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I BLOG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위대한 탄생 12화 궁금하다..

위대한 탄생 12화 궁금하다..


디션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보시나요??
전 금요일 밤마다 챙겨서 보곤 합니다...

음 이 프로그램이 시작됐을 땐 기존에 했던 슈퍼스타k와 별다른 특장점이 보이지 않았어요.. 단지 상금이 많아졌고, 오디션의 규모가 커진 것 외엔 다른 점을 찾기 힘들었습니다... 일부 출연자들의 개인사나 인터뷰도 그런 형식의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이 봤어서인지 재탕한 느낌에 크게 공감가지 않았던 게 사실이었고요.. 특정 출연자에 편향된 화면인 것 같기도 했었어요.
그런 점은 오디션 선발결과를 짐작하게 했었고,, 녹화방송이긴 하지만 예상가능한 결과에 시청자입장에서 긴장감도 별로 느낄 수 었었습니다.

그. 러. 나..
회를 거듭할수록 재미나네요~ ㅋㅋ..


연자들의 작은 버릇이나 노래는 부르는 태도, 말하지 않았으면 몰랐을 틀린 음..  실수나 잘못을 집어내는 심사위원들의 예리함은 보는 재미를 줍니다. 심사위원들의 전문성과 심사기준은 그들의 개성만큼 다양하지만 그들이 정말 전문가는 전문가이구나 감탄하게 됩니다. 심사위원들의 심사수준은 확실히 케이블티비의 그 프로그램보단 논란의 소지가 적은 것 같아요.
그리고 보다 보니 마치 나도 전문가가 된 듯.. 출연자들의 노래에 섬세하게 들으려 귀를 기울이게 되고.. 그들의 심사기준에 공감하게 하는 일들이 잦아지네요.. 집중해서 귀 기울여 열심히 듣게 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보통은 누군가의 노래를 그렇게 집중해서 듣지는 않게 되는데..ㅋ

거기다.. 출연자들의 실력이 향상되는 걸 보는 즐거움도 무시할 수 없어요. 고치기 힘들 것 같은 버릇 또는 창법을 눈물을 흘리며 열심히 연습하여 고쳐 심사위원 앞에서 멋지게 불러내는 걸 보면 나도 모르게 맘졸이며 듣다가 평이 좋으면 내가 다 성취감을 느끼게 되고 힘든 연습에 대한 보상을 받았다는 안도감에 기쁘기까지 합니다.


에게 희열감을 준 출연자는 이태권씨인데요.. 조금은(?) 우락부락한 외모에 반전되는 목소리도 매력적이고요.. 가창력도 참 좋지만 노래 부를 때 목소리에 그 분의 인성이 느껴지는 듯 해서 너무 듣기 좋습니다.
심사위원들이 지적한 부분도 완벽히 고쳐가고 있고요.. 노래부를 때의 집중력이 대단하고 느껴집니다. 특히나 오디션곡으로 선곡한 곡은 아니었지만 김태원 심사위원이 다른 노래를 청하자 무반주로 부른 디스코.." Stayin Alive " 를 부르는 모습은 너무 좋았습니다.
기존의 선곡에선 예상할 수 없었던 곡이였던데다 무반주로 그렇게나 리드미컬하게 부를 수 있나 감탄했었어요. 출연자 중 단연 저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앞으로 어떤 곡을 어떻게 들려줄지 기대가 너무 되요.


릇을 고치면서 감동을 준 출연자 또 한분.. 
정희주씨에요.. 힘들게 고친 창법으로 시청자인 저도 놀라게 했는데.. 노래를 시작하기 전에 보여준 힘든 연습과정을 봐서인지 정말 잘 불렀으면 좋겠다는 맘이 생기더군요.. 고치기 너무나 힘들어보여서 그런 것 같아요.. 사랑 그놈이라는 노래에서 끝 부분.. 정희주씨와 함께 저도 울컥하더라고요.. 감동적인 부분이였어요.

오늘 방송된 11회.. 

국 프로듀서라는 나탈리.. 안타깝습니다. 외국인이긴 하지만 한국 출연자에게 보여줬던 심사위원에 배려가 아쉽네요. 개선의 여지가 없거나 가능성이 보이지 않던 출연자에겐 인터뷰를 통해 그들에게 의지나 매력을 보고 조금의 기회를 좀 더 주고 싶어하던 심사위원의 배려가 있었던 거 같은데 나탈리에겐 그게 없었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잘 부를 거라 예상했던 선곡으로 도전의식이 느껴지지 않았다고 더이상의 기회가 없는 건 좀 박했다는 느낌이 많이 들어 아쉬워요.. 다른 출연자에겐 어울리는 선곡이 과제가 아니였나요?? 그녀에게만은 다른 기준이 추가된 것 같아요.
그녀의 노래를 좀 더 들어보고 싶기도 했고요.. 프로듀서로써의 역량이 더해져 더 발전가능성이 있는 출연자로 보는 재미를 줄 수 있었는데 하는 생각에 많이 아쉽습니다. 
먼 외국까지 심사의 영역을 넓혔던 글로벌한 이미지에 조금은 맞지 않은 결과가 아니었나 생각이... 지금 남은 외국인 도전자는 셰인과 태국 여학생 밖에 없고 외국에서 데려온 출연자 대부분은 교포라는 점이 팔이 너무 안으로 굽었던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에 반해 권리세씨는 마지막에 패자부활전을 통해 다시한번 합격자가 되어 기회를 얻었습니다.확실히 스타성은 있는 것 같지만 합격한 다른 출연자와는 상당히 차이가 있는 실력에도 패자부활전을 통해 계속 기회를 주는 것이 다른 출연자들과의 형평성에 너무 어긋나있는 것 같아요. 그만하면 그녀에겐 충분한 기회가 주어졌고 더이상 그녀의 노래를 귀 기울여 들어주고 싶은 맘이 없는데 말이죠..ㅜ 그렇지만 다음 주에도 위탄을 보게 될테니 권리세씨가 부디 이유가 있는 선택을 받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여태까지 그녀의 지지부진한 노래실력이 계속 된다면 즐겨보는 프로그램에 신뢰도가 꽤나 하강할 것 같습니다.


으로 예고편이.. ㅋ 담주도 볼 수 밖에 없습니다... 날카로운 심사평을 가득 늘어놓는 심사위원들의 감동받은 감탄하는 표정이 쭈욱 편집되서 보여주는데.. 당연히 출연자들의 감동적이 노래를 들은 후에 반응임이 분명할테니 전 지금부터 출연자들의 노래에 감동받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무척 기대되요.. 특히 방시혁 심사위원의 흐뭇한 표정과 잇따라 후우~~!!하는 감탄사와 박수까지.. 방시혁씨의 보기드문 미소 때문인지,, 예고의 마지막 장면이라 그런지 뽀샤시처리까지 되었군요.ㅋ
보기 드문 감동의 노래를 불렀음이 분명합니다.


0

Comment *

댓글 달기

6,244,264

전체

0

오늘

5,110

어제

Skin By KEBIBLOG Ver 1.0 Copyright ⓒ KEBI BLO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