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에 새로 추가된 기본 동영상 편집 앱은 쉽고 멋지다..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윈도우11 에 새로 추가된 기본 동영상 편집 앱은 쉽고 멋지다..
윈도우11 Insider 빌드가 최근 업데이트 되면서 2개의 기본 앱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기본앱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한다면 바로 사용을 할수 있지만, 사용할일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기본적으로 설치가 될수도 있습니다. 추가된 앱은 마이크로소프트 패밀리와, 클립챔프라는 앱입니다. 가족앱은 자녀보호 기능을 이용할수 있는 앱입니다. 이건 나중에 한번 다시 리뷰해 보도록 하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번째로 추가된 클립챔프라는 앱입니다.
클립챔프는 동영상 편집 앱입니다. 완전 새로운 앱은 아니고 기존에 앱스토어 원래 있었던 앱이였는데 이번에 기본앱으로 추가가 된겁니다. 저는 최신 Insder 빌드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어서 이 앱이 기본앱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검색하니 바로 보이네요.
이 앱을 실행을 하시면 MS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기본 화면이 보이는데요. 꾀 다양한 기본 템플릿들이 제공이 됩니다. Youtube 템플릿 부터 시작해서 게이밍 템플릿도 보이네요.
영상을 추가를 할수도 있지만 녹화본으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직접 카메라로 연결을 해서 바로 영상을 만들수도 있다는 거지요. 일단 상단에 있는 동영상 만들기를 눌러서 어떻게 작업이 되는지 보겠습니다.
일단은 템플릿을 하나 열어서 봤는데요. 일반적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왠쪽에는 미디어를 추가 하거나 관리 할수 있는 화면이 있고 왼쪽 하단에는 타임테이블이 상단에는 미리보기 화면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기능에 대한 메뉴는 상단에 제공이 되네요. 영상을 선택을 하면 레이아웃, 변환, 필터, 색상조정, 페이드, 속도 등의 메뉴가 보이네요.
생각보다 쉬워 보여서 새로 만들기로 해서 동영상을 하나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템플릿이 아닌 빈 파일을 하나 생성을 해서 일단 왼쪽에 있는 스톡 동영상이나, 스톡이미지를 한번 보겠습니다. 꾀 다양한 동영상과 이미지들이 제공이 됩니다.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습니다. 유료의 경우에 구독을 해서 사용을 하면 전부 사용을 할수 있는거 같더라구요. 간단한건 무료로도 만들수가 있습니다. 선택을 해서 타임테이블에 끌어다 놓기면 하면 되네요.
클립챔프로 동영상을 만드는건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그리고 제공되는 스톡 동영상이나, 이미지, 텍스트 등을 이용을 하면 굉장히 쉽게 동영상을 만들수가 있었습니다.
동영상을 끌어다 놓고 텍스트를 선택해서 텍스트 수정만 하고, 음악도 무료로 제공되는 배경음악을 넣어주고, 정말로 쉽고 간단하네요.
무료 버전의 경우에는 480p 까지만 내보낼수가 있습니다. 이건 조금 아쉬운 부분이기는 하네요. 요즘은 그래도 최소 720p 는 되어야 하는데 말이죠. 15초 이하의 동영상의 경우에는 바로 GIF 로 내보낼수도 있습니다.
가격대를 볼까요? 구독 서비스이기 때문에 월간 혹은 연간 결제를 선택 할수 있습니다. 연간으로 할 경우 30% 할인이 되네요. 월 $39 를 지불하면 무제한으로 오디오, 동영상, 이미지 스톡을 이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720p 로 내보내려면 $9 정도를 지불을 해야 하네요.
그리고 구독을 할경우 무제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이건 굉장히 이점이 될수도 있을거 같네요.
그래서 5분 정도 만지작 거려서 만든 동영상이 아래 결과물입니다. 궁굼하시다면 한번 봐주세요 ^^
동영상 편집을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10분 정도 투자하시면 꾀 멋진 결과물을 만들수 있을걸로 보여 집니다. 아쉬운건 구독을 해야지만 모든걸 다 사용할수 있다는 점이네요. 기본앱으로 추가가 되었으면 그냥 전부 무료로 사용을 할수 있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이번 포스팅은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11에 기본앱으로 추가된 클립챔프 동영상 편집기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스톡동영상, 이미지, 음악등을 모두 사용을 할수 있다면 정말 쉽고 멋지게 동영상을 만들수 있을거 같네요.
구독 요금은... 동영상을 쉽게 빠르게 많이 만드셔야 한다면 괜찮을거 같읍니다. 가끔 동영상을 만들어 사용해야 한다면.. 글쎄요.. 조금 부담스러운 금액이 될수도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