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폴드4 개봉기와 베루스 폴드4 흰지보호 풀커버 케이스 리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갤럭시 폴드4 개봉기와 베루스 폴드4 흰지보호 풀커버 케이스 리뷰
기존에 사용을 하던 갤럭시 폴드2를 뒤로 하고 이번에 갤럭시 폴드4를 예약구매해서 어제 받고 오늘 개봉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케이스도 베루스 폴드4 흰지보호도 되고 S-pen 수납도 되는 풀커버 케이스도 미리 구입을 해놓았다가 바로 끼워 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폴드4 개봉기와 함게 베루스 폴드4 풀커버 케이스 리뷰를 간단하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어댑터는 제외 하고 주기 때문에 박스가 더 얇아 진거 같네요. 모델명은 SM-F936N512G 이고, 팬텀블랙 512G 짜리 입니다. 용량도 기조에 가지고 있던 폴드2 보다 큰걸로 예약 구입 했네요.
갤럭시 폴드4 개봉기
박스 개봉을 하니 폴드4가 그대로 펼쳐져 있는 상태로 바로 보입니다. 뭐 특이한건 없습니다. 커다란 카메라 렌즈 3개가 보이네요. 확실히 폴드2와 비교를 해보면 카메라가 많이 커진걸 바로 느낄수 있습니다.
악세사리는 정말 없습니다. USB-C Type 의 케이블과 USIM 을 넣고 뺄때 사용을 하는 도구와 메뉴얼이 전부 입니다. 예전과 비교하면 정말 패키지가 별거 없네요. 예전에는 이어폰도 들어 있고 어댑터도 들어 있고 그래도 개봉을 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지금은 그냥 딱 스마트폰만 있는 느낌입니다.
지난번에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 가서 잠깐 봤기 때문에 뭐 크게 눈에 들어 오는건 없네요. 비닐을 제거한후에 잠깐 들어 봤는데 확실히 폴드2에 비해서는 무게가 조금 가볍게 느껴 집니다. 느낌상 사이즈는 큰 차이가 없는것처럼 느껴 지네요.
개인적으로는 팬텀블랙 생상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폴드2는 개인 취양은 아니였어서 입전에 구입한 폴드4의 색상은 마음에 드네요.
지난전 포스팅에서도 잠깐 보여 드렸지만 카메라 렌즈는 총 3개 이구요. 54MP 와이드 렌즈와, 10MP 의 줌렌즈, 12MP 의 울트라 와이드 렌즈가 있습니다. 보시는것처럼 카메라 렌즈 부분은 올라와 있는 상태이고 렌즈 부분이 추가로 더 올라와 있는 상태 입니다. 언젠가는 스마트폰 카메라 부분이 자연스럽게 들어가 있는걸 볼수 있을까요..
펼친 상태에서는 기존 폴드2나 폴드3에 비해서 많이 좋아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얇은것도 얇아진 느낌이지만 흰지 부분도 많이 좋아진거 같네요. 그리고 접었을때에도 간격이 확실히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폴드2 에서 폴드4까지 오는동안에도 이 흰지 부분이 점점 좁아 지는걸 느낄수 있네요.
아래 사진에서 폴드2 와 비교한 사진을 보시면 조금더 확실히 간격이 좊아 졌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흰지 부분이 정말 많이 개선이 되었다는것도 한눈에 볼수가 있죠.
2개를 겹쳐서 놓고 보니까 모양은 비슷하지만 차이가 느껴지죠? 카메라 부분도 같이 놓고 보니 많이 달라 보이네요. 어떻게 보면 폴드2에서 폴드4까지 뭐가 바뀐게 있는지 잘 못 느껴 질수도 있지만 이렇게 폴드2 와 폴드4를 나란히 놓고 보니 많이 바뀐걸 볼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카메라 렌즈가 튀어 나온건 조금 아쉽네요. 왠지 저렇게 나와 있으면 기스가 날것만 같아 불안 하거든요. ㅠ ㅠ
폴드4는 IPX8 의 방수, 방진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USIM 부분이 약간 뻑뻑한듯한 느낌이네요. USIM 을 옮겨 꼽고서 이제 폴드2 에서 폴드4로 바꿔 봅니다. 역시 새 스마트폰을 킬때는 정말 기분이 좋은거 같습니다.
요즘은 아이폰이나 갤럭시 시리즈나 데이터 옮기는건 직접 할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이렇게 옮기려고 하는 스마트폰을 나란히 놓고 몇번 터치만 해주면 모든 데이터가 옮겨지니 정말 편하더라구요.
나란히 켜놓고 보니 스크린 모서리 부분도 차이가 많이 나는것처럼 보이네요. 폴드4 모서리 곡선률이 더 많은거 같아요.
폴드4는 이제 조금더 사용을 해봐야 할거 같아요. 사진도 찍어보고 성능 테스트도 해보고 이것저것 해본후에 다시 한번 포스팅 남겨 보도록 할께요. 일단 오늘은 개봉기까지만 올려 보려고 합니다.
S-Pen 수납 & 흰지 보호까지 되는 베루스 갤럭시 폴드4 케이스
이번에는 S-pen 을 나중에 사은품 받으면 계속 사용을 할 예정이라서 일부러 S-pen 이 수납이 되는 케이스로 찾아 보았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흰지 부분도 보호가 되는걸 찾았구요. 폴드2 를 사용을 하면서 다른데는 괜찮은데 흰지 부분에 기스가 많이 생기는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구입을 한 베루스 갤럭시 폴드4 케이스 입니다. 종류가 몇가지 있는데요. 저는 흰지 부분도 보호가 되면서 S-pen 도 수납이 되는 제품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개봉을 하면 앞면과 뒷면 2가지가 보이구요. 뒷쪽부분이 흰지 커버 하는 부분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뒷면에 흰지 부분이 들어가 있네요. 폴더를 열었을때 접었을때 접희고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흰지 부분에는 베루스 디자인 이라고 적혀 있구요. 흰지 부분이 포함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약간 두꺼워 보입니다.
뒷면은 카메라 부분과 VRS 라는 로고가 들어가 있는데요. 제품중에서 폴드4를 세워 놓을수 있는 지지대가 들어가 있는 종류의 제품이 있으니 그렇게 많이 사용을 하시는분은 그런 종류로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쪽에는 USB 와 마이크 부분의 구멍이 있습니다. 이렇게 옆으로 보니 흰지 부분이 굉장히 두껍게 느껴 지네요. ㅎㅎ
앞면에는 보시는것처럼 S-pen 수납공간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튼튼해 보이기는 하지만 씌우면 상당히 커질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 실제로 장착을 하고 나니 기조에 사용하던 폴드2 보더 더 거대해져 버렸습니다.
제품에 강화 유리도 포함이 되어 있어서 전면 화면에는 강화유리를 붙일수가 있습니다. 장착하는 방법은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아래는 모두 장착을 한 후의 모습입니다. 약간 갑옷을 입은듯한 느낌이 드네요. 굉장히 튼튼해 보이죠?
일단 케이스를 장착 하고 나서 손에 들었을때 굉장히 묵직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확실히 보호되는 느낌은 많이 듭니다. 정말 바닥에 내동댕이 쳐도괜찮을것 같네요.
다만 옆쪽에 S-pen 자리가 약간 튀어 나와서 아래쪽에 있는 전원 버튼이나 볼륨 버튼을 누를때 살짝 불편함 감이 없지 않습니다. 지문으로 잠금해제를 하시는 경우라면 약간 불편 합니다. 그렇다고 안되는건 아닌데 조금 자연스럽게 지문을 인식 할수가 없네요.
폴드를 펼쳤을때 흰지 부분이 앞쪽 윗 부분으로 올라가는 식으로 열리게 됩니다. 저 부분을 손잡이로 스마트폰을 고정 할수도 있네요.
떨어 뜨리지만 않으면 흰지 커버 부분을 이런식으로 활용을 하면 좋을거 같네요.
갤럭시 폴드2와 갤럭시 폴드4를 모두 케이스를 씌운후에 봤는데 원래는 폴드4가 작았는데 케이스르 씌우고 나니 폴드2와 비슷해진거 같네요. 그래도 금액이 비싼 스마트폰이니 아껴야 겠죠?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폴드4 개봉기와 베루스 폴드4 흰지보호 풀커버 케이스 리뷰를 간단하게 해보았습니다. 갤럭시 폴드4 를 구입하려고 생각중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별도로 구입을 했던 베루스 흰지 보호 되는 폴드4 케이스의 경우 슬림한걸 원하신다면 권하고 싶지 않고 부분 까지 확실히 스마트폰을 보호 하고 싶고 S-pen 도 같이 들고 다니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 하셔서 구입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그럼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있는 구독 & 공감 & 댓글 많이 부탁 드립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