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블레 도마 칼집 없이 사용하기 편해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도블레 도마 칼집 없이 사용하기 편해
기존에 사용하던 도마는 나무도마인데요. 나무 도마도 그렇게 사용하기 나쁘지는 않지만 사용하는 기간이 길어 질수록 칼집이 나고, 점점 각종 재료의 냄새가 베어들어 가는거 같아서 이번에 최근에 많은 분들이 사용한다고 하는 도블레 도마를 구입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본 도블레 도마의 장점은 총 가지 인거 같네요.
첫번째, 칼집이 나지 않아서 좋아요. 구입해서 일주일째 사용중인데 아직 칼집을 찾아 볼수가 없네요.
두번째, 사용하기 편해요. 도마 자체가 얇아서 재료 손질후에 냄비나 그릇에 이동하기가 편해요.
세번째, 세트로 되어 있어 전용 보관 케이스(?) 에 보관하기도 쉽고, 냄새도 않 배어 들어 가네요.
도블레 도마를 세트로 구입하시면 S, M, L 각각 하나씩과 도마를 거치해 놓을수 있는 받침대가 같이 옵니다. 사이즈별로 순서대로 꽃아서 보관을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아래에서 다시 사진으로 보여 드리겠지만 거치대에는 물이 빠질수 있는 틈이 있어서 세척 하신후에 바로 꽃아 놓으셔도 괜찮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나무 도마는 거치대가 마땅치가 않았는데 도블레 도마는 거치대가 있어 편했던거 같아요. 도마 디자인도 양쪽에 잡을수 있는 부분이 나와 있고, 거치대도 하얀색에 심플하게 생겨서 주방 어디에 올려 놓아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도마 색상은 여러가지 있지만 저희가 사용하는 도마는 약간 어두운 새상입니다. 그게 주방에 조금더 잘 어울릴거 같고, 재료 손질할때도 좋을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도블레 도마가 마음에 드는 이유중에 또 하나를 얘기해보면 바로 Made in Korea 라는 사실인데요. 요즘은 아무래도 중국산 제품이 아닌게 없기는 하지만 가급적이면 아이들하고 직접 연관 되거나 건강하고 관련된 제품들은 가능하면 Made in Korea 가 좋은거 같아요.
앞에서 잠깐 언급을 했던것처럼 도마 자체는 얇은 소재로 되어 있어서 재료나 음식을 썰은후에 바로 그릇에 쉽게 옮겨 담을수 있습니다. 기존에 나무 도마 같이 휘어지지 않는 도마를 사용하면 도마를 들어서 냄비나 그릇에 넣을수도 있지만 옆으로 많이 떨어지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하단에는 홈이 있는데 약간의 국물은 흐르는걸 막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에서 얘기 했던것 처럼 도마는 바닥에 홈이 있어서 물기가 빠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불 받이는 없기 때문에 적당한 곳에 잘 위치해 놓으시는게 좋겠죠?
그럼 간단하게 파 썰어 볼께요~ 처음 구입해서 썰어본게 파 였네요~ 고기를 썰어 보고 싶었는데 사다 놓은 고기가 없어서 그냥 파 한번 썰어 봤습니다. 파 써는건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사사삭~ 썰어서 바로 그릇에 넣어 봤는데 좋더라구요.
실제로 여러번 칼질을 해봤는데 확실히 칼집은 않 생기는거 같더라구요. 실제로 재질은 TPU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으로 되어 있고, 의료용 TPU 를 사용하고 있다는게 도블레 도마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네어버 지식백과 TPU :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5672544&cid=51399&categoryId=51399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나온것처럼 TPU 는 내연성과 유연성이 일반 고무나, PVC 보다 높다고 하네요. 그리고 의료용은 조금더 뛰어 나다는거 같습니다. 어쨌든 그래서 칼집이 잘 않 나는거 같아요. 유연하기도 하고 말이죠.
그래서 지금은 주방 한켠에 자리 잡고 있는 도블레 도마 입니다. 만약에 도마를 바꾸고 싶으시다면 추천 드리고 싶은 제품 입니다. 본 포스팅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작성한 리뷰 입니다. ^^ 제품 구매 하시고 싶으신분들은 아래 쿠팡 링크 남겨 놓으니 참고 하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