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지 타고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일해본 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트위지 타고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일해본 후기

트위지 타고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일해본 후기

트위지를 구입을 하면서 계획했던것중에 하나가 바로 배달 알바입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해본게 바로 쿠팡이츠 배달파트로를 이용한 음식배달 인데요. 요즘 쿠팡이츠나, 배민커넥터를 이용해서 짜투리 시간에 배달 알바 하시는분들이 꾀 많이 계시는거 같더라구요. 

저도 저렴하게 트위지를 운행하면서 주말이나 퇴근후에 해볼 생각으로 가입후에 하루동안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로 일해본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혹시 쿠팡이츠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래요 ^^

첫번째, 쿠팡이츠 가입하기 

일단, 쿠팡이츠를 사용해서 배달을 하기 위해서는 가입을 먼저 해야겠죠? 가입은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하시면 되는데요. 그리 어렵지 않으며 따로 신분증이나 서류를 스캔해서 업로드할 필요 없기 때문에 바로 가입을 할수가 있습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가입하기 사진 1

지금 가입을 하시면 이벤트로 최대 5만원의 보너스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앱 다운로드 받으신후에 설치해보세요 ^^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가입하기 사진 2

가입에 필요한 정보는 기본적으로 이메일과 정산금액을 입금받으실 통장 계좌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본인 확인은 휴대폰인증을 통해서 진행을 하면 되고, 딱히 어려울건 없습니다. 

가입 마지막 단계에서 배송희망지역과 배송수단을 선택 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배송희망지역은 꼭 그 지역에서만 배송을 할수 있는건 아닙니다. 주로 활동할 지역이라고 보면 될거 같아요. 만약에 수원으로 배송희망지역을 선택하고, 안산에서 앱을 실행해도 콜이 들어 옵니다. ^^

배송수단은 도보, 자동차/오토바이/자전거 등을 선택 할수 있습니다. 저는 자동차/오토바이/자전거에서 자동차로 선택을 해서 가입을 했습니다. 트위지도 자동차 이니까요 ^^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가입하기 사진 3

마지막으로 계약서를 확인해 주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매우길고긴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이용약관이 있습니다. 가능하면 모든 약관들은 꼼꼼히 읽어 보는게 나중에 손해볼일이 없겠지만... 그냥 동의하고 넘어 갑니다. ^^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가입하기 사진 4

자 이제 가입은 모두 끝났습니다. 5만원 보너스는 어떻게 받을수 있는지 나와 있는데요. 안전교육 수료와 1주일이내 10건 배달완료 각가 2만원과 3만원으로 합해서 5만원의 보너스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가입하기 사진 5

안전교육은 PC 에서 홈페이지 방문해서 사이트 가입후에 받으시면 됩니다. 동영상을 시청하시고 문제를 풀어서 60점만 넘기시면 이수 됩니다. 시간은 1시간 정도 되는거 같아요 ^^ 그리 어렵지 않으니 꼭 안전교육 받으신후에 보너스 받으시기 바랍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가입하기 사진 6

두번째, 쿠팡이츠 배달 시작해 보자~

가입후에 바로 배달을 시작할수도 있습니다. 안전교육은 나중에 받으셔도 되기는 하지만 빨리 받으시는게 좋겠죠? 저는 일단 안전교육 다 보고 이수한후에 배달을 시작 했습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가입하기 사진 7

배달시작 하기전에 준비물 : 보온/보냉 가방 

배달시작 하시기 전에 보온/보냉 가방을 미리 준비를 해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대부분 음식이라서 뜨거운 음식은 식거나, 차가운 음식은 미지근해지거나 할수 있기 때문에 보온/보냉이 되는 백을 준비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예전에 받아 놓은 백을 가지고 나갔습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가입하기 사진 8

앱을 키고 있으면 위에 보시는 사진처럼 나옵니다. 오늘은 주말이라서 피크데이인가.. 그런거 같네요.. 이러고 있다고 콜이 오면 진동과 함께 플래쉬가 번쩍이면서 알려 줍니다. 

콜은 선택하는게 아니라 임의 배정인거 같아요. 내가 원하지 않는경우 거절도 가능하지만 3회 이상 거절하거나 그냥 두면 비활성화가 됩니다. 그리고 콜 거절이 많으면 그만큼 배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네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배달후기 사진 1

수락은 하단에 있는 "밀어서 배달 수락"으로 하시면 됩니다. 매장 위치와 예상 금액등이 표시가 되구요. 위쪽에 X 거절 버튼이 있어서 거절도 가능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패널티가 있기 때문에 그냥 받는 족족 가시는게 좋아요 ^^;;;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배달후기 사진 2

수락을 하면 매장 자세한 주소가 나오고 위쪽에 길찾기 버튼이 보입니다. 길찾기 버튼을 누르시면 T map 이나 카카오내비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자동으로 길안내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저는 T map 을 선택을 해서 이용했습니다. 바로 안내를 해주니 네비 찍을 필요 없어서 편하네요. 저는 트위지 이기 때문에 혹시 자동차 전용도로로 올라가지 않게 이륜차 통행 가능으로 놓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ㅎㅎ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배달후기 사진 3

네비를 보면서 트위지 타고 신나게 달려 봅니다. 풀충전 하니 800원 조금더 들어 간거 같네요. 주행 가능 거리는 68km 정도로 표시가 되었는데 방전 될때까지 해보려고 나왔습니다. ㅎㅎ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배달후기 사진 4

자, 도착 하시면 아래처럼 매장 도착 버튼을 눌러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픽업이 가능해요~ 매장에 들어 가시거나 들어 가기 직전에 매장도착을 눌러 주시면 될거 같아요. 

쿠팡 이츠의 경우에는 이런 상황들이 모두 주문자 앱에 보이는거 같더라구요. 배달원 위치까지 실시간으로 말이죠 ^^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배달후기 사진 5

매장에 들어 가신후에 쿠팡이츠요~ 라고 하면 배달할 음식을 주는데요. 이때 코드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코드와 함께 주문한 음식들이 맞는지 확인하신후에 픽업 완료를 눌러 주시면 되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배달후기 사진 6

그리고 마찬가지로 바로 길찾기를 눌러서 배달해야 하는 곳도 바로 안내를 받아서 가실수가 있습니다. 픽업 완료후에는 배달지 주소와 메모를 볼수가 있는데요. 요즘 아파트들은 중앙현관 비번등을 남겨 놓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비대면이라서 문앞에 놓아 주세요~ 라던지, 배달완료후 사진 찍어 주세요~ 라던지 라는 요구사항들이 있습니다. 벨 누르지 말라고 한경우에는 벨 누르시면 않되요~~ 요즘은 대부분은 그냥 문앞에 놓아 주세요~ 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배달후기 사진 7

가끔 문자 주세요~ 라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문자를 보내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전화 모양을 눌러서 나오는 번호에 문자로 보내주시면 되는거 같아요. 그리고 사진 찍어 주세요 라는 경우에는 앱에서 지원을 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밀어서 배달완료가 아니라 밀어서 사진찍기가 나옵니다. 

그럼 호수와 배달음식이 같이 나오도록 사진을 하나 찍어 주시면서 완료 해주시면 됩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배달후기 사진 8

이런식으로 몇번 계속 하다가보면 적응이 되는거 같더라구요. ㅎㅎ 문제는 차량을 이용할 경우 주차가 애매한 경우가 생긴다는건데요. 트위지의 경우에는 그나마 크기가 작아서 불가능한곳에서도 주차가 가능해서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하룻동안 저는 15건 정도 했습니다. 그래서 총 수입이 3.3% 세금을 제외하고 6만 9천원 정도를 벌었습니다. 

물런 여기에 가입후 일주일이내 10번 배달을 했으니 추가로 3만원, 교육도 완료 했으니 2만원 해서 5만원을 더 받을수 있겠죠.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배달후기 사진 9

그리고 추가로 친구 초대시에는 만원을 추가로 더 받을수 있습니다. 초대한 친구가 배달 1건을 완료했을때의 기준이고 나와 친구에게 각각 만원씩 추가 보너스가 지급이 된다고 하네요. 

쿠팡이츠의 전산일은 주급으로 진행이 되며, 1~7일 -> 14일, 8~14일 -> 21일, 15~21일 -> 28일, 22~31일 -> 다음달 7일 이렇게 정산이 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쿠팡이츠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 10R0G96B " 초대 코드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쿠팡이츠 궁굼하신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알고 있는 범위내에서 경험을 토대로 답변을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0

Comment *

댓글 달기

8,060,306

전체

602

오늘

5,205

어제

Skin By KEBIBLOG Ver 1.0 Copyright ⓒ KEBI BLO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