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띄게 바뀐 iOS14의 새로운 기능들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눈에 띄게 바뀐 iOS14의 새로운 기능들
애플이 WWDC 개발자 컨퍼런스 온라인의 기조연설(?) 에서 올 가을쯤에 나올 iOS14 에대해 발표를 했는데요. 그동안 iOS13 까지도 소소하면서도 다양한 변화가 있었는데요 이번 iOS14 에서는 확실히 눈에 띄는 변화들이 많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동안 사용자들이 애플에 바랬던 부분들도 꾀 포함이 된거 같기도 하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WWDC 개발자 컨퍼런스 온라인에서 나온 iOS14 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애플 홈페이지에 영상으로도 확인할수 있으며 " www.apple.com/apple-events/june-2020/ " 에 들어가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폰도 홈 화면에 위젯을 넣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큰 변화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홈 화면 어디든지 내가 원하는 위치에 위젯을 넣을수 있었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위젯화면이 따로 있었죠. iOS14 에서는 홈 화면에 위젯을 넣을수 있도록 바뀐다고 하네요.
기존처럼 위젯 화면이 있고 추가로 홈 홤녀에 위젯을 넣을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에 앱 아이콘을 밀어 내면서 자리를 잡을수가 있는걸 영상에서 볼수가 있었습니다. 앱 개발자가 여러가지 크기를 지원하도록 만들어 주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아이폰도 약간 커스텀한 홈 화면을 탈옥을하지 않고도 만드어 볼수 있지 안을까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애플에 바랬던 기능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많이 기대되는 기능이네요. ㅎㅎ
많은 앱을 자동으로 정리? 앱 라이브러리 기능추가
아이폰에 꾀 많은 앱을 설치 하고 사용을 하시면 대개는 보통 폴더를 만들어서 나름대로 분류를 해서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스비다. 아니면 그냥 설치하고 생기는대로 놓고 사용하는 경우도 있겠죠. 가끔은 내가 설치한 앱인데도 불구하고 내가 이런걸 설치 했었던가?? 기억이 가물가물한 것도 있죠.
iOS14 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앱만 홈화면에 놓고 자주 사용하지 안는 앱들의 경우에는 앱 라이브러리에 넣어놓고 자동으로 정리가 되도록 할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되면 나중에 앱을 찾을때 조금은 쉽게 찾을수 있지 안을까요?? 아주 자주 사용하는 앱은 내가 원하는 위치에 만들어 놓고 말이죠. 아래 보시면 Edit Pages 에서 내가 자주 사용하는앱이 있는 페이지만 남겨놓고 나머지는 선택 해제 하면 자동으로 앱 라이브러리로 이동을 하고 분류 및 정렬이 되는거 같네요. 그리고 나중에 앱을 찾을때 이름 순서대로 정렬해 놓고 찾을수도 있는거 같습니다.
아이폰에서도 Picture in Picture 기능 사용할수 있다.
Picture in Picture 기능에 대해서 들어 보셨나요? 동영상을 보면서 다른작업을 할때 아주 편리한 기능인데요. iOS14 에서는 기본적으로 이 기능을 지원을 할거라고 하네요.
이제 영상을 보면서 앱을 찾아보거나, 노트를 정리 하거나 혹은 문자메세지등을 보낼수가 있게 됩니다. 아이패드에서만 사용해봤던 PIP 기능을 아이폰에서도 사용을 할수 있다니 정말 기대가 되네요.
새로 바뀌는 시리 인터페이스
보통 시리를 실행을 하면 전체 화면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문자가 보이는 식으로 제공이 되었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iOS14 에서는 전체 화면이 아닌 하단에 시리 특유의 로고가 하단에만 표시가 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iOS14 에서는 이처럼 시리 인터페이스가 바뀔거라고 하네요. 뭐 다른작업을 하다가 시리를 호출 하더라도 현재 보고 있던 화면이 유지가 된다면 기존보다 다양한 작업을 멀티로 사용할수가 있을거 같네요.
iOS14 에는 새로운 번역앱이 추가 됩니다.
번역앱을 생각하며 제일 많이 생각나는건 구글 번엽앱 입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 파파고를 더 많이 사용하는거 같기도 하지만요. 이제 애플에서도 기본적으로 번역앱을 제공할거라고 하네요. 기조연설 영상에서 한국어도 번역앱에 포함된걸 볼수가 있습니다. 번역이 얼마나 잘 될지는 나와 봐야 알겠지만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을거 같네요.
이제 아이폰에서 자주사용하는 문자를 상단에 고정시킬수 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메시지를 보내시면 아마도 자주 사용하는 상대가 따로 있을거에요. 대부분 스마트폰 사용하시는분들도 똑같을거 같은데요. 요즘은 문자 메시지보다 카카오톡이나 다른 메신저앱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아이폰 사용자들은 iMessage 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본 문자앱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iOS14 에서는 자주 대화를 하는 상대를 상단에 고정해서 사용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 바로바로 몇번의 터치로 메시지를 보낼수가 있겠죠?
그리고 여러 사람이 한번에 문자를 주고 받을수 있고 바로 인라인 댓글도 달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iMessage 를 카톡처럼 여럼사람과 함께 사용해도 괜찮을거 같네요. 물론 그럴러면 모두 아이폰을 사용해야 겠지만요.. ^^;;;
그밖에 다양한 변화가 예고된 iOS14
위에 언급된 기능들 이외에도 꾀 많은 변화가 있을거 같습니다. 그중에서 개인적으로는 Car play 도 기대를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자동차 타면서 카플레이를 보는것도 드라이브의 즐거움중에 하나 였는데요. 많은 변화는 아닐지라도 배경화면을 변경할수 있을거라는 얘기가 있네요 ^^ 뭐~ 가족 사진이나 한장 넣으면 멋지지 안으려나요?? ㅎㅎ 아니면 자동차 브랜드 로고를 넣어도 괜찮을거 같네요.
그리고 애플 지도에서는 기본적으로 자전거용 네비게이션도 지원을 할거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요즘처럼 자전거 사용자가 많은걸 감안할때 괜찮은 업데이트 일거 같네요.
영상에서는 찾아 볼수 없었지만 애플에서 기본 브라우저와 메일앱을 다른 앱으로 변경할수 있는것도 포함이 될거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소문이기 때문에 확실한건 나와봐야지만 알거 같네요.
그리고 전화 화면도 약간 변화가 있을거 같습니다. ^^ 아이패드와, 애플워치도 여러가지 변화가 있을거구요. 자세한 내용이 궁굼하시다면 처음 언급했던 링크를 클릭하셔서 영상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맥북 좋아하시는분들은 상당히 기대될만한 내용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이상으로 이번 WWDC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언급된 iOS14 의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포스팅 보아주셔서 감사하며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있는 구독 &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