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안전모드 시작하는 방법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윈도우10 안전모드 시작하는 방법

윈도우10 안전모드 시작하는 방법

대부분 PC 에는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윈도우 시작 중에 블루스크린이 뜨거나 프로그램이 제대로 동작을 않한다거나 계속해서 부팅중에 다시 시작이 되는 경우에 문제를 해결을 해야 하는데요. 이때 안전모드로 진입을 해서 최근에 설치한 프로그램을 제거 한다거나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 한다거나 하는등의 액션을 취할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0 이전 버전에서는 윈도우 로고가 보일때 F8 키를 누르면 안전모드로 진입을 할수가 있었는데요. 윈도우10에서는 안전모드 진입 하는 방법이 바뀌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안전모드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 시작메뉴에서 다시 시작으로 안전모드 시작하는 방법

첫번째 방법은 시작 메뉴에서 다시 시작 할때 안전모드로 시작 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한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종료 할때 나오는 메뉴중에서 "다시 시작" 메뉴를 Shift Key 를 누른후에 클릭 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다시 시작 하면서 안전모드로 들어 갈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아래처럼 옵션 선택 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문제 해결" 을 클릭 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서는 "고급 옵션" 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고급 옵션" 을 선택 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시스템복원, 업데이트제거, 시스템 이미지 복구, 시동복구, 명령 프롬프트, 시작 설정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컴퓨터 상태에 따라서 업데이트를 제거 하거나 이미지를 이용해서 파일을 복구 하고, 시작시에 문제를 해결 할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안전모드로 시작을 하고 싶은 경우에 아래 빨간색으로 선택한 메뉴인 " 시작 설정 " 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시작 설정" 을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시작 설정과 관련하여 안내가 나오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기에 안전 모드 사용이라는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다시 시작"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다시 시작을 눌러 주시면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시작 설정" 부분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각 숫자키(혹은 기능키) 를 사용해서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안전모드의 경우에는 4~6번 까지 사용할수가 있으며, 일반 안전모드의 경우에는 4번을 눌러서 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네트워크는 사용하고 싶으시면 5번을 선택 하시고 GUI 가 아닌 CMD 를 이용하고 싶으시면 6번을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4번 선택을 해주시면 안전모드로 진입을 할수 있고 왠만큼은 문제를 해결할수가 있습니다.

이제 안전모드로 부팅이 되고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안전모드로 들어 가게 됩니다. 안전모드임을 알수 있는건 모서리에 "안전모드" 라고 적혀 있어서 쉽게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안전모드에서는 윈도우 버전도 표시가 되네요.

두번째 방법,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복구] 메뉴를 이용해서 윈도우10 안전모드 시작하는 방법

두번째 방법으로 시작 메뉴에서와 비슷하지만 설정 메뉴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윈도우10 설정으로 들어 가신후에 [업데이트 및 보안] - [복구] - [고급 시작 옵션] 의 "지금 다시 시작" 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위에 있는 방법과 동일 하게 안전모드로 들어 가시면 됩니다.

세번째 방법, 시스템 구성에서 윈도우10 안전모드 시작하는 방법

세번째 방법으로 시스템 구성에서 부팅을 안전모드로 선택한후에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위에서의 방법과 다르게 한번 설정해 두면 계속해서 안전모드로 들어 가기 때문에 문제가 해결이 되었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Windows Key + R 을 누르신후에 "msconfig" 를 입력 하세요. 그러면 시스템 구성 창이 뜨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시스템 구성" 창이 뜨게 되면 위쪽에 있는 일반, 부팅, 서비스, 시작프로그램,도구 탭중에서 부팅탭을 선택하세요. 부팅 탭을 선택 하신후에 "안전 부팅" 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네트워크를 체크해 주시면 되고, CMD 를 이용하고 싶으시면 대체 셀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설정을 하신후에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와 가팅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팝업이 뜨게 됩니다. 다시 시작을 눌러서 재시작을 하시면 안전모드로 자동으로 부팅이 되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안전모드로 들어 간후에는 이후에도 자동으로 계속 안전모드로 들어 가기 대문에 일반 모드를 사용 하고 싶으시다면 다시 시스템구성에서 "안전 부팅" 을 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네번째 방법, 로그인 화면에서 안전모드로 다시 시작하는 방법

네번째 방법으로 로그인 화면에서 안전모드로 시작하는 방법인데요. 안전모드로 시작을 하고 싶다면 하단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르신후에 마찬가지로 Shift Key 를 누른상태에서 다시 시작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처음에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부팅이 되면서 안전모드로 들어 가게 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아전모드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기존 윈도우와는 안전모드로 들어 가는 방법이 다르니 참고 하셔서 필요시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다음에 또 좋은 팁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사용하면서 기본적으로 알아 두면 좋은 내용이니 그럼 이만 참고가 되셨길 바라면서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0

Comment *

댓글 달기

8,015,491

전체

3,058

오늘

4,068

어제

Skin By KEBIBLOG Ver 1.0 Copyright ⓒ KEBI BLO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