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공식 배포판 유출 본 하고 많이 달라졌다.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윈도우11 공식 배포판 유출 본 하고 많이 달라졌다.
얼마전에 윈도우11 유출본을 설치해서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공식 배포판에서는 조금더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다시 한번 포스팅을 해봅니다. 저는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에 Dev 로 설정이 되어 있습내다. 그래서 그런지 몇일전에 윈도우11 로 업데이트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실제로 노트북에 설치된 윈도우11 을 보고 유출본하고 달라진 몇가지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눈에 띄는 점은 공식 배포판에서는 확 달라진 설정 화면을 볼수가 있다는 건데요.
유출본에서는 기존 윈도우10 설정 화면과 동일 했었습니다. 아래 캡처 화면이 지난번 유출본 윈도우11 설치후에 봤던 설정 화면 인데요.
이번에 업데이트된 공식 윈도우11 버전에서는 확 달라진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약간 안드로이드 패드나 아이패드의 설정 화면과 흡사한 느낌이 많이 드는데요. 설정 아이콘 이미지도 컬러로 바뀌었고 메뉴 모양도 많이 달라진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기존과 비교하자면 바뀐 설정 화면이 조금더 직관적이고 이쁘네요.
디바이스 연결 설정이나, 기타 하위 메뉴에서도 기존 설정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밖에 어떤 메뉴가 추가가 되었는지 혹은 없어졌는지는 조금더 봐야 할거 같아요. 그런데 대충 봤을때에는 메뉴들은 대부분 비슷하게 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위젯 화면도 상당히 많이 바뀐거 같습니다. 바로 위젯을 추가 할수 있는 버튼도 생긴거 같구요. 일단 아래는 유출본에서 봤던 위젯 화면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이번에 공식 배포된 윈도우11 의 위젯 화면입니다. 위젯에 사진이 추가가 되어 있구요. 기존과 똑같이 날씨, 뉴스등이 나오는데 사진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사진은 OneDrive 에 공유가 되었던 사진들이 나오네요. 새로 추가가 된 기능 같아요.
그리고 아래쪽에 위젯 추가 버튼이 생긴걸 볼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위젯을 추가 할수는 있지만 사진 외에 새로 추가된 위젯은 아직 없는거 같습니다. MS 이외의 다른 회사에서도 이제 위젯을 만들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네요.
그리고 알람은 작업표시줄에 있는 시계를 눌러주면 되는데요. 알람 버튼이 없어지고 시계를 눌러주면 알림이 확인이 됩니다. 이것도 조금 바뀐거 같네요. 신규 알림이 왔을때 팝업은 뜨는거 같지만 하단에 표시가 되는지는 아직 못봤네요.. 제가 못본걸수도 있긴 한데... 하튼.. 알림 방식도 많이 달려진건 확실합니다.
그밖에 또 어떤 것들이 바뀌었는지는 조금더 찾아 봐야 할것 같습니다. 일단 업데이트 된후에 눈에 띄는것들은 이정도 였던거 같아요. 실제 일반 유저들이 업데이트 받을때에는 더 많은 것들이 바뀌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앞으로 기대가 되는 윈도우11 버전인거 같네요.
이상으로 간단하게 알아본 공식 윈도우11 배포판에 대해서 잠깐 살펴 보았습니다. 윈도우11 궁굼 하신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또 업데이트 된것들이 있으면 포스팅 남겨 보도록 할께요.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