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도 엑셀 앱 사진에서 직접 엑셀 데이터 추가

IT/OFFICE|2019. 3. 2. 20:00

안드로이드용 엑셀 앱에서 OCR 기능과 AI 를 이용해서 사진에 있는 데이터를 그대로 엑셀 시트에 추가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해당 기능은 현재 베타 버전에서 제공이 되고 있는데 하드 카피로 되어 있는 표등을 바로 엑셀에서 추가 할수가 있다고 하네요. 해당 기능은 정식 버전으로 릴리즈 되기 전까지는 베타 버전에서만 사용해볼수 있기 때문에 오피스 365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 하셔야지만 사용해 볼수 있을거 같습니다. 여기 를 클릭 하신후에 베타 참려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베타 버전을 설치 하실수가 있어요. 

하지만 순차적으로 해당 기능이 업데이트 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저는 설치를 했는데 OCR 기능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추가 하는 기능을 도무지 찾을수가 없네요.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있는 이미지로 대체 합니다.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하드 카피되어 있는 표를 그대로 엑셀 시트에 데이터로 추가 하는걸 확인 하실수가 있는데요. 해외에서 해당기능을 이용해본 사람들 얘기로는 아직 완벽 하지는 않지만 하드 카피에 있는 데이터를 실제로 엑셀 시트에 추가 하는 작업을 하기에는 상당히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카메라를 이용해서 표를 찍으면 해당 데이터를 컬럼에 맞게 엑셀에 그대로 반영이 되는걸 보실수가 있습니다. 간혹 이런식으로 하드카피에 있는 내용을 엑셀로 옮겨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 상당히 효과적으로 이용할수 있는 기능인거 같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고 싶은데 아직 반영이 않된건지 기능을 못찾는건지 해볼수가 없네요 ^^ 해당 기능을 찾거나 업데이트 된다면 실제로 사용해보고 본 포스팅은 다시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엑셀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