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초기화 명령어로 쉽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
윈도우11 을 사용을 하면서 문제가 생기거나 했을때 이를 해결을 하기 위해서 윈도우11을 재설치를 하는등 초기화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11에 문제가 발생을 했을때 다시 설치하는 것과 같은 초기화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 찾아서 힘들게 들어 가는게 아니라 아주 간단하게 명령어 한줄로 윈도우11을 초기화 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1 초기화 명령
일단, 초기화에 대해서 잠깐 언급을 하자면 대부분 윈도우11 초기화는 공장 초기화 같은 개념으로 사용자가 설치해 놓은 앱이나, 드라이버 그리고 생성된 파일이나, 폴더등 모두 삭제가 될수가 있으니 이를 참고 하셔서 작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옵션을 통해서 사용자 데이터를 유지 할수도 있습니다.
명령을 이용을 해서 윈도우11을 초기화 하기 위해서는 명령을 실행 할수 있는 터미널을 열어 놓는건데요. 터미널을 여실때 관리자 권한으로 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systemreset --factoryreset
위 명령어를 입력을 하시면 바로 뭔가 초기화가 진행이 되는게 아니라 아래와 같은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옵션을 선택을 할수 있는데요. 앞에서 잠깐 얘기 했던것처럼 사용자가 생성한 파일을 유지를 할지, 제거를 할지를 선택을 할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중고로 판매를 하는등 더이상 내가 사용하지 않는다면 모든 항목 제거를 하시면 되고, 직접 계속 사용을 하는 경우는 내 파일 유지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런후에 다음으로 넘어 가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새로 설치되어 있었던 앱들이 삭제 됨을 알수가 있습니다. 혹시 필요하시다면 이 앱목록은 바탕화면에 저장되게 되므로 나중에 확인을 해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준비가 되었다면 "이 PC를 초기화할 준비 완료" 라고 나오면서 초기화 / 취소 를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초기화를 눌러 주시면 계속 초기화를 진행 할수가 있습니다.
이 명령어는 윈도우10이나 윈도우11이나 동일하게 사용을 할수가 있기 때문에 윈도우10에서도 사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초기화를 하는것보다는 조금더 빠르게 초기화를 진행을 할수가 있을겁니다.
만약에 윈도우10 혹은 윈도우11 을 초기화 하고 싶으시다면 이 방법을 이요을 해보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오늘도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되셨다면 하단에 구독 & 공감 많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