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일정관리 앱 Any.do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아이폰 일정관리 앱 Any.do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꾀 많은 앱들을 접하고 있는 중인데요. 오늘은 아이폰 일정관리 앱인 Any.do 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Any.do 는 NYT, TechCrunch, Lifehacker 등의 매체에서 반드시 가져야하는 앱으로 소개 되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 하고있는 일정관리 앱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설치해서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Any.do 도 유료로 전환 하는 경우에 모든 기능을 다 사용 할수 있지만 무료로 사용 할경우에도 크게 사용 하는데 문제는 없는것 처럼 보여 집니다. 일단 간단하게 사용 하면서 느낀점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작업은 등록을 하게 되면 아래 캡쳐 화면처럼 카테고리 형식으로 전화, 체크, 받다 등등이 나오는데 나중에 저 카테고리 별로 표시가 되는건 아니고 작업에 해당 단어가 미리 입력이 되는거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만들어 진게 아니라서 굳이 도움이 되는거 같지는 않습니다. 보통 이메일을 보낼때에도 우리 나라는 누구에게 이메일을 보내~ 라고 하지만 영어의 경우에는 이메일을 보내다 누구에게~ 뭐 이런식이다보니 저 단어가 먼져 입력이 되더라도 큰 도움이 되는거 같지는 않습니다. 영어의 경우에는 저렇게 미리 앞부분에 나오는게 도움이 될수는 있겠다고 생각은 들기는 합니다. 작업은 추가 하면 위 캡쳐 화면 처럼 오늘 내일, 다가올, 나중에 로 구분되어 표시가 되어 집니다.
일정 관리 부분은 아이폰에 등록되어 있는 계정의 캘린더가 모두 표시가 됩니다. facebook 등도 표시가 되어 생일도 표시가 되고 하네요. 필요에 따라서 일정 부분에 표시 될 캘린더를 선택 할수도 있습니다.
아래처럼 필요에 의해서 각 계정의 캘린더를 설정 해서 필요한 부분만 넣을수도 있네요. 일정에서 이벤트를 추가 할때는 켈린더를 지정 하여 입력이 가능해서 저 같은 경우에 주 캘린더가 구글 캘린더 이다보니 이 부분은 동기화되 되어서 괜찮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일정관리 앱들도 마찬가지라서 특별한 기능은 아닙니다. 작업의 경우에 구글에 동기화가 되던가 하면 좋은데 유료로 전환이 되지 않으면 동기화는 않 되는것 처럼 보입니다.
위젯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지금가지는 저는 아이폰 달력 위젯으로 위젯칼을 사용 했는데 개인적인 취양으로는 Any.do 위젯이 더 마음에 들어서 지금은 Any.do 위젯을 달력 위젯으로 사용 하고 있습니다. 위젯에서는 일정관리는 달력이 표시되고 작업은 작업만 리스트로 표시가됩니다. 달력에는 점으로 표시 되고 하단에 해당 날짜의 상세 일정이 표시 되는 형식입니다. 위젯칼 처럼 표시되는 걸 선호 하시는 분들은 마음에 않 드실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Any.do 가 더 마음에 듭니다.
유료 전환의 경우에는 여섯가지가 추가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무제한 협동 작업, 반복작업, 위치기반, 매일 2시간씩 절약(?), 테마의 사용자 지정, 무제한 첨부 등입니다. 개인적으로 무제한 협동 작업이나 위치기반 등은 추가가되면 편할거 같다는생각이 듭니다. 금액도 그렇게 비싸다고 느껴지는 편은 아닙니다. 연간 청구로 되어 있는데 월로 따지면 2천원 조금 넘는 금액이네요. 조금더 사용 하다가 정말 괜찮으면 유료로 바꿔 볼까도 생각 중입니다.
추가로 Any.do 는 아마존 알렉사와 연동이되는걸로 보여 집니다. 알렉사는 헤이 카카오 같은 AI 스피커 같이 보면 될거 같은데 만약에 알렉사와 같이사용 한다고 하면 매우 편리 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헤이 카카오도 비슷한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카톡에 나와의 대화창에 기록이 되어 지는 정도이고, 별도의 일정관리 앱이 있는건 아니니 까요.
이상 아이폰 일정관리 앱 Any.do 간단한 사용 후기 였는데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나 굉장히 많은 일정관리 앱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 하고 매체에도 소개 된 만큼 심플하면서 필요한 기능은 모두 있는 앱인거 같습니다. 물론 유료로 전환 되면 더 편하게 사용 할수도 있을거 같구요. 금액은 그리 비싼 편은 아니니 게임 유료 아이템 구매 하는정도 생각 하면 될거 같네요. 그리고 Any.do Moment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는데 약간 오늘의 일정을 비서처럼 정리해주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괜찮은거 같습니다. ^^; 조금더 사용해 본다음에 유료 전환의 필요성이 있는지 생각해보고 판단해 봐야 겠습니다. 추가로 위의 달력 위젯이 마음에 든다고 하면 Any.do 설치 해서 사용 하시는것도 괜찮다고 권하고 싶네요 ^^;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