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olleh talk 사용후기

Android/Apps|2011.06.10 16:34


olleh talk 가 어떤지 궁굼해서 한번 설치해봐서 사용해 봤습니다.. 

 
마켓에서 olleh 만 검색하면 맨위에 나오더군요... 바로 설치한후에 실행 해봣습니다..
실행하면 3G 접속에 대한 경고(?) 메세지가 보이고 확인/종료/다시보지않음 버튼을 보여 줍니다..
그냥 확인하고 넘어 가면기본설정을 시작 하는데.. 카카오처럼 심플한거 같지는 안습니다..
물론 비슷하게 전화번호 입력하고 승인문자 받고 승인번호 누르면 된는 방식 입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가 날라가고 조금 있으면 문자가 옵니다.. 문자보고 인증번호 입력하면 끝납니다.
다음으로 프로필 설정을 하도록 나옵니다.. 이름과 한줄 공감 talk 를 넣게 되어 있는데 뭐.. 간단한 자기 소개 같은거 같네요..

옆에 웃는 모양 아이콘 누르면 사진 등록 가능 합니다.. 카카오톡 하고 똑같죠..

나중에 프로필 편집 메뉴로 들어가면 추가로 이메일, 관심정보, 직장, 학교, 성별, 생일 등을 추가로 입력 할수 있습니다.

기존 사용자 버튼도 있는데 재설치한 사용자를 위한건가 봅니다.. 키값을 누르라고 나오는데 숫자로된 ID 같은거겠죠..

 
프로필 설정한후에 서비스 약관이 나옵니다.  귀찬아서 안 읽어보고 넘어 갔습니다..
시간 되시는분 읽어 보세요.. ^^;;

그리고 위치정보 제공 동의 하는 창이 나옵니다.. 에휴.. 무슨 정보를 그렇게 많이 사용 하려는지 허락 받는것도 많네요 ^^;;

드디어 설정이 끝나고 드디어 로그인(?) 되네요... 그런데 조금 오래 걸립니다.. 2~3 초 정도는 걸리는듯..
참고로 제 핸드폰은 LG 안드로1 이고 커스텀 진저 입니다..  

 
겨우겨우 로그인하면 주소록이 가장먼저 뜹니다.. 뭐.. 카카옥 친구목록 이랑 비슷하져.. ㅋ
핸드폰에 저장된 연락처 그대로 나오는데 당연히 아직 가입한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대화할 사람이 없네요..

하단에 주소록/채팅/내폰피/카페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채팅은 카카오톡의 채팅 목록과 똑같은 거고 내폰피가 좀 새로운데 SNS 연동이 가능 합니다..
대표적인 트위터, 페이스북, 그리고 네이버의 미투데이 연동이 가능 합니다..

저는 트위터만 연동해 봤습니다..

 
트위터 연동한 모습과 카페 메뉴 모습입니다.. 카페 그래도 꾀 있네요... 미친인맥이라는 카페 가입 해봤습니다..
음.. 가입만 해봤습니다.. ^^;; 따로 채팅은 안해 봤습니다..



아직 사람이 많지 안아서 대충 인터페이스만 둘러 봤습니다.. 간단하게 느낌을 말하자만 
로그인 부터 시작해서 전체적으로 많이 느립니다.. 핸드폰이 느려서 그럴수도 있깄지만.. 
아직 최적화가 덜 된 느낌입니다.. 전 아직 답답해서 못쓸거 같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인터페이스 전체적으로 너무 어두워서 싫어요.. ㅡ.ㅡ;;


아직까지는 비추~ 인듯 싶습니다.. 
나중에는 좋아 지겠죠뭐..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