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만든 무료 사진 편집 앱 Snapseed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구글이 만든 무료 사진 편집 앱 Snapseed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서 이제는 스마트폰에서 바로 찍고 편집을 한후에 바로 SNS 등에 올리는 경우가 많이 생긴거 같습니다. 그만큼 사진 편집앱도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 등에 엄청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그 많은 앱들중에 대부분은 일부 기능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고급 기능들은 대부분 유료이거나 워터마크가 새기는 앱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완전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사진편집앱을 하나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구글이 만든 무료 사진 편집 앱 Snapseed 앱인데요. 무료로 설치 가능하고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원래 Snapseed 라는 앱은 캘리포니아의 작은 회사에서 만든 앱으로 초기에는 아이폰용으로 나왔었습니다. 그리고 인기가 올라가면서 올해의 iPAD 앱에 선정이 되기도 했던 앱인데요. 이 앱을 구글에서 인수하면서 안드로이드용으로도 나오게 된거 같네요. 꾀 괜찮은 앱인데도 불구하고 많이 언급이 안되고 있는 앱이기도 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현재 사용자 수는 상당히 많습니다. 그만큼 사진 편집에 있어서 사요하기 좋은 앱이라는 얘기겠죠.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Snapseed 로 검색을 하시면 Google LLC 에서 만든 앱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아이콘이 나뭇잎 모양입니다.
설치 한후에 실행을 하시면 광고나 지저분한거 없이 바로 사진을 추가해서 편집을 할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을 합니다. 아래 캡처 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아무곳이나 탭을 해서 사진을 추가한후에 편집을 할수가 있습니다. 초기 앱 시작 화면이 너무 횡하고 없어 보이기는 하지만 실제 편집기능은 굉장히 고급 기능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모든 기능을 다 포스팅 해보지는 못하고, 몇가지 괜찮은 기능들만 캡처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불러 오면 편집할 사진이 보이고 아래쪽에는 스타일, 도구, 내보내기 등이 보입니다. 아래 캡처 이미지는 스타일을 변경해본 모습입니다. 스타일만 변경해도 사진이 훨씬 괜찮아 보이네요. 아주 간단하게 이렇게 사진을 불러와서 스타일만 조정을 해도 좋은 사진을 얻을수 있습니다.
도구에는 꾀 다양한 것들이 보이는데요. 기본 보정이나, 화이트 밸런스 같은 기본 도구들 부터 시작해서 잡티 보정이 가능한 브러시나, 부분보정, 잡티제거 기능들도 보입니다. 인물 사진을 돋보이게 만들수 있는 인물사진이나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수 있는 기능들도 다수 보이는거 같습니다.
이정도 기능을제공하면서 아무 제약없이 사용할수 있는 앱은 그렇게 많지 않은거 같아요. 재미있는 기능들중에서는 얼굴방향을 바꾸는 기능이나, 원근 왜곡등도 있네요. 아마 앱을 설치해서 하나하나 도구를 사용해 보시면 금방 감이 오실거에요.
인물 사진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몇가지 스타일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원하시는 스타일을 선택을 하거나 직접 조정을 해서 인물이 잘 나오도록 사진을 수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약간 뽀샵도 가능한거 같네요. 인물 사진과 잡티 제거등의 기능을 사용하면 사진 엄청 이쁘게 만들수 있을거 같아요. 포토샵 없이도 말이죠..
잡티제거 기능을 이용하면 정말 아주 간단하게 잡티를 제거를 할수가 있습니다. 별로 티도 안 나는거 같더라구요.
잡티제거 같은 경우에는 제거하고 싶은 사진의 잡티 부분을 최대한 확대한후에 툴을 이용하면 정말 깨끗하게 잡티를 제거 할수가 있습니다. 얼굴 잡티나 사진에 약간 지저분해 보이는 부분들을 이런식으로 제거를 하면 될거 같아요.
스마트폰으로 아주 쉽게 잡티제거가 가능하니, 사진을 굳이 옮겨서 수정을 할필요가 없겠네요.
원근왜곡 기능을 이용하면 약간 기울어진듯한 느낌을 만들어 줄수가 있습니다. 너무 과하게는 말고 살짝 살짝 움직이면 괜찮을거 같네요 ^^ 일반적인 사진을 가지고 딱히 이 도구를 사용할 일은 그렇게 많지 않을거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기능중에 하나 바로 얼굴 방향을 바꾸는 기능입니다. 아래 두개의 캡쳐 사진을 보시면 얼굴 방향이 약간 바뀐걸 볼수가 있죠. 그런데 얼굴 방향이 약간 바뀌었지만 원래 그런 사진이였던것처럼 감쪽같이 수정이 됩니다.
이런 기능은 너무 과하게 사용을 하면 사진이 왜곡이 심하지만 살짝 살짝 움직이는건 정말 티나지 않게 사진 수정이 가능한거 같아요. 이정도 기능을 제공하는 앱을 왜 구글에서는 언급이 적은지 모르겠네요. 포토앱으로 다 옮기려는건지.. ㅎㅎㅎ
그리고 기본적인 기능인 아웃포커스나, 텍스트등을 이용해서 이쁘게 사진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텍스트는 이외로 재미있는 말풍선들이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는데 원하는 결과물이 않 나왔을때에는 약간의 편집을 하는것도 재미 인거 같습니다. 스토어에는 사진 편집하는 다양한 앱들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는 대부분이 무료/유료 버전에 기능적인 차이를 두거나, 광고가 많이 있죠.
Snapseed 는 구글에서 만들어서 올리는 앱이니 안심하고 사용할수도 있고, 전부 무료로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사진 찍고 편집하는거 좋아 하신다면 꼭 설치해 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편집이 완료된 사진은 내보내기 에서 바로 공유를 하거나 앨범에 혹은 다른 폴더에 저장을 할수 있습니다. ^^
이상 구글이 만든 무료 사진 편집 앱 Snapseed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찾으시는 앱이셨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할께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