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들/아이들과 여행가고 놀고

라오스 3박 5일 패키지로 다녀온 여행 후기 - 2 (코끼리 트레킹)

HKEBI 2024. 8. 21. 02:52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오스 3박 5일 패캐지 여행 후기를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사원 구경에 이어서 이번 에는 코끼리 트레킹에 대해서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오스나 태국 같은 곳에 가면 코끼리 트레킹을 많이 하는거 같더라구요. 라오스 여행에도 패키지에 빠지지 않고 들어 가는게 코끼리 트레킹 이였던거 같습니다. 

아 그리고 라오스에서는 카페 아마존 이라는 커피 체인점이 정말 유명하다고 해요. 가는길에 가이드분이 사주셔서 먹어봤습니다. 약간 스타벅스 같은 느낌이였어요. ^^ 그리고 돌아 다니다 보니 확실히 매장이 많이 있더라구요. 

카페 아마존

코끼리 트레킹 가기전 배위에서 먹는 현지식 점심

패키지와 담당 가이드와 상황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저희는 코끼리 트레킹 가기전에 점심을 먹었는데요. 점심도 정말 특이한 경험이였던거 같습니다. 바로 강위에서 배를 타고 가면서 먹는 식사 였는데요. 정말 분위기가 굉장히 이상했다고 해야 할까요? 이게 뭐하는건지? 약간 그런 느낌이였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배를 타러 가기 위해서 가는 모습인데요. 강 위에 약간 식당같은게 있고 배들이 붙어 있는데 손님이 타고 음식을 준비 한후에 배가 출발 합니다. 

라오스 배위에서 먹는 식사

그럼 배위에서 현지식 식사를 하는 그런 코스 인데요. 이런 식으로 팀별로 배에 타서 강을 살짝 거슬러 올라 갔다가 내려 오는거 같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바로 옆에 다른 배가 올라 가고 있는게 보이네요. 

그리고 저희가 갔을때가 우기라서 그런지 이렇게 강을 거슬러 올라 가는동안에 또 비가 엄청나게 쏟아 지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올린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르신들이 좋아 할만한 음악을 굉장히 크게 틀어 놓습니다. 그래서 정말 분위기 특이 했어요. 

라오스 배위에서 먹는 점심라오스 배타고 밥먹기

그래더 종말 색다른 경험이였던거 같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라오스 패키지에는 이렇게 식사 하는 코스가 다 포함이 되어 있는거 같네요. ^^ 

배타고 밥먹는 체험

승차감은 별로, 그래도 한번은 해볼만한 코끼리 트레킹

이렇게 이상한 분위기에서 점심을 먹고 다시 버스를 타고 코끼리 트레킹을 하러 이동을 했습니다. 코끼리 트레킹은 한마디로 말하자면 2번은 하지 않을거 같은 하지만 한번은 해봐도 괜찮을거 같은 그런 경험 이였습니다. 생각보다 승차감은 별로 였었네요. 

코끼리 트레킹 하는 장소마다 다를거 같기는 한데요. 일단 가게 되면 코끼리에게 줄수 있는 바나나를 팔고 있는데요. 이 바나나를 하나 구입을 해서 코끼리 한테 주는 체험을 해볼수 있습니다. 

코끼리 바나나 체험

코끼리 들이 이거 먹겠다고 코를 길게 뻗어서 허우적 거리고 있으면 하나씩 주면 낼름 낼름 받아 먹습니다. 아이들에게는 꾀 재미 있는 체험이 되었던거 같아요. 어른들 중에서도 약간 이런거 못하시는 분들도 있을거 같기는 합니다. 아이들은 재미있어 했던거 같아요. 

코끼리에게 바나나 주기코끼리 바나나 주는 체험

.코끼리가 생각보다 높아서 그냥은 탈수가 없고, 아래 보시는것처럼 탑승하기 쉽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코끼리 조련(운전) 하시는 분이 코끼리 목에 타신후에 탑승구까지 들어 오면 코끼리 등 위에 올라가 있는 의자에 앉아서 트레킹을 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환경이 환경이다 보니 뭐 쾌적한걸 바라고 타시면 안될거 같구요. 나름 안전바 같은것도 준비가 되어 있기는 합니다. 

코끼리 트레킹 코끼리 타는 방법

이렇게 코끼리를 타고 나서 한 15분정도 도는거 같더라구요. 그런데 아마 나중에 기회 되시면 타보시면 아시겠지만 승차감은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말타는거 같다고 생각 하시면 좀 다른 느낌입니다. 

코끼리 타고 트레킹

그리고 우기라서 그런지 우산을 하나 주는데요. 가다가 보면 비가 쏟아 졌다가 다시 맑아 졌다가 그러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벌레가 많습니다. 특히 모기 같은것도 많은거 같아요. 물론 어디에서 하시느냐에 따라서 많이 달라 질수도 있긴 하겠지만 벌레 같은것도 조금 힘든 부분 이였던거 같아요. 

그렇게 돌다가 보면 생각보다 트레킹 하는 시간이 길다고 느껴 질수도 있습니다. ^^ 물론 개인마다 차이는 있을거 같기는 하지만 저는 그렇더라구요. 

코끼리 조련사코끼리 정글 트레킹

그래도 이런것도 경험이고 국내에서 코끼리를 직접 타볼수 있는곳이 없을테니 한번정도 해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오스 3박 5일 패키지로 다녀온 여행 후기 2번째로 코끼리 트레킹을 하고온 후기를 간단하게 적어 보았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을 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이번 여행을 다녀온 후기로 만든 영상을 넣으니 참고 하셔서 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라오스 여행 관련해서는 또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