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I BLOG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TOP POST

유튜브 추천 영상 차단하는 방법

2024.03.18 23:05

부천 아이들하고 가볼만한 식물원 수피아

2024.03.17 23:04

윈도우11 에서 모든 앱 을 PIP 모드로 사용 하는 방법

2024.03.16 21:04

윈도우11 데이터 삭제 없이 재설치 하는 2가지 방법

2024.03.15 18:31

Web

Speedometer 3.0 으로 웹브라우저 실제 성능 테스트 하는 방법

2024.03.13 14:57

더 현대 서울 폼페이 유물전 관람 후기
2024.02.23 22:10
윈도우11 노트북 배터리 충전률을 80%로 제한하는 방법과 이유
2023.08.22 16:49
아이폰 ios11 150메가 이상 LTE 로 받는 방법
2017.10.12 17:02
민원24 PDF 로 인쇄하기
2017.06.16 15:21
유튜브는 매일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세계 최대의 비디오 플랫폼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보지만 때때로 원하지 않는 종류의 유튜브 영상을 추천을 해서 불필요하게 시청을 하게 되거나, 불쾌감을 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추천해주는 영상들이 취향이 아니거나, 우리의 시간을 낭비하게 한다면 이 글에서 알려주는 방법으로 추천 영상을 차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차단을 하다가 보면 그런 종류의 영상이 추천으로 올라오는건 더이상 보지 않아도 될겁니다. 유튜브 추천 영상이란? 유튜브 추천 영상은 사용자의 시청 기록과 관심사를 바탕으로 유튜브 알고리즘이 선택한 영상들입니다. 이는 홈 화면이나 시청 중인 영상 옆에 표시됩니다. 하지만 간혹 원하지 않는 영상을 유튜브에서 추천을 해줘서 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영상..
PIP 모드는 " PIcture in Picture " 모드로 화면안에 또 다른 화면을 띄운다는 의미로 보통은 멀티 테스킹할때 다른 작업을 하면서 동영상을 보거나 할때 많이 사용을 하죠. 그래서 최근에 유튜브 같은 서비스들은 대부분 PIP 기능들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PIP 모드를 제공하지 않는 앱이나 웹등에서도 PIP 모드를 사용할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1 에서 모든 앱을 PIP 모드로 사용을 할수 있는 앱을 소개하고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OnTopReplica 로 PIP 모드 사용하기 윈도우11에서 모든앱을 PIP 모드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은 한개가 아닐거라고 생각이 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OnTopRep..
윈도우11을 설치를 한후에 사용을 하다가 보면 왠지 모르게 윈도우가 느려지거나 하는걸 느낄수가 있습니다. 혹은 윈도우11에서 계속 알수 없는 오류등을 겪을때 마지막을 해볼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가 윈도우11 재설치 입니다. 하지만 저장해 놓은 데이터등때문에 재설치를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1 데이터 삭제 없이 재설치 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1 Moment5 업데이트부터는 윈도우11 에서 구성요소나 시스템 파일을 복구 할수 있는 새로운 재설치 옵션이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 업데이트 방식과 동일하게 운영체제를 다시 다운로드 하고 설치하는 기능을 제공을 하고 앱과 설정등을 유지 시켜 준다고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PC 초기화 ..
PC 에서 문자를 보내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에서는 간단하게 휴대폰과 연결을 이용을 하면 PC 에서 문자 발송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이용을해도 문자를 보거나 받을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에 삼성 문자앱에서 채팅+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PC 에서 휴대폰 문자를 보고 보낼수 있는 방법이 더 다양해 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채팅+ PC 버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PC 버전 채팅+ 설치 하는 하기 제일먼저 PC 버전 채팅+ 앱을 설치를 해야 합니다. 현재 채팅+ PC 버전은 MAC 버전과 윈도우 버전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MAC 사용자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MAC 에서 문자를 보거나 보..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상단 부분을 드레그해서 아래로 내리면 나오는 빠른 설정창을 많이 사용을 하실텐데요. 업그레이드가 될수록 빠른 설정창에 들어 가는 아이콘 수도 다양해지고 많아 졌습니다. 그래서 왼쪽으로 넘겨야지만 모든 아이콘을 볼수가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 빠른 설정창 아이콘 배열 수를 변경을 해서 최대한 많은 아이콘을 한번에 볼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GoodLock QuckStar 로 아이콘 배열수 변경하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이제는 필수라고 볼수도 있는 앱이 있죠. 바로 GoodLock 인데요. 갤럭시 스마트폰을 조금더 내 마음대로 커스텀 하게 꾸밀수 있는 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GoodLock 내부에 기능별로 세부적인 앱이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이 최근에 공개한 Google Gemini AI 가 있는데요. 기존에 설치 되어 있는 구글 어시스턴트의 기능을 Google Gemini 로 변경을 할수가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 어떻게 변경을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구글 Gemini 는 국내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정식으로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공식적인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Gemini 버전은 미국에서만 공개가 되어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ApkMirror 에서 다운로드후 설치 하는 방법으로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APKMirror 에서 Google Gemini 다운로드 APKMirror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다운로드 할수..
아이폰을 사용을 하면서 아래로 내렸을때 나오는 검색창을 사용 않해보신 분들은 없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 검색창은 Spotlight 기능처럼 단순 검색만 되는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Spotlight 검색창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간단한 팁이지만 알아 두셨다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모다 간단하고 별거 아니지만 실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앱 빠르게 초성으로 검색 하기 첫번째 방법으로 앱을 빠르게 초성으로 검색을 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만약에 사진 앱을 찾고 싶으시다면 초성인 ㅅㅈ 만 입력을 하시면 간단하게 앱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필요한 앱의..
아이폰을 사용을 하시면서 iOS7 으로 업데이트 하신 분들은 최신 기능인 네임드롭 기능을 아실텐데요. 네임드롭기능은 아이폰 유저들끼리는 쉽게 연락처를 주고 받을수 있는 좋은 기능이지만 원치 않은 연락처 공유가 될수가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원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 글에서는 네임드롭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네임드롭 기능 끄는방법 아이폰 네임드롭 기능을 끄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네임드롭 기능은 에어드롭 기능중에 일부분으로 에어드롭 설정하는 메뉴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에어드롭 기능은 그대로 사용을 하면서 네임드롭만 끄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할께요. 일단 설정으로 들어 가신후에 일반 설정 메뉴로 들어 갑니다. 일반 설정에서 AirDrop 이라고 되어 ..
요즘 아이들은 일반 노트북 보다는 맥북을 더 선호 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M3 맥북 프로와 M2 맥북 프로가 어떻게 다른지 두 모델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에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최신 M3 칩을 내장하고 있는 14인치 M3 맥북 프로와 바로 이전 세대인 M2 맥북 프로의 차이점을 위주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맥북을 구입하시고자 하신다면 참고 하셔서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최신 맥북 프로 노트북은 새로운 M3, M3 Pro, M3 Max 정도로 나위고. 더 강력하고 효율적인 CPU와 GPU뿐만 아니라 최대 128GB의 메모리를 지원하고, 더 밝은 화면, 개선된 배터리 수명, 새로운 스페이스 블랙 마감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단, M3 맥북 프로와 M2 맥북 ..
오늘 포스팅에서는 부천에서 아이들 하고 가볼만한 식물원인 수피아에 다녀온 후기를 짧게 써보려고 합니다. 집 근처에도 식물원이 있지만 가끔은 다른 식물원도 가보는게 좋더라구요. 그래서 지난번에 부천에 놀러 갔을때 갔었던 곳인데요. 부천에 방문하시게 된다면 한번 들려 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위치는 부천에 있는 상동호수공원내에 있습니다.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주차 하시는데는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너무 늦게 가시면 입장이 안될수도 있으니 시간은 미리 확인해 보시고 가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도심속 오아시스 같은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도심속에 위치하고 있어서 약간 도심속에 있는 오아시스 같은 느낌의 수피아 였던거 같습니다. 호수공원에서 아이들이 놀수 있는 놀이터도 잘 되어 있고, 호수공원 주변에 산책하..
지난번에 아이들 하고 부천에 놀러 간적이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부천 만화박물관에 갔던날에 부천 시립박물관에도 갔었는데요. 의외로 아이들하고 재미있게 관람을 하고 왔어서 이번에 포스팅을 짧게 남겨 봅니다. 혹시 부천에 놀러 가시는 분들은 부천 시립박물관도 한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천시립 박물관 근처에 전철역은 없어서 차를 가지고 가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위치는 위에 지도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주차 공간은 넓어서 주차하는데는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이쁜 그릇 보는 재미 유럽자기전시 혹시 이쁜 그릇을 좋아 하신다면 부천 시립박물관에서 진행중인 유럽자기전시를 한번 둘러 보시기 바랍니다. 굉장이 이쁘게 생긴 유럽 자기들을 볼수가 있는데요. 아이들도 그릇이 화려해서 나름 재미있게 볼수 있을겁니다. ..
아마도 요즘 아이들은 만화를 본다고 하면 웹툰이나, 애니메이션을 많이 볼거 같은데요. 예전에 만화책을 빌려보던 세대라면 부천에 있는 한국만화박물관이 굉장히 재미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번에 아이들하고 부천에 있는 한국만화박물관에 갔다 왔는데요. 아이들 보다는 어른들이 더 재미있었던 공간이였습니다.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은 보시는것처럼 7호선 삼산체육관역 근처에 있습니다. 근처에 가볼만한곳도 많이 있으니 겸사겸사 한번 가보시는것도 좋을거라고 생각이 되요. 정말 옜날만화들 추억들이 생각나 아마도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에 가보시게 되면 이거 어디서 많이 본거 같은데 하는 그런 만화들을 많이 보게 될겁니다. 박물관이다보니 한국 만화역사를 모두 볼수가 있어요. 앞에는 우리나라 만화 대표 캐릭터인 둘리등이 있습니다. 아이들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