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브라우저에서 비밀번호 유출 확인하는 방법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크롬브라우저에서 비밀번호 유출 확인하는 방법
예전에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비밀번호 유출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 했지만 지금은 기본적으로 구글 크롬브라우저에서 비밀번호가 유출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이 기능을 사용을 하면 내가 가입한 사이트중에 내 정보가 유출이 되서 내 계정과 비밀번호가 노출이 되었다면 비밀번호를 바꿀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비밀번호와 계정이 유출되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크롬브라우저의 비빌번호 저장 기능을 사용하면 좋은데요.
일단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크롬의 "설정" 메뉴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크롬 설정 메뉴중에서 아래 이미지에서 보는것처럼 "안전 확인"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 정보 유출과 유해한 확장 프로그램들을 확인을 해주는데요. "지금 확인" 을 눌러 주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결과는 아래처럼 나오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비밀번호를 거의 동일한걸 사용해서그런지 "유출된 비밀번호가 32개 있습니다." 라고 뜨네요. 옆에 "검토" 버튼을 눌러 주시면 조금더 자세히 볼수가 있습니다.
검토를 눌러 보시면 현재 저장되어 있는 비밀번호중에서 유출된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 목록이 나옵니다. 이 사이트 목록에 나오는 비밀번호는 가능하면 변경을 해주시는게 좋겠죠? 비밀번호 변경은 옆에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눌러서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한후에 하나씩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유출된 비밀번호와 계정을 사용하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팝업 알람으로 경고를 해줍니다. 가끔 이 경고문을 해당 사이트가 해킹이 당해서 비밀번호가 유출된걸로 착각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건 아니고 구글에서 수집한 유출된 계정과 비밀번호와 일치하는 계정과 비밀번호를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알람이 뜬다는건 해당 계정과 비밀번호는 암호화 없이 완전히 노출이 되어서 어디에선가 정보가 돌아 다니고 있다는 거니 가능하면 빨리 비밀번호를 변경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에 이런 알람이 뜬다면 지금 바로 비밀번호를 바꿔 놓으세요. 비밀번호를 저장을 안한 경우에는 사이트 로그인할때 정보를 구글이 확인후에 비교해서 알람을 알려 주는거 같은데요.
구글에서 내 계정과 비밀번호를 이용해서 구글에서 수집한 정보와 비교해본다는건 내 정보가 어느정도는 구글에 전달이 될지도 모른다고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이런 정보를 바로 확인을 할수 있다는건 상당히 도움이 되는거 같습니다.
저는 노출된 30여개의 비밀번호를 보니 자주 사용하는 2개의 비밀번호가 노출이 되어 있네요. 다른 패턴을 찾아서 바꿔야 할거 같습니다. ^^;; 그럼 이상으로 크롬브라우저에서 비밀번호 유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있는 구독 & 공감 & 댓글 많이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