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워드파일 실수로 저장 않하고 닫아 버린 파일 살리는 방법

IT/OFFICE|2019.07.31 10:45

여러 문서를 워드로 열어서 수정을 하다가 필요 없는 파일을 닫는다고 닫으면서 그냥 저장않함으로 저장을 했는데 알고보니 그 파일이 지금 열심히 수정을 하던 파일이라면 어떻게 할까요? 지금까지 수정하던 파일을 모두 날리게 되는걸까요? 만약에 워드가 비정상적으로 꺼진 경우라면 워드가 다시 시작하면서 자동으로 자동저장 되었던 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하지만 그냥 "저장 안 함" 으로 닫아 버렸다면 워드를 다시 실행을 하더라도 파일을 복구해주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사실은 자동저장 기능을 활성화 해놓은 상태라고 한다면 해당 파일을 살릴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워드 옵션에 보시면 저장 부분에 자동 복구 정보 저장이 활성화 되어 있을겁니다. 그리고 여기 시간을 최대한 줄여서 1분으로 해놓으시면 아마도 실수로 저장하지 않고 닫더라도 그대로 복구가 가능할거에요.

일단 아래와 같이 테스트 파일을 하나 열어서 "자동저장_테스트.docx" 라는 파일로 저장을 해놓고 수정을 하다가 "저장 안 함" 으로 닫아 버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상황이 가끔 있을거에요. 저도 그런경우를 몇번 겪었거든요. 특히 많은 파일을 열어 놓고 작업을 하다가 보면 빈번히 발생하기도 합니다. ^^ 다들 그러지 않으시나요^^??

그러면 위에 옵션 에서 보셨던 경로로 들어가 보세요. 보통 아래와 같은 경로로 되어 있습니다.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Microsoft\Word\

이 경로로 들어가시게 되면 자동저장이 되는 파일들이 보이는데요. 현재 열려 있는 파일이거나 비정상적으로 종료가 된파일들은 Word 바로 아래에 보여지는데요. 저장하지 않고 닫아버리면 여기에 있는 파일들은 없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폴더로 파일이름(Unsaved-xxxxx) 이런 형태로 남아 있는게 보이실텐데요. 그안에 들어가 보시면 저장안된 자동저장된 .asd 파일이 보이실겁니다. 이 파일을 열어 보시면 최근까지 자동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열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파일을 복구 할수가 있습니다. 자동저장 간격이 짧을수록 완벽히 복구될 확률이 올라가겠죠? 이렇게 해서 실수로 저장하지 않고 닫아 버린 파일들도 복구를 할수가 있습니다. 굉장히 유용한 팁인데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거 같아요 ^^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 엑셀이나 파워포인트도 마찬가지로 저장하지 않고 닫아버린 파일들이 이처럼 폴더로 남아 있습니다. 경로는 모두 비슷하니 들어가보시면 아마도 저장 하지 않고 예전에 닫아 버린 파일들이 꾀 많이 보이실거에요 ^^

이상으로 워드파일 실수로 저장 않하고 닫아 버린 파일 살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워드나 MS 오피스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문서 작업을 하시다가 실수로 저장 하지 않고 닫아 버린 경우가 생긴다면 굳이 처음부터 다시 작업 하지 마시고 이 방법을 이용해서 최대한 복구 하신후에 이어서 작업을 해보세요. 그럼 이상으로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