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에서 시작 앱 추가에 대한 알림 설정으로 PC 성능 향상 시키는 방법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윈도우11에서 시작 앱 추가에 대한 알림 설정으로 PC 성능 향상 시키는 방법
윈도우11에서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약간의 성능 향상혹은 성능을 유지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11 에서 나도 모르는 프로그램이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이 되어 있어서 윈도우가 시작 될때마다 실행이 된다면 불필요하게 리소스를 차지하게 되면서 PC 가 점점 느려 질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주 간단하게 시작 앱 추가시에 알림을 받아서 해당 앱이나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시작 되도록 두거나 뺄수 있도록 할수가 있습니다.
시작 앱 알림 설정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윈도우11 에서 시작 앱이 등록이 되거나 할때 알림으로 알려주지 않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윈도우11 설정에서 아주 간단하게 이 알림을 활성화해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일단, 윈도우11 에서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설정에서 왼쪽에 있는 시스템 메뉴를 클릭을 합니다. 시스템 메뉴중에서 알림을 클릭을 해서 알림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알림 설정으로 들어 가신후에 제일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보시면 아래 보시는 것처럼 "시작 앱 알림" 이라는 항목이 있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래처럼 끔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텐데요. 이 부분을 켬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켬으로 변경을 해놓으시면 시작 앱으로 등록이 되었을때 알림으로 내용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이 알림 설정을 한다고 해서 윈도우11 성능이 바로 좋아 지는 건 아니지만, 불필요하게 나도 모르는 앱들이 자동으로 시작이 되는걸 방지 할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하시면 성능이 이런 자동 시작 앱들로 인해서 저하 되는걸 막을수 있게 되는거죠. 아주 간단한 설정이지만, 기본적으로 설정이 안되어 있으니 설정을 해놓으신후에 시작 앱을 관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의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주 간단한 알림 설정으로 윈도우11의 성능을 좋게 하거나 유지 할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알아 두시면 좋을거 같아요.
시작앱의 경우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서 작업관리자에서 시작 앱 부분을 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필요 없는 앱들은 사용 안 함으로 변경을 하시면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될겁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있는 구독 & 공감 많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