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자 휴대폰 써보니.. 스마트폰은 주머니로..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윈도우10 사용자 휴대폰 써보니.. 스마트폰은 주머니로..
이전 포스팅중에서 윈도우10 업데이트 되면서 사용자 휴대폰 앱을 이용해서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폰의 알림을 받거나, 심지어는 앱도 윈도우10 에서 실행할수 있게 되었다는걸 언급한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윈도우10을 새로 설치 하면서 업데이트후에 실제로 사용자 휴대폰앱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사용해 보니 아직 문제점도 있기는 하지만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느꼈는데요. 실제로 앱도 윈도우10 에서 실행을 할수 있고, 문자나 전화도 윈도우에서 할수가 있었습니다. 윈도우 PC 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스마트폰은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어 두어도 문제가 없을거 같아요.
스마트폰 알림은 이제 윈도우10 에서...
윈도우10 사용자 휴대폰 앱을 이용해서 제일 많이 사용할 기능은 바로 알림 기능일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오는 알림을 그대로 윈도우10 에서 받아 볼수가 있습니다.
카톡 알림, 각종 앱 알림이 그대로 윈도우10 알림에서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제 스마트폰에 설치 되어 있는 앱중에서 캡스홈 알림이 윈도우10 알림창에 뜬걸 캡처한 건데요. 이런식으로 카톡이나, 문자등이 그대로 뜹니다. 그리고 위쪽 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사용자 휴대폰 앱에서 알림 메뉴에서 모든 알림을 확인 할수도 있습니다.
이제 문자도 윈도우에서 보내자..
윈도우10의 사용자 휴대폰 앱의 좋은점중에 하나가 이제 문자도 스마트폰에서 보낼필요가 없다는겁니다. 바로 사용자 휴대폰 앱에서 키보드로 타이핑해서 문자를 보낼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 카톡등 SNS 를 많이 이용하기도 하지만 아직 문자를 많이 이용하기도 하죠.
캡처한 이미지처럼 실제로 윈도우에서 간단하게 타이핑을 해서 문자를 보내고, 확인도 윈도우에서 바로 할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 문자들은 그대로 스마트폰에도 남아 있죠. 결국에는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기능을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문자를 보내는거니 말이죠.
그리고 알림에서 바로 회신을 보내는것도 가능합니다. 이건 카카오톡도 마찬가지 인데요. 바로 바로 회신을 하거나 짧게 답을 보낼때 유용할거 같습니다.
어쨌든 이제 업무중에 문자가 자주 오거나 하면 스마트폰을 잡고 눈치 보며 문자 보낼 필요 없이 그냥 윈도우에서 열심히 일하는것처럼 타이핑을 해서 문자를 보내면 될거 같습니다. ^^;;;;
사진도 바로 확인하고 PC 에 저장하자..
요즘은 사진을 찍은후에는 스마트폰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서 바로 공유를 하거나 SNS 를 통해서 공유를 하기도 하지만 가끔은 PC 에 보내서 편집을 하거나 저장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죠. 사용자 휴대폰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바로 확인하고 필요한 사진은 바로 저장해 놓을수가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바로 편집도 가능하구요. ^^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기를 통해서 포토샵으로 바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내 스마트폰 앱을 윈도우에서 바로 실행 해보자.
마지막으로 내 스마트폰의 앱을 윈도우10 에서 바로 실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물론 기본은 스크린 미러링 기능이라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서 하나의 앱이 아닌 여러개의 앱을 실행 할수 있도록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현재로서는 하나의 앱만 실행이 가능합니다.
앱 메뉴에서 내가 실행을 하고 싶은 앱을 선택해서 더블클릭만 해주면 앱이 실행이 됩니다. 물론 이때 스마트폰에서도 앱이 같이 실행이 되지만 스마트폰의 화면은 가려져 있게 됩니다.
아래 실제로 앱을 실행 하는 모습의 움짤을 보시면 어떻게 실행이 되는지 감이 오실거에요. 실제로 에뮬레이터등을 통한 실행이 아니라 미러링에 가까운 기능이기 때문에 컴퓨터 자원도 덜 사용하고, 게임도 끊김 없이 엄청 잘 돌아 갑니다.
다만, 게임 같은 경우에는 터치를 이용한 방향 조절이 안되고, 키보드를 이용한 터치만 되기 때문에 게임에 따라서 진행이 어려운 게임도 있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특히 MMORPG 같은 종류의 게임은 더 그럴거 같네요.
나중에 터치를 키보드와 매칭 시켜주는 기능이 추가가 된다면 자연스럽게 게임 하는데에도 활용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특히 한번에 여러개의 앱을 실행 할수 있도록 구현이 된다면 더욱 좋을거 같네요.
윈도우에서 내 스마트폰으로 전화도 마음대로..
현재 사용자 휴대폰 앱에서 마지막으로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 바로 전화 기능입니다. 전화 기능은 PC 를 전화로 사용할수 있는 기능(?) 이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전화는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듣고 말할때 사용하는 스피커나, 마이크는 컴퓨터의 자원을 이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떻게 그렇게 하냐구요..? 매우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을 윈도우10 PC 에 블루투스로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하는거죠. 사용자 휴대폰 앱에서는 전화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서 실제로 윈도우에서 전화 기능을 이용하는것처럼 느끼게 해줍니다.
이어셋을 사용한다거나, 혹은 없다면 화상 회의 하는것과 같이 비슷한 느낌으로 윈도우10 에서 전화를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업무중에 스마트폰에 손 않 가져가고 전화를 받거나, 걸수가 있죠 ~ 바쁠때 사용하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업데이트후에 사용해본 사용자 휴대폰 앱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확실히 다음 업데이트가 기대가 되는 앱인거 같습니다. 이정도의 기능만을 이용해도 윈도우10 PC 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스마트폰을 손에 잡을 필요가 없어 질거 같습니다. 문자, 전화, 앱 안되는게 없으니 말이죠.
개인적으로 동시에 여러개의 앱을 실행 할수 있는 기능이 빨리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크네요. 정말 멋질거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윈도우10 업데이트 기능중에 하나인 사용자 휴대폰 앱의 여러 기능을 사용해보고 느낀점과 함께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포스팅이 괜찮았다면 하단에 있는 구독 & 공감 & 댓글 많이 부탁 드립니다.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