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구글 계정 인터넷 사용기록 자동으로 삭제하는방법

IT/Google|2019.07.15 11:13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을 만들어서 로그인후에 사용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PC 에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한다면 마찬가지로 구글 계정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렇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크롬 브라우저등을 사용하는 경우에 구글 계정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폰의 앱 사용기록과 인터넷 접속 기록등은 계속해서 남게 됩니다. 나중에 직접 해당 정보들을 삭제해줘도 되지만 자동으로 삭제 할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구글 계정 인터넷 접속기록 자동으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일단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Google 계정" 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접속 하시눟에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본인의 구글 계정에 대한 설정 변경과 확인이 가능 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왼쪽 메뉴중에서 "데이터 및 맞춤설정" 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클릭을 합니다. 클릭을 하신후에 위 이미지와 같이 "활동 제어 관리" 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하단과 같이 각 활동별로 설정을 할수가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웹 및 앱 활동"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수정 변경 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하단에 있는 "활동 관리' 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볼수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자동으로 삭제하기 위해서는 하단에 있는 "자동으로 삭제하려면 선택" 부분을 클릭을 한후에 얼마나 오랫동안 보관하고 있다가 자동으로 삭제를 할지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옵션은 3가지를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직접 삭제하기 전까지 보관" 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며, 나머지 자동 삭제 옵션은 18개월, 3개월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선택할수 있는 옵션들 기간이 꾀 길게 설정이 되어 있어서 아쉽기는 하지만 이렇게 해서 설정을 해놓으면 이후에는 이 이상의 데이터는 자동으로 삭제가 되게 됩니다. 

바로 최근의 데이터를 지우고 싶다면 직접 수동으로 지울수 밖에 없을거 같네요.

아래는 18개월동안 보관후 삭제를 선택을 했을때 인데요. 해당 설정으로 인해서 삭제 되는 기록에 대해서 안내가 되어집니다. 현재부터 18개월이 넘어가는 시점은 바로 적용되어서 삭제가 됩니다.

이상으로 알고 있으면 유용할거 같은 구글 계정 인터넷 사용기록 자동으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좋은 정보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