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에어컨 17평형 둘래바람i BPVS17CSEC 설치 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위니아 에어컨 17평형 둘래바람i BPVS17CSEC 설치 후기
집에서 10년간 사용하던 에어컨 지난번에 에바온도센서 고장으로 수리후에 이번에는 실외기가 터지는 바람에 갑자기 또 에어컨을 교체 하게 되었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동안 사용했던 에어컨을 버리고 위니아 에어컨 17평형 둘래바람i BPVS17CSEC 설치 후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생각외로 저처럼 한창 더울때 에어컨이 고장이 나서 급하게 구입 하시는 분들도 꾀 되는거 같더라구요.
참고로 위니아 에어컨 실외기가 터치면 라디에이터를 통채로 교체를 해야 하는데 비용만 40만원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10년 정도 되면 수리를 하더라도 다른곳에 다시 고장나면 계속해서 수리비가 들어가고 오래된 모델이라서 전기료 절감도 할겸 교체 했네요.
온라인에서 주문하는 경우에는 위메프에서 주문하시는게 제일 저렴한거 같네요. 온라인 생각 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 하세요 ^^
일단, 저희는 기존 에어컨의 경우에는 회수를 해가신다고 해서 별도로 철거나, 추가 비용은 부담하지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10만원 보상판매 할인이 들어가 있기도 하구요.
저희는 매립이 되어있는 배관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매립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기존 배관을 사용해야만 하기 때문에 촉매가 다른 경우에는 질소로 배관의 기름등 기존 가스를 제거를 해줘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에어컨 분리후에 배관 질소 청소도 같이 했습니다.
그리고 설치하시는데 30분 정도 소요가 되었는데요. 작업은 깔끔하게 해주셔서 설치까지 별거 없이 순조롭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원을 키고 바로 작동시켜 봤는데요. 역시 시원하네요.
둘래바람i 의 경우에는 위, 아래 두군데의 송풍구가 있고, 각각 별도로 작동 시킬수도 있다고 합니다. 팬은 서큘레이터형으로 생겼습니다. 바람은 정면으로 나오는데 4미터 정도까지 나가는거 같아요. 그리고 둘래바람i 를 구입한 이유중 가격 면에서 저렴한것도 있지만 둘레바람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구입 했습니다. 아이들이 있거나 하는 경우에 에어컨 바람이 직접 적으로 맞는건 좋지 않아서 삼성 무풍하고 비슷한 기능이 바로 둘레바람인거 같아요.
그리고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기준이 변경이 되면서 기존 1등급 제품들이 모두 4등급으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위니아의 경우에는 3등급까지 에너지효율등급을 받았습니다. 삼성이나 엘지도 알아 봤는데 모두 4등급 이더라구요.
위니아 둘레바람i 리모콘은 아래처럼 생겼습니다. 일반적인 리모콘과 특별히 다른건 없네요. 가운데 전원 버튼이 있고 그 주위로 풍량, 온도조절, 파워/절전 모드드으이 보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아기바람, 둘레바람, 스마트등 특수기능 버튼이 있구요. 그 아래에 상,중,하 버튼이 있는데 이건 송풍구를 각각 컨트롤 할때 사용하게 됩니다. 제가 구입한 둘레바람i 의 경우에는 송풍구가 두개라서 상,중 버튼만 사용할수가 있네요.
그리고 아마도 요즘 에어컨들은 대부분 지워을 할거 같지만 현재 소비되고있는 전력량도 볼수가 있습니다 .리모콘에 있는 스마트+하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제품 상단에 아래와 같이 현재 소비전력이 표시가 됩니다. 일반 냉방모드인데 1kw 라고 표시가 되고 있네요.
이걸 기준으로 간단하게 계산을 해보면 아래처럼 매일 8시간씩 한달동안 사용을 하더라도 전기세 부담이 그렇게 많지 않네요. 물론 아파트 고압에 3자녀이상 가구로 했을때의 금액이지만 에너지소비효율등급에 표시되어 있는것처럼 많아도 45000원 정도가 될거 같습니다. 물론 누진세는 다시 고려를 해야겠죠 ^^
그리고 또 하나 특징이 선원을 끄게 되면 약 10분(?) 정도 건조를 하게 됩니다. 건조를 하는 이유는 에바에 생긴 물방울을 그대로 두면 아무래도 곰팡이가 발생하는 원인이 되고 나중에 냄새도나기 때문인데요. 아래처럼 상단에 진행률이표시가 되고 100% 건조가 완료 된후에 완전히 전원이 오프 됩니다.
앞에서 얘기했던 기능중에 둘레바람 기능을 보게 되면 아래 움직이는 이미지처럼 팬 앞으로 아래 모양의 덮개(?)가 나오게 됩니다. 이 덮개가 나오면서 앞으로 나오던 바람이 옆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이 덮개는 좌우로 조금씩 움직이게 되는데요. 그러면서 바람을 직바람이 아닌 무풍과 비슷하게 냉기를 보내주게 됩니다. 아마도 아래 GIF 이미지를 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금방 아실수 있을거에요.
참, 실외기는 그리큰 편은 아닌데요. 저희는 스탠드 단독형이라서 그럴수도 있을거 같은데 기존에 사용하던 실외기와 큰 차이가 없어서 기존 앵글을 그대로 사용을 했습니다. 요즘은 듀얼형이 많아서 실외기가 조금더 큰 경우에는 오래된 에어컨의 경우에는 실외기 앵글도 다시 만들어야 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앞에서 얘기 했던 리모콘의 상중하 버튼을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이 송풍구를 개별적으로 저작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열고, 닫고 정도의 조작이며, 상단은 일반모드 중간은 둘레바람모드 이런식으로 별개로 컨트롤 하는건 불가능 하니 참고 하세요 ^^
이상으로 이번에 에어컨 고장으로 새롭게 장만한 위니아 에어컨 17평형 둘레바람i BPVS17CSEC 설치 후기를 간단하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을 새로 구입을 하셔야 하신다며 위니아 둘레바람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비전력등급은 삼성과 엘지보다 높고 무풍과 비슷한 둘레바람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조금더 나아가서 모델별로 스마트 기능이나, 공기청정 기능도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일반형이라서 공기청정기능이나 스마트 기능은 없었네요 ^^ 이상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굼하신 사항 있으면 댓글 달아 주시면 경험을 토대로 말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