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에 업데이트된 재미있는 기능 "코골이 감지"
잘때 본인이 코를 골면서 잔다는 사실을 본인이 인지 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겁니다. 대부분 바로 옆에서 잠을 자는 다른 사람들이나 가족들에게서 "너 엄청 코골아~" 라고 얘기를 들어서 아는 경우가 많은데요. 갤럭시 워치 OS 가 최근 업데이트 되면서 재미있는 기능이 하나 추가가 되었습니다. 바로 " 코골이 감지 "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갤럭시 워치 착용자가 자면서 코를 골게 되면 연동되어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녹음이 되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되면 아마도 자신도 몰랐단 본인의 코골이 소리를 직접 들을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간단하게 어떻게 이 기능을 사용하는지 알아 보도록 할께요. 이 기능을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워치 OS 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업데이트가 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갤럭시 워치에서 삼성 헬스 앱으로 들어 가세요.
삼성 헬스 앱으로 들어 가신후에 아래쪽으로 쭉~ 내려서 "설정" 으로 들어 가시면 됩니다. 설정에 들어 가시면 코골이 가밎 기능을 활성화 할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업데이트 되었다고 해도 기능은 비활성화 되어 있고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만 이 기능을 활성화 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설정에 들어가시면 "코골이 감지" 라는 기능이 보입니다. 지금은 "사용 안 함" 으로 되어 있는데 터치 하시면 스마트폰 화면을 보라는 메세지와 함께 스마트폰의 삼성헬스 앱이 실행이 됩니다.
이 기능의 주된 기능인 녹음 기능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이루어 지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기능을 활성화 해줘야지만 됩니다. 갤럭시 워치에서 "코골이 감지" 를 터치 하시면 스마트폰에서 바로 삼성헬스 앱의 "코골이 감지" 설정화면이 뜹니다.
사용 안 함 에서 사용으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몇가지 옵션이 제공이 되는데요. 코골이를 한번만 녹음을 할지, 혹은 한번 코골이를 감지후 녹음을 하고 이후에는 기능을 끌지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항상" 으로 설정을 해놓으면 본인이 얼마나 자주 코를 고는지 알수 있게 될거 같네요.
그리고 특정 기간이 지나면 해당 녹음을 삭제 하도록 설정을 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코골이 설정을 하고 스마트폰을 옆에 두신후에 갤럭시 워치를 착용하고 주무시면 코골이 감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할거 같네요. 저도 한번 해보고 자봐야 겠어요. 엄청 코를 곤다고 얘기를 들어서요 ^^
이 기능은 녹음과 감지 기능을 사용을 하기 때문에 배터리 전력 소모가 평상시 보다 많기 때문에 가능하면 충전기에 연결을 해놓고 사용을 하라고 안내가 나오네요. 참고 하셔서 사용을 하시면 될거 같아요. 결과는 아침에 일어 나서 삼성 헬스 앱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자는 동안 코고는 소리가 적나라하게 녹음이 되었네요 ^^;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워치 OS 에서 새로 추가된 재미있지만 유용한 기능은 "코골이 감지"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서 본인이 코를 고는지 확인해 보고 싶으신분은 사용해 보세요 ^^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있는 구독 & 공감 & 댓글 많이 부탁 드려요~