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유튜브 시청시간 설정해 두세요

IT/Google|2019. 2. 13. 13:12

요즘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두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확인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필요시에는 사용시간에 제한을 둘수도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면서 업무나 학업등에 방해가 되는 겨우도 종종 있으니, 필요한 기능으로 자연스럽게 만들어진거 같은데요. 페이스북 같은 경우에도 사용시간등을 설정해 놓고 알람을 뜨게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유튜브도 이제 시청시간을 설정해 둘수가 있는데요. 

너무 유튜브 이용시간이 길고 이때문에 다른 업무에 방해가 되거나 집중이 안된다면 유튜브 시청시간 설정해 두세요. 하지만 강제로 유뷰브 시청이 제한 되거나 하는건 아니고 시간 알림만 해주는 기능입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하니 설정해 놓고 이용해 보세요.

많은분들이 유튜브 시청은 많이 하시지만 실제로 이런 기능이 있어서 사용을 하시는 분은 많지 안은거 같은데요.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앱에서 상단에 계정 아이콘을 터치 하시면 위 가운데 이미지처럼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시청시간" 을 터치 하시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현재 까지 유튜브 사용시간등의 통계와 함께 "YouTube 시간 관리 도구" 라는게 나오는데요. 하단에 보시면 "시청 중단 시간 알림" 이라는 부분이 보이실겁니다. 이 부분을 활성화 시켜 주시면 되는데요. 활성화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시간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제 유튜브를 시청 하시다가 설정해 놓은 시간에 도래 하면 위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시청을 중단하고 쉬시겠어요?" 라는 알림이 나오면서 유튜브 시청이 잠깐 멈추게 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강제성이 있는 옵션은 아니라서 닫기를 누르고 다시 시청을 하셔도 됩니다. 혹은 자발적으로 오늘은 그만 봐야지 하고 시청을 멈출수도 있겠죠. 어느정도 시간을 설정해 놓고 유튜브를 시청하는것도 좋을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강제로 종료가 되고 몇분간 사용을 못하는 방식은 아니지만 사용자에게 얼마나 유튜브를 보고 있었는지 알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될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시청시간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유튜브를 많이 이용하신다면 설정해 놓고 과도한 유튜브 시청을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 ^^ 이상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