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기는 액트몬 용인점
어렸을때 생각을 해보면 오락실을 굉장히 많이 다녔었던거 같은데 요즘은 영화관이나 테마파크 같은데 가야 보이는거 같더라구요. 가끔 오락실 게임기가 보이면 아이들이 꾀 좋아 해서 이번에는 조금 지겹도록 오락실 게임을 해볼수 있는 곳을 찾아 가봤습니다. 용인 기흥에 리빙파워센터에 있는 액트몬 이라는 곳에 다녀왔는데요. 입장료를 내고 들어 가면 1시간 혹은 2시간 마음것 게임을 할수가 있습니다.
용인 기흥에 있는 리빙파워센터에 한번 가보신 분들이라면 보셨을수도 있을거 같은데요. 이케아 맞은편에 있습니다. 주차도 무료라서 리빙파워센터에서 볼일도 보고 아이들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수가 있어요.
위치는 리빙파워센터 B3 지하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키즈카페 있는 쪽 반대쪽에 있으니 찾으시는데 어렵지는 않으실거에요. 주차하신후에 반정도 내려 오는 계단으로 내려 가시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액트몬은 입장권을 구매를 한후에 입장을 한후에 실내에 있는 모든 게임을 자유롭게 즐길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냥 버튼만 눌러 주시면 바로 게임을 할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요.
바로 옆에는 액트몬스터(보물찾기) 라는 방탈출도 있는거 같은데 저희는 오락실만 이용을 했습니다. 오락실의 경우 1시간 이용권이 8천원, 2시간 이용권이 1만4천원 입니다. 그리고 자유 이용권은 시간 무제한/재입장 가능 이용권이고 2만원입니다. 7세 이하 어린이는 2천원 할인이 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입장료만 내면 게임을 무제한으로
결제를 하고 입장을 하면 정말 다양한 종류의 오락기를 볼수가 있습니다. 왠만한 오락실에 있는 게임종류는 거의 다 있는거 같더라구요. 저희는 토요일 오후에 갔었는데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여유롭게 다양한 게임을 즐길수가 있었습니다.
오락실 게임기와 함께 콘솔 게임기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자리마다 정해진 게임만을 해야 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오락실 게임기말고 콘솔 게임을 좋아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을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몇몇 블록 놀이랑, 보드게임들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오락실 게임기 하다가 조금 지겨우면 보드게임을 즐기시면 될거 같아요. 그리고 조금더 어린 아이들은 맥포머스 블럭을 가지고 놀아도 됩니다.
그리고 어른하고 아이들 모두 즐길수 있는 다트 게임기도 있습니다. 저희는 이 다트 게임을 꾀 많이 했는데요. 가족끼리 내기 하면서 놀면 꾀 재미 있더라구요. 완전 뾰족한 다트가 아니라서 아이들이 해도 괜찮더라구요. 다트 게임은 카운터 에서 다트를 가지고 와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아이들은 들어오자마자 바로 콘솔 게임부터 잡네요. 스파이더맨 이였던거 하튼 집에서는 해보지 못했던 콘솔 게임이라서 더 재미있어 했던거 같아요. 둘이서 번가라 가면서 하네요. 이건 2인용이 안됬던 게임이라.. ㅎ
한쪽에는 정말 오래된 게임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먼가 컨셉도 용인 콤퓨타 게임장으로 오래된 느낌을 주려고 만들어 놓은거 같네요. 게임 정말 오래된 게임들인데 요즘 이런거 많이 가져다 놓고. 집에서도 하는 경우가 꾀 많이 있죠.
게임기 보다 더 눈에 들어 왔던 오래된 TV 도 있었습니다. ㅎㅎ 요즘 이런 TV 어디서 보기 어렵죠. 그래도 평면 브라운관 TV 인거 같네요.
오락실에는 꼭 있는 에어 하키 게임기도 했습니다. 에어하키 게임기는 2개가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 하는 게임중에 하나죠. 항상 오락실 같은곳에 가면 꼭 하더라구요. 그리고 버튼을 막 누르는 그런 게임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거 여럿이서 하기에 재미있죠.
오락실에서 한번씩은 해봤던 게임들..
추억의 펌프 게임도 있구요. 하는 사람은 별로 없는거 같네요. 예전에는 많이 했었던거 같은데 나이를 먹으니 이런건 부끄러워서 못하겠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총쏘는 게임들도 다양한 종류가 있었습니다. 아마도 오락실에서 보았던 총 쏘는 게임들은 전부 이곳에 있다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예전에 많이 했었던 게임들부터 요즘(?) 게임까지 다양하게 있네요.
액트몬이 좋은게 사람이 많지 않으면 시작 버튼을 누르면 바로 게임을 이어서 할수 있기 때문에 잘하면 엔딩까지 볼수도 있다는 건데요. 그런데 대부분 한가지 게임을 엔딩까지 보려고 앉아 있는 경우는 별로 없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엔딩을 보고 싶다면, 기다리는 분들이 없다면 한번 도전해 보는것도 재밌을거 같네요.
자동차 레이싱 게임 종류도 몇개 있는거 같습니다. 대부분 오락실에서 많이 해보았던 게임들이구요. 재미있게 즐길수 있습니다. 동전을 넣을 필요 없으니 원하는만큼 즐길수 있는게 액트몬의 최대 장점인거 같아요.
리듬 게임들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사진에 다 찍지는 않았지만 예전에 많이 했었던 ez2dj 라던가 북치는 게임이라던가 다양하게 있네요.
펀칭 머신이나 망치 내려치는거 농구 게임들도 있습니다. 이런거 좋아 하시다면 한바퀴 돌면서 누군가 기록을 세우면 깨보시는것도 재미있을거 같네요.
둘이서 철권 열심히 대전을 펼치고 있네요. 학교 다닐적에는 철권 키를 다 외우고 다녔었던거 같은데 이제는 하나도 모르겠어요. 아이들은 그냥 열심히 막 눌러 댑니다. ㅎㅎ
용인 기흥 리빙파워센터에 있는 액트몬은 아이들도 좋아 하지만 어른들도 아이들과 함께 재미 있게 시간을 보낼수 있는 오락실 입니다. 정말 다양한 게임들이 있고, 오랜만에 옜날 추억이 나는 게임들도 해볼수가 있어요.
저희는 오늘 2시간 짜리 끊어서 했는데요. 제 생각에는 1시간 짜리가 적당한거 같아요. 어느정도 게임을 하다가 보면 하던 게임만 하게 되는거 같더라구요. 물론 아이들은 다른 생각인거 같기도 하지만요. 혹시 오늘은 이 게임을 클리어 해봐야겠어 라고 생각을 하신후에 하시는거라면 조금 시간을 길게 해도 괜찮을거 같기는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용인에 아이들하고 가볼만한곳중에 하나인 기흥 리빙파워센터에 있는 오락실 테마파크(?) 인 액트몬에 다녀온 후기 였습니다. 아이들하고 한번 꼭 다녀와 보세요 ^^ 그럼 오늘도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