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보드게임 행복한바오밥 6종 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어린이 보드게임 행복한바오밥 6종 후기

어린이 보드게임 행복한바오밥 6종 후기

얼마전에 첫째 아이 생일이였어서 뭘 해주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게임을 사달라고하길래.. 그럼 보드게임 사줄께 했더니 좋다고 해서 행복한바오밥 보드게임을 무려 5종류나 사줬습니다. 오늘은 어린이 보드게임 행복한바오밥 보드게임 5종 후기를 올려 볼까 합니다. 구매한후에 6종 모두 아이와 함께 한번씩 해봤는데요. 행복한바오밥 보드게임은 홈페이지에서 게임설명 동영상을 참고로 볼수도 있습니다. 설명서를 읽어도 이해가 잘 않되는 경우에는 동영상을 참고 해서 보시면 쉽게 이해 할수 있어요. 

첫번째, 닥터 마이크로브

첫번째로 했던 게임은 백신(?) 을 먼져 완성하는 사람이 이기는 닥터마이크로브 보드 게임이였습니다. 7세 이상, 2~4인용으로 생각보다 재미 있었던 게임이였습니다.

일단 박스를 열어 보면 아래와 같이 가운데에 미생물들이 모여 있고, 미생물을 집기 위한 집게와 각자 사용할 접시가 4개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2~4 인용으로 최대 4명이서 게임을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게임룰은 매우 간단한데요 가운데에서 미생물을 가져다가 미생물 카드(?) 모양대로 먼져 만들면 됩니다. 마지막 칸에는 추가로 룰이 적용이 되는데요, 설명서를 보시면 쉽게 이해할수있을거에요, 그만큼 단순한 게임이지만 서로의 배양접시에 잘못된 미생물을 가져다 놓으면서 방해를 할수 있는 룰도 있어서 아이들은 매우 재미 있게 게임을 하는거 같더라구요.

구매 링크 : 닥터마이크로브 최저가 구매

두번째, 닥터 유레카

두번째 게임은 닥터마이크로브와 비슷한 게임으로 먼져 실험을을 완성하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6세 이상, 2~4인용 게임으로 게임을 열어 보면 구슬과 실험관이 여러개 들어 있습니다. 1인당 3개의 실험관을 이용해서 게임을 시작 하게 되는데요.

실험관 3개를 실험카드에 있는 모양으로 먼져 만들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시작은 각각 색깔별로 실험관에 2개씩 구슬을 넣은후에 실험관과 실험관 사이로 구슬을 넘기면서 실험카드와 똑같은 모양을 만들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예전에 배웠던 자료구조 에서 FILO(First Input Last Out)가 생각 나더라구요. 나름 여러가지 경우를 생각해서 가장 빠르게 실험카드와 동일한 모양을 만들수록 더 많이 이기는 게임 같네요. 어쨌든 이 게임도 매우 재미있게 했던 게임입니다. 단순 하지만 사고력도 기르고 승부욕도 생기고요 ^^ 아이들이 의외로 이런 게임이 강하더라구요. 

구매링크 : 닥터유레카 최저가 구매

세번째, 닥터 비이커

세번재 게임은 닥터 비이커 라는 게임인데요, 앞에서 소개 해드렸던 게임과 비슷한 종류의 게임이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8세 이상, 2~4인용 게임으로 비이커 4개와 실험막대 4개 실험카드, 분자 구슬등이 들어 있습니다. 게임은 실험카드와 동일한 모양을 먼져 만드는건데요.

구슬은 실험 막대를 이용해서 비이커속 회전판을 돌려서 이동 가능한 통로로만 이동을 시킬수 있습니다. 위에 닥터 유레카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러 같네요. 난이도는 닥어 유레카보다는 확실히 높다고 볼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래도 아이들은 의외로 이런 게임을 잘 하는거 같아요, 생각보다 빠르게 조합을 만들어서 이기는 경우가 많이 있네요. 제가 잘 못하는거 일수도 있겠지만요.. ^^

구매링크 : 닥터 비이커 최저가 구매

네번재, 셈셈 테니스

네번째 게임은 구구단을 이용해서 하는 게임인 셈셈 테니스 게임입니다. 사칙 연산을 이용해서 하는 보드게임은 셈셈 시리즈로 나가는거 같은데요 셈셈 테니스는 구구단을 이용해서 하는 게임입니다. 구구단을 이용하지만 7세 이상으로 되어 있고, 2~4명이서 할수있는 게임으로 되어 있습니다. 앞서 소개했던 게임들은 모두 게임 평균 시간이 15분이였지만 세셈 테니스는 30분의 게임 시간을 가지고 있네요. 

게임을 하는 방법은 각 플레이어의 말을 보드 게임판 30에서 시작을 하고 동그란 말(공)은 공격하는 플레이어가 숫자 카드 두개를 이용해 곱셈을 하고 나온 결과에 따라 공을 상대방 진영의 숫자로 이동을 하면 됩니다, 상대방은 수비를 해야 하는데요, 본인의 말을 공이 있는 수자까지 이동을 해야 하는데 몇번을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보드게임판 양쪽 끝에 있는 체력 숫자를 하나씩 줄여주게 됩니다. 게임은 체력이 먼져 0이 된 사람이 지게 되는건데요, 7세 이상이라서 구구단을 모르면 어떻게 게임을 하지 했지만 게임 상자속에 이해하기 쉽게 구구단판이 하나씩 들어 있네요, 그래서 숫자만 알아도 게임을 하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 의외로 정말 재미 있게 했던 게임이네요 ^^ 추가로 공격카드와 수비카드등이 있어서 공격을 할때나 수비할때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 그리고 복식으로 4명이서 게임을 할수도 있어요~

구매링크 : 셈셈테니스 최저가 구매 

다섯번째, 셈셈 피자가게

다섯번째로 해본 게임은 사칙연산 게임중에 하나인 셈셈 피자가게 입니다. 셈셈 피자가게는 피자를 빨리 만들어 내는 사람이이기는 게임인데요, 덧셈과 뺄샘을 이용하는 게임입니다.  연령대는 6세로 되어 있네요. 저희 아니는 6살때 덧셈과 뺄샘을 그렇게 잘하지 않았던거 같은데 말이죠 ^^ 6세 이상으로, 2~4인용, 30분 게임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산학습 베스트셀러라는 마크도 붙어 있네요 ^^

전체 게임 구성은 아래처럼 되어 있구요, 간단하게 게임룰은 숫자카드를 이용해서 덧셀뺄셈을 한후에 각각 수자가 적혀 있는 위치로 이동을 하고 끝자리수 종류에 따른 토핑을 가져와서 피자 카드에 있는 3가지 토핑을 모아서 총 3판을 먼져 완성 하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워크 시트를 이용해서 계산을 해도 되고, 암산을 해서 게임을 해도 됩니다. 워크시트를 이용하면 뭔가 주문서에 작성하는거 같아서 더 재미 있는거 같네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 덧셈과 뺄샘을 해볼수 있는 기회는 확실히 많이 생기네요, 교육용 보드 게임으로 정말 괜찮은거 같습니다.

구매링크 : 셈셈 피자가게 최저가 구매

여섯번째, 젬트레이더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게임은 젬트레이더 게임인데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소개한 게임중에서는 제일 난이도가 있었던 게임인거 같습니다. 게임 난이도는 8세 이상으로 2~4인용 게임인데요, 게임시간도 앞 두 셈셈 시리즈와 비슷한 30분 입니다. 게임은 경매를 통해서 보석과 이벤트 카드를 구입후에 다시 보석을 판매해서 가장 많은 돈을 번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경매라는 시스템과 판매할때 여러 조건을 생각해야 하는 게임인거 같네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랑 게임을 하면서 설명서를 몇번이나 봤었던거 같네요. 이 게임은 이상하게 행복한 바오밥 홈페이지에서 게임설명 동영상이 검색이 않되네요. 게임 룰을 모두 이해를 한후에 게임을 시작 하는게 좋고, 몇번 돌다보면 어느정도 이해를 할수 있습니다. 게임은 총 4라운드 까지 진행이 되며, 4랑ㄴ두 판매 단계 까지 끝났을때 가장 많은 돈을 번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구매링크 : 젬 드레이터 최저가 구매

이상으로 어린이 교육용 보드 게임으로 유명한 행복한바오밥 보드게임 6종류를 구매하고 아이와 함께 해본 간단한 후기를 올려 봤습니다. 이중에서 제일 재미 있게 했던 게임은 셈셈 테니스하고, 마이크로브, 그리고 젬 트레이더도 재미 있었던거 같네요. 혹시 아이와 함께 보드게임을하고 싶으신 분들은 행복한바오밥의 보드게임을 구매해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게임들이 많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데 좋은거 같아요 ^^


0

Comment *

댓글 달기

8,428,380

전체

3,511

오늘

4,347

어제

Skin By KEBIBLOG Ver 1.0 Copyright ⓒ KEBI BLO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