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자전거 24인치 스캇 스케일 쥬니어 구입했어요.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어린이 자전거 24인치 스캇 스케일 쥬니어 구입했어요.
예전에 한번 포스팅한적이 있는데 첫째 아이 자전거를 스캇 스케일 쥬니어 20인치로 사줬었습니다. 이제 둘째도 크고 같이 자전거를 타고 다니면 좋을거 같아서 둘째 자전거를 알아 보다보니까 아무래도 나중에 또 자전거 인치업을 해주느니 이제 9살인 첫째 자전거를 조금더 오래 탈수 있는 24인치 정도로 바꿔주고 20인치를 둘째 한테 주는게 좋을거 같아서 스캇 스케일 쥬니어가 마음에 들어서 이번에는 어린이 자전거 24인치 스캇 스케일 쥬니어를 구입했습니다. 간단하게 후기 남길께요. 24인치 어린이 자전거 찾으시는 분들은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색상은 오렌지 색상인데 지난번 20인치 녹색보다 더 괜찮은거 같네요. 아이도 오렌지 색상을 더 좋아 하는거 같구요. 그외에는 20인치와 다른건 하나도 없습니다. ^^ 기어도 7단으로 크게 다르지 안네요.
기어는 뒤쪽에만 있고 핸들 오른쪽에 기어 시프트가 있습니다. 돌려서 변경하는 방식이고 저는 자전거에 대해서 그렇게 잘 모르는데 꾀 좋은 시프트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뭐 그렇다고 하네요 ^^ 손잡이는 노란색입니다. 이쁘지 안나요? 포인트 색인거 같아요.
핸들의 경우에는 파트를 추가해서 약간 높일수 있다는거 같고, 안장은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약간 길쭉하게 생긴 형태이고 이런 형태를 불편해 하는 경우도 있는거 같은데 저희 아이들은 잘 타더라구요. 안정은 키 132 cm 정도에 아주 살짝 높여 놓고 탔습니다. 24인치라서 기본으로 안장 높이 맞춰도 꾀 높은거 같더라고요.
안장 높이는 구입한곳에서 아이 키에 맞게 조절해 줬습니다. 현재 홈페이지에서는 2019년식이 품절이라고 나와 있는데 스캇 스케일 쥬니어의 경우에는 어린이날을 기점으로 많이 판매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재고를 보유하고 있던 매장에서 구입을 했네요.
스캇 스케일 쥬니어 24인치는 앞바퀴에만 쇼바가 들어가 있는 모델입니다. 스캇 스케일 쥬니어의 경우에는 성인용 스캇 모델을 축소한 모델로 동일한 소재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자전거가 조금 가벼운거 같기는 합니다. 쇼바는 아이들에 맞게 충격 흡수를 해줄수 있도록 되어 있는거 같아요.
아래는 실제로 눌러 봤을때의 모습인데요. 스윽스윽~ 쇼바가 충격 흡수 잘 할거 같죠? 아직 자전거를 잘 타는 편은 아니라서 MTB 를 제대로 타볼수 있는 곳에서 타지는 못하지만 가끔 있는 인도 도로 경계를 넘어 가거나, 방지턱등을 넘을때 보면 편하게 넘어 가는거 같다고는 하네요 ^^ 새 자전거니까 좋다고 그러는걸수도 있지만요 ^^
브레이크는 일반적으로 자전거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식의 브레이크이고요.. 최근에는 디스크 방식을 사용 하는 자전거도 많이 있지만 어린이용 자전거에 그정도 까지는 필요 없겠죠 ^^ 어떤 장점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브레이크 잘 잡히고 잘 습니다.
스캇 스케일 쥬니어 20인치 에서는 없었는데 24인치에는 물통을 넣을수 있습니다. 맞는 물통이 따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집에 적당히 맞는거 있으면 여름에 나갈때 달아 주면 좋을거 같네요. 평상시에는 많이 쓸일은 없을거 같습니다. 아이가 장거리를 가거나 하지는 안고 집근처에서 친구들하고 놀때 타는일이 많을 테니까요
뒷쪽도 동일한 방식의 브레이크 이구요. 그래도 뭔가 고급스러워 보이지 안나요 ^^ 그리고 요즘은 자전거 구입을 하면 앞뒤 라이트는 기보적으로모두 달아 주더라구요. 이번에 스캇 스케일 쥬니어 24인치도 구입하면서 앞뒤로 라이트 달아 주었습니다.
키 130cm 가 조금 넘는 초등학생 2학년이 타면 딱 이정도로 맞습니다. 안장 높이는 살짝 높였는데요. 이상태로 초등학교 6학년 때까지는 안장 높이 조절하면서 타면 문제 없이 탈수 있을거 같네요. 24인치라서 어른이 타도 전혀 힘들지 않더라구요. 나중에 가끔 타고 다녀야 겠어요 ^^;; 20인치를 1년 정도 타다가 24인치로 바꿨는데 적응도 문제 없이 바로 하고 더 좋다고 하네요. 자전거 태울때 높이가 중요 한거 같아요.
손잡이 잡은후에 브레이크에 손을 대면 아래처럼 되는데요. 어린이용이기 때문에 브레이크 잡는데 어렵지는 않습니다. 처음이라서 브레이크 잡는데 적응이 안될거 같아 일부러 손가락 얹어 놓고 타라고 했었는데 계속 저런 식으로 타네요.
아래는 아이가 직접 타는 모습인데요. 아직 자전거를 타고 많이 돌아 당기거나 하지 않아서 그런지 조금은 어색해 보이네요. 그래도 처음에 자전거 탈때 새각해보면 많이 잘 타게 된거 같아요 ^^ 아마도 조금더 크다보면 어느순간에 손을 놓고 타는 모습을 보이겠죠 ^^ 아이들 크는 모습을 이렇게 자전거 바꿔주면서 또 한번 느꼈던 날인거 같아요.
이상으로 이번에 큰 아아이의 자전거를 20인치에서 24인치로 바꿔주면서 구입했던 어린이 자전거 스캇 스케일 쥬니어 24인치 짧은 후기 였습니다. 약간은 고가에 속하지만 아이에게 조금 괜찬은 자전거를 선물해 주고 싶다면 스캇 스케일 쥬니어가 괜찬은거 같아요. 물론 비슷한 가격대에 다른 브랜드도 많기는 하지만 저희 아이들을 처음에 스캇으로 시작해서 그런지 스캇이 좋더라구요 ^^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전거 고르시는데 참고가 되셨길 바랄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