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 납부 카카오페이로 쉽게 해보자.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전기세 납부 카카오페이로 쉽게 해보자.

전기세 납부 카카오페이로 쉽게 해보자.

아파트에 살면 전기세/수도세 등은 관리비에 포함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별도로 납부를 하거나 할 필요는 없지만 주택의 경우에는 매달 지로용지를 받고 납부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굳이 은행에 가서 납부를 하거나 가상계좌를 통한 납부등 번거롭게 할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전기요금을 납부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기세 납부 카카오페이로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면 대부분 사용하시는 카카오톡, 그리고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면 많이 사용하시는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면 전기세뿐만 아니라 지로용지를 통한 공과감을 아주 간단하게 납부 할수 있습니다. 

전기세 납부 카카오페이로 하는 방법 캡처 1

지로 용지를 보게 되면 수납용 QR 코드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면 카카오페이 QR스캔으로 납부 가능하다고 글씨도 적혀 있습니다. 이렇게 QR코드가 제공이 되는 지로 용지는 대부분 카카오페이로 납부가 가능하다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납부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카카오페이앱 혹은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로 들어 가신후에 QR 코드만 스캔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페이 앱을 이용해서 QR코드를 스캔후에 납부를 하는데요. 

카카오페이 앱의 경우에는 하단에 노란색 버튼을 눌러 주시면 QR코드를 스캔할수 있도록 화면이 넘어 갑니다. 그러면 카메라에 아래처럼 QR코드를 살짝만 비춰주면 됩니다. 그러면 납부 페이지로 바로 넘어 가는데요. 

전기세 납부 카카오페이로 하는 방법 캡처 2

아래처럼 납부할 요금이 무슨 요금인지.. 그리고 요금이 얼마인지 이름과 고객번호도 같이 표기가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납부하기 버튼이 있어서 납부하기 버튼만 눌러 주시면 납부가 가능합니다. 뭐 고객번호나, 계좌번호 뭐 이런거 전혀 입력을 할 필요 없이 그냥 카메라로 QR 코드 스캔후에 버튼만 몇번 눌러 주면 바로 납부가 된다는거죠. 

전기세 납부 카카오페이로 하는 방법 캡처 3

아래는 납부하기를 누른후의 화면 입니다. 카카오페이의 페이 머니 잔액과 납부할 요금등이 나오죠. 여기에서 아래에 금액과 함께 결제하기가 나오는 버튼을 눌러 주세요. 정말로 뭐 입력하는거 하나도 없이 납부가 되는게 보이시죠?

요즘은 정말 스마트폰으로 못하는게 없는 세상인거 같네요. 예전 같았으면 지로용지 모아서 은행가서 납부를 했었던거 같은데 말이죠(언제적... ^^;;;) 요즘은 이렇게 간단하게 QR 코드 몇번 클릭만 해주면 되니 말이죠. 

전기세 납부 카카오페이로 하는 방법 캡처 4

납부가 정상적으로 완료가 된다면 아래처럼 표시가 됩니다. 납부완료라고 뜨네요. 그리고 하단에 보면 확인 버튼 옆에 "청구서 신청" 이라는 버튼도 있는데요. 청구서를 신청을 하시면 굳이 지로용지가 없어도 스마트폰만 가지고 전기요금을 납부 할수가 있습니다. 

청구서 신청을 하시면 카카오 청구서를 통해서 매달 카카오톡으로 청구서를 받고 바로 납부가 가능해집니다. 지로용지 확인도 번거로우시다면 몇번의 터치만으로 신청이 가능하니 신청을 해놓으시는것도 좋아요. 

전기세 납부 카카오페이로 하는 방법 캡처 5

청구서 신청 버튼을 누르신후에 QR스캔을 통해서 정보를 확인 고객번호등 전혀 입력할 필요 없이 청구서를 등록 신청 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쉬운데 않하실건가요? 어렵지 않으니 한번 해보세요. 

전기세 납부 카카오페이로 하는 방법 캡처 6

전기세 말고도 도시가스등 다양한 공과금을 쉽게 카카오페이로 납부 할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대부분 설치 되어 있으실테니, 카카오페이가입후에 사용해 보세요. 정말 쉽게 공과감을 납부 하게 될거에요. 물론, 카카오페이 말고도 비슷한 서비스가 많지만 카카오페이가 제일 편한거 같네요 ^^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기세 납부 등 공과금 납부를 편하게 하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0

Comment *

댓글 달기

7,843,412

전체

4,154

오늘

4,851

어제

Skin By KEBIBLOG Ver 1.0 Copyright ⓒ KEBI BLO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