용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심플하고 사용하기 쉬운 대시보드
클라우다이크 굉장히 심플한 웹 대시보드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용웹하드 서비스용 클라우드의 주 기능은 파일 공유와 파일 백업일 겁니다. 그에 맞게 사용하기 쉬운 대시보드가 중요 한거 같은데 클라우다이크는 굉장히 사용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접속 하시면 기본적인 사용자 정보에 현재 사용량을 바로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사이드 메뉴에 내가 저장한 파일들을 볼수 있는 내문서와, 내가 공유한 문저나 공유 받은 문서를 볼수 있는 공유 문서, 기업에서 팀원들이 모두 사용이 가능한 기업폴더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즐겨찾기에서 내가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설정해 놓을수가 있으며, 삭제한 파일은 휴지통에서 얼마든지 복구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초기에 설정해 놓은 기업로고가 보이기 때문에 우리회사 자체 서비스 같아 보이기도 하네요 ^^
파일은 웹페이지에서 바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폴더를 전체 업로드 할수 있으며, 파일을 개별로 업로드 할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클라우도 웹하드 서비스처럼 사용이 가능하죠. 아이콘은 직관적이라서 어떻게 사용을 하는지 바로 알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용량이 부족한 경우 요금제를 변경을 하거나, 팀원등을 추가를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웹하드에 뭐가 추가가 되었고 변경이 되었는지 활동로그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팀원을 추가 할때에는 이름과 이메일 기본 비밀번호를 만들어서 생성을 하면 됩니다. 이때 팀원별로 권한을 달리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계정의 만료일 까지 설정이 가능해서 임시로 사용할수 있는 팀원계정도 생성이 가능합니다.
파일을 공유 할때에는 팀원 공유도 할수 있고 기업폴더를 지정해서 팀원 전체가 사용할수 있는 폴더를 지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폴더에 팀원들이 접근할때 해당 팀원의 권한을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웹에서 바로 파일을 편집하고 버져닝 기능으로 어떤 시점으로든 복구 가능
클라우다이크 클라우드 서비스에는 버져닝 기능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버져닝 기능이란 파일이 수정된 시점에 따라서 여러 버전으로 기록을 하고 필요한 시점으로 바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피스365 기능을 이용을 해서 웹페이지 상에서 오피스 파일을 바로 수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파일을 수정하면 바로 버져닝 기능에 의해서 수정 내역이 버져닝 기능으로 기록이 됩니다. 만약에 랜섬웨어등으로 인해서 파일이 사용 불가능해지고 클라우드에 동기화가 되더라도 클라우다이크에서는 버져닝 기능으로 랜섬웨어 감염이 되기 이전의 파일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든 기업이 그렇지 재택근무를 할때 어떤식으로 협업을 할지도 중요 합니다. 클라우다이크의 경우 오피스 파일을 수정을 하고 의견을 남겨 놓아 서로 협업이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CLDAstream 클라이언트 앱으로 실시간 동기화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중요한것중에 하나가 바로 파일을 실시간으로 동기화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인 웹하드 서비스의 경우 이렇게 동기화 하기가 어렵습니다. 내가 직접 파일을 업로드 하지 않으면 동기화가 되지가 않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클라이언트 앱을 별도로 제공을 하게 되면 실시간 동기화를 사용을 할수가 있죠. 클라우다이크의 경우 CLDAstream 클라이언트를 제공을 함으로써 실시간 동기화를 할수가 있습니다.
참, 클라우다이크는 2가지 종류의 클라이언트 앱을 제공을 하고 있는데요. 제가 설치해서 사용해본 CLDAstream 이 있고 일반 Client App 이 있습니다.
제일 큰 차이는 내 로컬 드라이브를 얼마나 차지를 하느냐 인거 같습니다. CLDAsteam 의경우 전혀 로컬 디스크 용량을 차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신 모든 파일을 오픈 할때 그때 즉시 클라우드에서 파일을 가져와야 하기 때문에 느리고 오프라인에서는 사용이 어렵다는거네요. 각자 환경에 맞게 사용을 하면 될거 같아요. 저는 CLDAstream 을 사용했어요.
홈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하여 설치만 하시면 바로 실시간 동기화를 하면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설치를 한후에는 아래처럼 파일 탐색기 상에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바로 파일을 열어서 수정을 하고 수정된 내용은 바로 동기화가 되겠죠.
혹시 파일을 잘못 수정을 했거나 잘못해서 랜섬웨어가 걸린 상태에서 동기화가 되더라도 버져닝 기능이 있으니 안심할수가 있죠. 어떤 경우에는 이런 실시간 동기화로 인해서 잘못된 파일 수정으로 낭패를 보기도 하지만 그럴 걱정은 없을거 같네요 ^^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는 저렴한 클라우드서비스
클라우다이크 혹시 생소해서 걱정이신가요? 그런데 생각보다 꾀 다양한 고객사를 가지고 있는 클라우다이크 입니다. TVN, CJ, MBC SHOWBOX 온앤오프 환승연애 국대는국대다 등 많은 곳에서 클라우다이크를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방송국에서 특히 많이 사용을 하는거 같네요.
그리고 무업보다 요금도 중요 하겠죠. 기업용 서비스의 경우 사용자별 요금을 책정 하는 경우도 있지만 클라우다이크의 경우에 용량별로 요금 책정이 되어 있네요. 그래서 꾀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기업이 아니더라도 가격이 저렴하므로 소규모 모임이나, 학교, 가정에서도 사용을 해도 괜찮을거 같네요. 그리고 기업에서 관련 업무를 맞게 계시는 분들은 다른 서비스와 비교를 해보시고 선택을 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업 업무에 적합한 기업용웹하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비슷한 서비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할께요. 여기까지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