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1.1 업데이트 후기 배터리 개선?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ios 11.1 업데이트 후기 배터리 개선?
이번에 배포된 ios 11.1 나오자마자 업데이트를 해버렸습니다. 간단한 ios 11.1 업데이트 후기 올려 봅니다. 일단 현재 인터넷에 올라온 글들을 보면 아직 까지는 ios 11.1 에 많은 문제가 포함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배터리 광탈은 여전히 존재 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이건 사용 환경이나 개인마다 조금씩 다른거 같습니다. 광탈을 격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네요. 그밖에도 블루투스, 와이파이, UI 지연 문제등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그냥 업데이트 해보았습니다. 뭔가 좋아졌으니 정식 버전으로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으로 말이죠.
업데이트 다운로드의 경우에는 10여분 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사이즈는 300메가 정도 였던거 같고요. 전체적으로 업데이트 하는데 15분 이상 소요 된거 같습니다. 정확히 시간을 측정한것은 아닙니다. 업데이트 전에 이 업데이트에 관하여를 대충 살펴보면 11.1 에서 제일 큰 부분은 이모티콘 추가인거 같네요.사실 저는 이모티콘을 잘 않 사용하기 때문에 큰 의미가 부여되는 업데이트는 아니네요.
그리고 네이버 스마트보드로 키보드를 바꿔서 의미가 없어 졌습니다. 손쉬운 사용부분은 사용 않하는 부분이니까 넘어가고 기타 기능 향상 및 오류 수정 부분에 3D Touch 로 화면 가장자리를 눌러서 멀티 테스커(앱 전환기) 열수 있는 기능이 다시 추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것도 업데이트 전에 잘 사용 않 하던 부분 이라서.. ㅎㅎ 전체적으로 많은 버그 수정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체감할 정도의 버그를 아직 사용 하면서 못 느껴서 확 와닫지 않네요.
업데이트 한후에 많은 분들이 제일 많이 기대 혹은 실망 한 부분이 배터리 개선 부분 인거 같습니다. 저는 ios 11.1 로 올린후에 느낀점은 11.0.3 과 비교 해보았을때 더 많은 배터리 소모는 없는거 같다는 느낌 입니다. 물론 정확한 측정이 아닌 일반적으로 동일한 패턴으로 이용 했을때 느낀 사용 시간 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 해서 찾아 보아토 배터리 소모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느낌인거 같네요.
업데이트 된 사항중에 홈버튼 두번 터치하여 한손모드로 변경한 상태에서 바로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 하면 알림패널이내려 온다고 합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없었다고 하는데.. 솔직히 이전버전에서도 사용 않한 기능이라 잘 모르겠네요. 하튼 이 부분이 추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왼쪽 가장자리를 3D Touch 로 꾸욱~ 눌러 주면 멀티 테스커 그러니까 앱 전환기가 열립니다. 역시 이전에 많이 사용 않하던 기능 이였지만 많이들 원했던 기능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홈 버튼 두번 누르는게 더 좋네요.
전체적으로 ios 11.1 업데이트 후 배터리 개선 에 대해서는 개선 되었다고 할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나빠지지는 않았다는 느낌 입니다. 몇가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고도 하지만 아직까지 직접 접한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ios 11.1 을 사용해 보고 싶은데 기타 문제점으로 불안하신 분들은 itunes 로 백업해 놓으신후에 업데이트 하세요. 만약 여러가지 문제점이 생긴다면 restore 하시면 다시 ios11.0.3 으로 돌아 갈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그래서 itunes 로 진행 하는게 좋을거 같네요. 이상 짧은 ios 11.1 업데이트 후기 와 배터리 개선 에 대한 얘기를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