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젠터 엑스포인터 이미지 포인터 XPM300Y로 완벽하게 발표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프리젠터 엑스포인터 이미지 포인터 XPM300Y로 완벽하게 발표
학교에서나 회사에서 프리젠테이션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품으로 가지고 계셔야 하는것중에 하나가 바로 프리젠터 인데요. 손에 간단히 쥐고 내가 원하는 시점에 PPT 자료를 넘기거나 돌리거나 하는데 사용을 하게 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프리젠터 중에 하나인 엑스포인터 이미지 포인터 XPM300Y 에 대해서 리뷰를 써보려고 합니다. 여기에서 이미지 포인터 라고 얘기를 하면 생소할수 있는데요. 단순히 레이저 포인터나 에어 마우스를 이용한 마우스포인터로만 이용하는게 아니라 나만의 이미지만을 이용해서 포인터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상자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간단하게 나열 되어 있는데요. 이미지 포인터, 확대및 강조, 에어마우스, 줄긋기, USB 충전, 사용거리 50m 가 대표적인 특징으로 나열이 되어 있습니다.
상자를 열게 되면 제일 먼저 보이는건 바로 사용자 메뉴얼 인데요. 모두 한글로 되어 있으며, 소개부터 구성 및 기능 사용방법까지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아래쪽에서 다시 언급 하겠지만 엑스포인터를 이용해서 이미지 포인터등을 이용하게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 하셔야 하는데 프로그램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서도 잘 나와 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아래와 같은 엑스포인터 본체를 볼수가 있습니다. 버튼은 총 4개로 되어 있구요. 가운데 커다란 동그라미 버튼중에서 O 가 표시 되어 있는 부분은 터치로 간단하게 에어마우스 형태로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보 모델은 XPM300Y 이지만, XPG300Y 의 경우에는 뒷면에 레이저 포인터 모드로 선택하는 버튼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실제로 프리젠테이션 할때 많이 사용하는 레이저 포인터 기능으로도 사용할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어쨌든 제가 사용한 모델은 XPM300Y 로 이미지 포인터 기능만 제공을 합니다. ^^
하단부를 잘 보시면 엑스포인터 XPM300Y 를 이용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연결을 할 수신기가 들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을 할때에는 수신기를 뒷부분에서 빼낸후에 컴퓨터에 꽂으시면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는것처럼 드라이버 설치 없이 바로 에어 마우스 기능을 이용이 가능 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이미지 포인터나, 확대, 하이라이트 기능등을 이용할수가 있게 됩니다.
뒷부분에서 수신기를 빼면 아래 보시는 사진처럼 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USB 포트에 연결을 해주기만 하면 해당 PC 에 대해서는 에어 마우스 기능을 바로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미지포인터 본체에서 수신기 부분을 빼고 하면 아래와 같이 USB 포트가 있는걸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이미지 포인터는 건전지를 넣어서 사용하는게 아니라 충전 방식이기 때문에 추가로 건전지를 구입 해서 계속 사용하거나 하실 필요 없이 충전만 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본체를 뺀후에 박스 하단에는 아래와 같이 포인터 보관용 케이스와, 충전에 필요한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충전용 케이블은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C 타입이기는 하지만 깊이 들어가 있는 상태라서 아래 전용 케이블이 있어야 충전하기 쉬울거라고 생각 되네요.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전을 해야 하는데요. 아래처럼 뒷부분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수신기의 경우에는 컴퓨터에 연결을 하면 아래와 같이 파란색 LED 가 들어 오는데요. 윈도우10 기준으로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면서 꽂은후에 바로 에어마우스 기능을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수신기를 꽂아 놓은 상태에서 이미지 포인터를 충전해서 사용했습니다. 충전은 조금만 하더라도 꾀 오래 사용할수가 있다고 하네요.
이제 이미지 포인터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 하는데요. 홈페이지 다운로드 에 들어 가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볼수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Image Pointer 소프트웨어 Win용 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보시면 아시겠지만 설치형 파일이 아닌 일반 압축 파일로 원하는 위치에 해당 압축 파일을 풀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이 X-Pointer 로 되어 있네요.
수신기가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프로그램을 실행 하시면 아래와 같은형태로 나오게 됩니다. "수신기를 연결하세요." 라고 나오는데요. 수신기를 연결을 한후에는 해당 프로그램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에서는 기본 포인터, 이미지포인터, 하이라이트, 확대경 등의 하단에 있는 옵셤을 조정 해서 원하는 포인터와 보이는 형태로 바꿀수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 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은 간단한 프로그램이라는걸 아실텐데요.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원하시는 포인터를 선택 하신후에 하단의 옵션값을 조정해서 포인터를 바꿔 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간단하게 이미지 포인터를 미니언즈로 바꿔본 화면인데요. 원하는 이미지를 찾아서 간단하게 설정을 할수가 있으니 뭔가 새로운 프리젠테에션을 경험해 보고 싶으시다면 간단하게 이미지 포인터를 바꾼후에 사용해 보세요.
자 이제 실제로 많이 사용할거 같은 LED 혹은 LCD 모니터에 연결을 한후에 직접 테스트를 해봅니다. 간단하게 아래 이미지는 하이라이트 기능을 이용하는 장면인데요. 하이라이트 기능을 이용하면 아래 보시는것처럼 하이라이트부분만 밝게 나오고, 나머지 부분은 어둡게 나옵니다. 프레젠테이션 할때 사람들 집중 시킬때사용하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은 확대 기능입니다. 원하는 위치에 포인터를 대면 그 부분이 확대가 되어서 원형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이 부분 역시 매우 유용하게 이용을 할수가 있는 기능인거 같아요. 참고로 각 포인터 기능은 이미지포인터 XPM300Y 에서 점 4개가 그려져 있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순차적으로 바뀌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아래에 동영상도 첨부 하니 보시면 어떻게 이용 하는지 이해 할수 있을거에요.
아래 사진은 모두 미니언즈라서 햇갈릴수도 있겠지만 상단에 있는 하트 모양의 미니언즈 그림이 제가 변경해본 이미지 포인터 입니다. 이런 식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포인터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각 프리젠테이션 특징에 맞게 원하시는 이미지를 찾아서 적용하면 프리젠테이션을 하는데 있어서 좋은 팁이 되지 않을가 싶네요. 그리고 이미지의 경우에는 움직이는 GIF 등을 활용 할수가 있어서 더 멋진 프리젠테이션을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기본 포인터인 원형 포인터 입니다. 이미지 포인터의 경우에는 프로젝터를 활용했을때 보다는 LCD 나 LED 모니터등에 레이저포인터를 이용하는것보다 더 잘 보인다고 하네요. 원형 포인터의 경우에도 크기나
색등을 변경해서 나만의 포인터로 활용해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현재 엑스포인터 이미지 포인터 XPM300Y 의 경우에 와디즈 크라우딩펀딩에 성공했다고 하네요. 곧 있을 프리젠테이션에서 이미지 포인터를 이용해 보고 싶으시다면 네이버쇼핑 에서 구매할수도 있습니다. 앞에 링크를 클릭 하시면 각각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과, 구매가 가능한 쇼핑몰로 이동을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특별한 프리젠터를 찾고 계셨다면, 엑스포인터 이미지포인터 XPM300Y 괜찮은거 같습니다. 제일 큰 장점은 바로 나만의 로고를 이미지로 넣어서 사용을 할수가 있다는건데요. 기본 프리젠터로 이용한다면 케이스에 넣어서 들고 다니면서 PC 에 수신기 넣어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네요. 아래는 해당 리뷰의 동영상 이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프리젠터 엑스포인터 이미지 포인터 XPM300Y로 완벽하게 발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프리젠터를 찾고 계시는 분들중에서 이미지 포인터가 필요한 사람들은 참 고 하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