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I BLOG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MS-DOS 고전게임을 웹에서 즐기는 방법

MS-DOS 고전게임을 웹에서 즐기는 방법

제가 컴퓨터로 게임을 했던 기억을 되짚어 보면 고인돌2 게임이 많이 생각이 나는데요. 학교에서 몰래 했던 기억도 납니다. 지금도 가끔 생각이 나는데요 이렇게 예전 고전게임을 지금 하려고 하면 방법이 여러개 있지만 DOSBOX 를 이용하는 방법이 제일 일반적입니다. DOSBOX 는 예전 DOS OS 의 에뮬레이터라고 보시면 되는데 옜날 도스용 고전게임을 할때 많이 사용을 합니다. 하지만 설치해야 하고 실행이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로 내 PC 에 도스박스를 설치 하지 않고 옜날 MS-DOS 에서 실행 되었던 고전게임을 웹에서 바로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도스용 고전게임을 바로 웹에서 즐기는 사이트 : https://archive.org/details/softwarelibrary_msdos_games

 

Software Library: MS-DOS Games : Free Software : Free Download, Borrow and Streaming : Internet Archive

Also For Apple II, Macintosh, Windows, Windows 3.x Developed by MECC Published by MECC Released 1990 Pacing Real-Time Perspective Bird's-eye view, Side view, Text-based / Spreadsheet, Top-down Educational Geography, History Genre Educational, Simulation Se

archive.org

위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볼수가 있습니다. 여러종류의 게임 리스트가 보이는데요.. 아마도 archive.org 사이트를 아시면 어떤 성격의 사이트인지 아실거라고 생각 됩니다. 

리스트를 둘러 보시면 아마도 옜날 생각 나시는 분들 많이 있을거 같은데요. 이 사이트에서는 웹에서 바로 DOS-BOX 를 기동을 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설치 없이 바로 게임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전체 화면으로도 게임을 해볼수 있습니다. 일단 게임 목록을 한번 살펴 보시고 내가 해보고 싶은 게임을 선택을 합니다. 

저는 예전에 기억이 나는 고인돌 2 게임을 해보겠습니다. 고인돌2 게임의 원래 이름은 " Prehistorik 2 " 인데요. 게임을 고르셨다면 클릭 해서 들어 가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 게임 화면이 있고 전원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구요. 전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바로 게임을 시작 할수가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DOS-BOX 에뮬레이터가 로그 되고 게임이 로그 되는거 보실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키패드와 엔터키, 스페이스바 등 본래 게임에서 사용하는 키를 이용해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경우에 오른족에 있는 전체화면 버튼을 누르셔서 전체 화면으로 게임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게임인데 옜날 생각이 나네요.

그외에도 정말 오래된 DOS 전용 게임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옜날 생각 하시면서 심심하실때 하나씩 해보면 좋을거 같네요. 요즘같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질때 이런것들로 시간을 보내는것도 좋은거 같습니다. 추억의 게임들로 말이죠. ^^

그럼 이상으로 MS-DOS 고전게임을 웹에서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사용하시는 PC 에서 도스박스가 제대로 동작을 않해서 고전게임을 못해보신분들은 간단하게 웹에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 게임종류도 많이 있어서 시간 때우시기에 좋을거 같네요 ^^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구독 & 댓글 부탁 드려요 ^^ 감사합니다. 

34
9월 4일 2020.04.13 16:23 신고

오 진짜 감사해요. 오랜만에 도스 게임 좀 해보고 싶네요 넘 그리웠는데

KEBI heokebi 2020.04.13 16:23 신고

오랜만에 해보니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SSINKER 2020.04.13 17:02 신고

ㅎㅎㅎ 너무 해보고 싶은 추억의 게임이네요~ 바로 접속합니다~~~

KEBI heokebi 2020.04.13 17:03 신고

ㅎㅎ 저도 해보니 재미있더라구요.

나아아아초 2020.04.13 17:07 신고

가끔은 이런 고전게임도 땡기더라구요ㅋㅋㅋ

KEBI heokebi 2020.04.13 17:09 신고

넵.. 가끔 생각날때가 있더라구요.

종박이 블로그 2020.04.13 17:13 신고

고전게임 완전 추억이네요 ㅎㅎ

KEBI heokebi 2020.04.13 17:31 신고

시간 나실때 해보세요 ^^

오랜만에 보는게임들이네요 추억으로 한번 봐볼가요~^^잘봤습니다.

KEBI heokebi 2020.04.13 18:29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

토리대디 2020.04.13 17:55 신고

와 고인돌... 진짜 잊고 살았는데 오랜만에 보니 새롭네요ㅎㅎ
포스팅 잘 읽고갑니다~^^

KEBI heokebi 2020.04.13 18:30 신고

고인돌 재미있었죠.. ㅎㅎ

여행별 2020.04.13 18:08 신고

와 진짜 대박이에요ㅋㅋㅋㅋㅋ 고인돌이라니 진짜 엄청 예전에 했던 기억있는데 한판해봐야겠어요ㅋㅋ 구독하러왔다가 좋은정보 얻고갑니다~!!

KEBI heokebi 2020.04.13 18:30 신고

감사합니다. ^^

오호~이런게임도 있구나
잘 보고 갑니다

KEBI heokebi 2020.04.13 23:02 신고

고전 게임이죠 ^^

한훈 2020.04.13 20:41 신고

이런거 하나 끝판깨면 하루가 잘 지나가겠어요ㅋㅋㅋ

KEBI heokebi 2020.04.13 23:02 신고

집에 있을때 할거 없으면 시간때우기로 좋을거 같아요.. ㅎㅎ

고시생초이 2020.04.13 23:10 신고

와 고인돌 ㅋㅋㅋㅋ 초딩때 도스로 했었어요 ㅋㅋㅋ 신기해요

KEBI heokebi 2020.04.13 23:19 신고

저도 초딩때 했었네요.. ㅎㅎ

코스타리카 새댁 2020.04.14 05:40 신고

추억소환이네요. 공감 누르고 가고 싶은데 버튼 못찾고 가요 ㅠ,ㅠ

KEBI heokebi 2020.04.14 10:38 신고

감사합니다. 공감버튼은 본문 광고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 ㅎㅎ

청결원 2020.04.14 06:46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오늘 하루도 힘찬 하루 보내세요~

KEBI heokebi 2020.04.14 10:39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

_soyeon 2020.04.14 09:56 신고

예전에 했던 게임이 더 재밌었던 것 같아요ㅠㅠ

KEBI heokebi 2020.04.14 10:39 신고

예전 게임들이 단순해서 그랬던거 같기도 해요 ^^

서른셋 파이어족 2020.04.14 11:47 신고

와ㅠ도스 추억의도스

KEBI heokebi 2020.04.14 13:21 신고

완전 오래된 추억 이죠 ^^

퇴(사)준(비)생 2020.04.14 12:58 신고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KEBI heokebi 2020.04.14 13:20 신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 ♂ 2020.04.14 15:39 신고

고인돌 2 정말 재미있게 했어요 ㅠㅠ pc 486시절에 저의 방구석 친구 ㅋㅋ

KEBI heokebi 2020.04.15 21:57 신고

ㅎㅎ 진짜 재미 있었죠..

하링아 2020.04.20 01:36 신고

잘 보고 갑니다 .ㅎㅎㅎ 오랜만에 해볼까봐요

KEBI heokebi 2020.04.20 11:26 신고

가끔 이런 고전 게임 하면 재미있더라구요.. ^^

Comment *

댓글 달기

6,074,866

전체

746

오늘

5,401

어제

Skin By KEBIBLOG Ver 1.0 Copyright ⓒ KEBI BLO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