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3D펜 에코마음 3D펜 개봉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아이들을 위한 3D펜 에코마음 3D펜 개봉기
이번에 아이들과 함께 코엑스에서 진행했던 초등교육박람회에 갔다 왔었는데요. 가보니 코딩교육이나, 로봇, 3D 프린터와 3D 펜 관련된 교구나 방과후 수업관련 아이템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재미 있을거 같아서 3D 펜을 하나 구입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제일 저렴한 편에 속하는거 같은데 에코마음 3D 펜을 2만원 주고 구입 했는데요. 가성비는 정말 괜찮은 3D 펜인거 같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3D펜 에코마음 3D펜 개봉기를 짧게 써보려고 합니다. 나중에 아이와 함께 조금더 사용해 보고 동영상으로 다시 한번 포스팅 남겨 보도록 할게요. 그냥 이런펜이구나 하는정도로 봐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일단 에코마음 3D 펜 구성품은 3D 펜과 거치대, 그리고 아이들 손보호를 위한 손끝 골무가 두개 들어 있습니다. 3D 펜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케이블과 메뉴얼도 포함되어 있구요. 처음에 개봉한후에는 배터리가 들어 있을거 같이 생겨서 충전해서 사용하는건가 싶었는데요. 케이블을 연결하면 전원 키거나 하는거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약간.. 인두 같은 느낌이네요 ^^;
생긴거는 약간 코끼리를 모티브로 만든거 같습니다. 코끼리 코 모양인거 같아요. 색상은 4가지가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가 구입한 제품의 색상은 그레이 색상입니다. 추가로 블루, 핑크, 그린색의 에코마음 3D 펜이 있는데요. 마침 초등교육박람회에서는 그레이색만 남아 있어서 가지고 왔습니다.
위쪽을 보면 전원 케이블 연결하는 USB 포트와 필라멘트를 넣는 구멍이 있습니다. 별도의 전원 버튼은 없어서 그냥 전원만 연결하고 필라멘트 넣어서 바로 사용하시면 되는 방식이더라구요. 사용 안할때는 아래 보시는 이미지에서 하얀색 거치대에 꽂아 두면 되는거 같구요.
처음에는 익숙하지가 않아서 뭔가 만들려고 해도 잘 안되는데요. 몇번 연습을 하면 괜찮아 질거 같아요. 일단 적응을 하기 위해서 아이에게 그냥 하고 싶은대로 해보라고 했더니 선만 그으면서 놀더라구요. 다음에는 밑그림을 넣어서 해보면 좋을거 같더라구요. 일단 3D 이 어떤 기능을 하거 뭘 할수 있는지 정도만 익히는걸로 만족 했습니다. ^^
참, 에코마음 3D 펜을 사용할때 케이블을 연결을 해야 하는데 케이블 길이등이 마음에 걸린다면 보조배터리를 사용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저도 아이들 책상에는 플러그가 없어서 그냥 보조케이블로 연결을 한후에 사용해 봤습니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처음으로 끄적여본 결과물이 아래 하트(?) 인데요. ㅋㅋ 생각만큼 잘되지는 안았지만 대략 어떤식으로 만들면 되는지는 배운거 같아요. 표면을 매끄럽게 하기 위해서 인두등도 사용하는거 같은데 다음에 기회 되면 필요한 도구를더 구입을 해야 할거 같아요.
일단 간단하게 아이들을 위한 3D펜인 에코마음 3D펜 개봉기를 써봤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과 추가 리뷰는 다음에 다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때 나마지 기능도 설명을 해보도록 할께요. 일단, 첫 3D펜 임을 가만하고 가성비 만족스러운 제품인거 같습니다. 아이들에게 3D펜을 이용한 창작 활동을 시키고 싶으시다면 가성비 괜찮은거 같아요 ^^ 그럼 다음에 다시 3D펜 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기로 하고 이만 오늘 포스팅은 짧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